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초당옥수수 효능 찌는법 부작용 먹는법 정보

 여름이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제철 초당옥수수 효능 찌는 법 부작용 먹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초당옥수수는 당분이 굉장히 많이 함유된 옥수수라는 뜻에서 붙은 이름인데 씹으면 아삭한 식감과 함께 수분이 풍부한 알맹이의 과즙이 툭 터지면서 매우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초당옥수수란

초당옥수수-영양-성분-특징
초당옥수수 성분

 

 초당옥수수란 제철 시기가 6월~8월인 야채로 이름 그대로 엄청난 단 맛을 자랑하는 옥수수인데 달달한 당분이 과일만큼 풍부하고 일반 옥수수와 달리 생으로 자주 먹는 초당옥수수는 아삭 거리는 식감이 특징입니다.

 똑같이 노란 알맹이를 지녔지만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보다 많은 장점을 지녔는데 보통의 옥수수는 수분이 거의 없는 반면 초당옥수수는 대부분이 수분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당분이 2배 이상 많이 들은 고당도 식품으로 최대 당도가 무려 23 Brix에 육박할 정도로 높습니다.

 당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열량이 높고 과체중을 불러일으킬까 봐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은데 전혀 그렇지 않고 오히려 100g당 131kcal 수준의 칼로리를 보유한 일반 옥수수와 비교해도 초당옥수수 칼로리 수치는 100g 기준 겨우 96kcal에 불과한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초당옥수수 영양 성분

 사실 옥수수는 옛날부터 각종 질병에 걸린 환자에게 천연 치료제로 쓰였던 약재 중 하나입니다. 조선시대 동의보감에 기록된 내용을 보면 옥수수는 차갑지도 뜨겁지도 않은 평성을 지녔고 몸에 부담을 적게 줘서 누구에게나 효과가 좋은 약재로 기록되어있습니다.

 초당옥수수 영양 성분을 보면 탄수화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도 굉장히 높은 야채입니다. 초당옥수수 안에는 다양한 식물 화합물이 들어있으며 특히 항산화 성분이 굉장히 많아서 안토시아닌, 지아잔틴, 루테인, 페룰산, 피틴산 등이 함유되어있고 또 비타민B와 비타민E, 마그네슘, 아연, 인, 망간 등 비타민과 미네랄도 첨가되어있는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초당옥수수 효능 정리

 

초당옥수수-효능-효과
초당옥수수 효능

 

 1. 심혈관 질환 예방

 초당옥수수 효능은 혈관에 좋은 작용을 해주는데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와 함께 중설 지질의 흡수를 감소시키는 작용을 수행하고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개선해서 혈전을 녹이며 혈관을 깔끔하게 청소시켜줍니다. 동맥경화 및 뇌경색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피부미용 효과가 있음

 다량의 항산화 물질은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도록 돕는데 활성산소는 신체를 노화하게 만드는 주원인으로 초당옥수수 효능을 통해 노화를 예방할 수 있고 또 리놀레산 성분은 피부의 염증을 줄이고 충분한 영양 공급을 통해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를 갖도록 도와줍니다.

 

 3.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음

 초당옥수수는 칼로리가 불과 100g 기준 96kcal 수준으로 낮아서 다이어트 중 간식으로 먹기 좋은데 고섬유질 식품이기 때문에 조금만 먹더라도 배가 부르고 포만감 역시 장기간 유지시켜서 운동과 병행하면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4. 변비 예방에 좋은 식품

 초당옥수수 효능 장 건강에 좋으며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산은 뱃속의 독소와 유해균을 줄여주고 건강한 장환경을 만들어서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촉진시키고 배변활동을 도와 숙변의 제거와 변비 예방 및 개선 효과를 발휘합니다.

 5. 눈 건강에 이로운 식품

 초당옥수수는 루테인 지아잔틴 성분이 풍부한 야채로 알다시피 이 두 성분은 눈 건강 영양제를 구매하면 원료로 꼭 들어가 있는 성분들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이나 과한 업무로 지친 눈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향상해줍니다. 또 한편 노화하면서 발생하는 황반변성 증상도 예방해서 우리의 안구 건강을 보호해 줄 수 있습니다.

 초당옥수수 찌는 법

초당옥수수-찌는법-먹는법-부작용
초당옥수수 찌는법

 

 초당옥수수 먹는 법

 생으로 초당옥수수를 바로 먹어도 맛이 좋으며 전자레인지에 7분 정도 돌려서 간단하게 찐 상태에서 섭취해도 됩니다. 마요네즈에 묻혀 먹거나 치즈가루를 뿌려서 구운 마약 옥수수를 드셔도 맛있습니다. 대게 옥수수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210g 수준이라고 하는데 초당옥수수는 당분이 많기 때문에 당뇨인은 일반인의 절반 정도만 먹는 게 좋습니다.

 초당옥수수 부작용

 초당옥수수는 과다 섭취하면 설사와 복통 등 위장장애를 일으킬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길 바랍니다. 칼륨이 풍부해서 콩팥이나 신장기능이 나쁜 사람들은 이상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