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선화

시크릿 한선화 드라마 영화 노래 데뷔 전 후 정보 역사 정리 1

2022년이 밝았네요.전에 말씀 드렸다 싶이 저는 데뷔 당시부터 한선화와 그리고 지금은 해체된 걸그룹 시크릿의 오랜 팬인데요.어느덧 12년차를 지나 곧 13년차 시크릿타임을 앞두고 있네요.전년도는 언더커버란 jtbc드라마를 시작으로 다양한 독립영화들과 첫 상업영화에서 스크린 데뷔를 한데다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에서 화제성을 얻었죠.그덕에 kbs연예대상 시상식 mc와 최근 열린 골든디스크 시상식 시상자로 나오는등 배우로써 뜻 깊은 한해였는데 올해 2022년에는 더욱 발전된 좋은 커리어를 쌓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팬으로써 지켜 본 그동안의 일들을 정리해 보려 합니다.

시크릿_한선화_어린시절

한선화는 1990년 10월 6일생으로 부산 광역시 북구 금곡동 출신입니다.형제 자매로 여동생과 남동생을 각각 한명씩 두고 있으며 그중 남동생은 프듀를 통해 엑스원 리더로 데뷔했고 이 후 빅톤에서 다시 활동하고 있다가 작년 군대에 간 한승우군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어린시절

한선화의 어머니께서는 그녀를 20세의 어린 나이에 낳으셨고 한선화의 어머니 또한 연예인을 꿈꾸셨고 재능도 있었으나 아이를 키우기 위해 꿈을 포기하고 육아에 집중하실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시크릿 데뷔 당시 한선화의 꿈은 꼭 성공해서 그런 고생하신 어머니의 꽃다운 청춘을 돌려드리는 것이었다.
한선화는 1998년 동아시아 금융위기였던 imf 때 아버지께서 실직 하신적이 있으셨는데
우연히 일기장에 어머니와 아이들에게 월급이나 용돈을 못줘서 너무 미안하다라고 쓰여져 있는것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연예인이 되겠다는 꿈이 힘들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한편 성공에 대한 갈망은 더욱 커졌다고 한다.
한선화는 동생들을 향한 사랑과 애정을 종종 드러냈었는데 어린시절 그녀의 부모님들께선 맞벌이 부부셨기 때문에 바쁘셨고 그렇기 때문에 두 동생을 챙겨 돌보는 것은 항상 장녀인 한선화의 몫이었다.동생들의 식사를 책임지고  공주를 가르치기도 하는등 부모님 역활을 대신했는데 굉장히 무서운 누나이자 언니였다고 한다.동생들을 아끼는만큼 좋은 언니,누나는 될 수 없었다.
한선화는 어린 시절부터 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고 합니다.특히 그림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미술에 두각을 드러냈다고 하는데요.실제로 수차례 여러 대회에서 상을 받기도 하는등 처음에는 화가가 꿈이었었죠.그러나 어느날 우연한 기회에 tv를 보던중 그녀의 꿈이 가수로 바뀌었다고 합니다.바로 보아의 공연을 본 것이었죠.

  꿈에 대한 도전과 숙한 좌절

꿈과 목표가 가수로 정해진 한선화는 이후 중학생이던 2004년부터 여러 기획사의 오디션에 도전합니다.특히 sm 엔터 청년 최우수 경쟁에서의 탈락은 뼈아프게 다가왔죠.숱한 노래 대회와 오디션에 나섰던 그녀는 2005년에는 여러 스타를 배출하게되는 슈퍼 스타 결선에 진출했지만 5회에서 탈락하고 평범한 고등학생으로 돌아갔습니다.그 과정에서 많은 오디션 사기들도 당할뻔 한적이 있다고 하는데 결국 지금은 사라진 악덕 소속사의 대표 주자 ts엔터테이먼트 연습생이 되어 혼자서 서울로 상경했는데 어린 나이에 객지에서 혼자서 밥먹고 불끄고 자는게 너무 무섭고 우울증까지 왔었다고 한다.시크릿 데뷔전 같은 소속사 선배였던 언터처블의 다줄게 라는 곡의 피처링으로 무대 데뷔를 가졌었는데 재밌는 것이 이때 본래 피처링 녹음을 한 사람은 송지은으로 이 당시엔 ts 엔터테이먼트 소속도 아니었다고 한다.후에 송지은은 ts와 계약을 맺고 시크릿 멤버가 되니 재밌는 우연.

시크릿 시절

Mnt 시크릿 스토리라는 다큐멘터리 쇼에 출연해서 한선화,전효성,송지은,징거(정하나)로 이루어진 4인조 걸그룹 시크릿이 방송에 데뷔하게 된다.그리고 데뷔곡 i want you back으로 음악 방송무대에도 데뷔하는데 이름도 없던 작은 무명 기획사의 저예산이 들어간 무대였던만큼 큰 성적을 거두진 못했지만 실패했다는 평가와는 달리 싸이월드에서도 꽤 인기가 있었고 거대 기획사 소속도 아닌 생신인의 데뷔곡으론 나쁜 성적은 결코 아니었다.
당시 데뷔전부터 청춘불패란 걸그룹들을 모아 놓은 시골예능에 고정 멤버로 촬영했는데 굵직한 멤버들 사이에서 처음에는 기가 죽기도 어색하기도 했지만 꿋꿋이 친해지려고 노력했고 특유의 붙임성 있는 성격 때문에 어울리는데 성공했으며 백지라는 캐릭터를 얻게 되면서 시크릿이 이후 매직으로 브레이크 하는데 큰 영향을 끼친다.
한선화는 걸그룹이었던 시크릿 시절 원조 예능돌중 하나로써 음악방송과 예능방송을 오가며 종횡무진 활약하게 되는데 청춘불패,가족이 필요해 시즌 4 , 상상더하기 , 스타 골든벨 , 세바퀴 , 강심장 ,두근두근 흔들려 , 우리 결혼 했어요 , 등등 정말로 가리지 않고 각종 예능에 고정이나 게스트로 출연해 몸을 사리지 않는 예능감을 보여주었다.우리 결혼 했어요 에서 황광희와 가상 부부로써 촬영했는데 매우 재밌고 웃긴 커플로 팬들의 사랑을 받기도 했다.

배우로써의 도전 작품

2013년 kbs 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을 통해 조연 이소란역을 맡으며 본격 도전에 나선다.
2014년 신의 선물 14일 속에서 제니라는 꽃뱀 역활을 맞으며 미모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호평 받으며 검색어 순위에도 자주 오르는등 본격적으로 두각을 드러낸다.
2014년 tvn 드라마 연애 말고 결혼에서 강세아라는 역활을 맡았는데 캐릭터 자체가 좀 그래서 한여름이란 캐릭터와 함께 민폐캐로 찍혔다.
2014년 8월 장미빛 연인들의 주연인 백장미역을 맡아 최고 28프로의 시청률을 기록하는등 좋은 성적을 거둔다.
2014년 sbs 연기대상에서 뉴 스타상을 mbc 연기대상에선 여자 신인상을 수상한다.
2017년
빙구:웹드라마로 주연 장하다역을 맡으며 감성적인 로맨스 작품으로 호평 받았다.
자체발광 오피스:마케팅팀 대리 하지나역을 맡았다.
학교 2017:한수지라는 열혈 경찰관역을 맡아 서브 커플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세기 소년 소녀:걸그룹 멤버 정다영역
데릴남편 오작두:스타 국악인 장은조역
위대한 유혹자:우도환의 첫 유혹 상대로 특별출연
굿 바이 내 인생 보험:ai복제품을 만들어 주는 회사 직원
2019년
구해줘2:히로인 고마담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력과 미모로 화제되었다.
2020년
편의점 샛별이:서브 여주로 남주인공의 여자 친구로 나온다
창 밖은 겨울:독립 영화 주연
2021년
언더커버:젊은시절 최연수 역
영화의 거리:독립영화 주연
강릉:첫 상업 영화,조연인 보람역
술꾼 도시 여자들:티빙 오리지널 작품으로 세 주연 배우중 하나인 한지연 역을 맡아 코믹한 연기력으로 호평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