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뻘글 잡글

불면증에 좋은 로즈마리 차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정리

로즈마리 란?
로즈마리는 꿀풀과의 여러해살이 식물이며 특유의 향긋한 향기가 있어서 코를 은은하게 자극하며 강한 향으로 인해 각종 향신료 , 화장품 , 방향제 등의 재료로 활용됩니다.


로즈마리 성분
로즈마리 잎에는 미용과 약용으로 쓰이는 주요한 성분들이 들어있으며 니아신 , 지질 , 베타카로틴 , 식이섬유 , 비타민A , B1, B2 , 철분 , 칼슘 , 칼륨 ,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 중 입니다.

불면증에_좋은_로즈마리_차_효능


로즈마리 효능
스트레스 해소
로즈마리 특유의 톡 쏘는 향이 기분을 좋게 만든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우울증에 걸렸을 때 로즈메리 아로마 향을 마시거나 초를 켜둘 시 머릿속이 맑아지고 편안해지는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장염 치료
로즈마리 속에는 로즈마린산 이란 성분이 있는데 대장염 치료에 효능이 있다는 국내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건강
로즈마리에서 추출한 오일을 화장품에 자주 쓰며 로즈메리산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피부나 장에서 소화가 굉장히 빠르고 소화 시 피부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빠른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암에 좋은 효능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하며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효능이 있어서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로즈마리에 항산화 효능의 경우 그 유명한 녹차의 항산화 효능보다 뛰어나다고 합니다.
혈관에 좋은 효능
로즈마리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청소를 하며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불면증 등 진정작용 효능
로즈마리의 향은 머리를 맑고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고 심리적 , 정신적 불안 증상을 완화해 주며 특히 불면증 과 우울증 개선에 매우 도움을 줍니다.
뇌 기능 향상 효능
로즈마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뇌기능을 활성화 시키며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실내공기 정화
로즈마리는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효능을 지녔으며 육류나 생선의 비린내와 잡내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로즈마리차_효능

탈모예능 효능
로즈마리에는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이 성분이 모발이 튼튼하게 자라도록 도와주며 두피의 모닝의 노화를 막고 두피 염증을 개선시키는 도움을 줍니다.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우며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켜 모근이 약해지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탈모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로즈마리 부작용
로즈마리는 따뜻한 성질을 지닌 식물로 몸이 차갑거나 소화력이 약한 분들께는 좋지만 몸이 차가운들의 경우 과다섭취시 구토나 경련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어 소량으로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임산부와 고혈압 환자의 경우 섭취하지 않는게 좋다고 하며 장기간 섭취시에는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로즈마리 섭취법

  • 생선이나 육류 조리 시 생 로즈마리를 잘라서 넣어 줄 경우 비린내와 잡내를 없애줍니다.
  • 로즈마리를 역시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로즈마리 차 섭취법
로즈마리 차를 만드는 방법은 우선 로즈마리릉 잘게 자른 후에 향이 날아가지 않도록 찬물로 살짝 씻은 후 물이 빠지게 말린 후 햇빛에 말리거나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서 건조시킨 후 차로 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