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뻘글 잡글

주식 물타기 계산기 주식 평단가 계산기


힘겨운 하락장 보유한 주식은 자꾸 주가가 떨어지고 마이너스 숫자가 점점 손실이 커지고 있는 상황을 오랫동안 주식 투자를 해 본 투자자들은 모두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추가 매수로 대응해 물타기 계산을 통해 반등을 노려야 하나 아니면 손절해야 하나 고민이죠. 주식 평단가 계산기 로 물타기 계산 을 통해 대응해봐요.

 


하락장에 하지 말아야 할 행동

  • 하락장에 공매도가 늘어나는 종목을 거래하지 않는게 무조건 좋습니다.
  • 하락장에서 대출을 통한 신용거래 매매는 결코 금물입니다.세력은 끝도 없는 추락으로 당신의 멘탈을 흔들것입니다.
  • 위험한 테마주엔 왠만하면 손 대지 마세요. 바이오 , 정치테마 , 등 있으며 이런 기업은 per이 매우 높은 경우가 많은데 초보분들의 경우 이 테마주 주가가 왜 이렇게 올랐는지 모르고 단순히 좋은 테마라고 듣고 따라 산 경우가 대부분이며 per이 높은 종목은 하락장에 매우 위험합니다.
  • 인버스와 같은 레버리지 etf 매매도 조심해야합니다. 폭락장에 바닥을 찍고 급등한느 경우는 거의 없고 오랜 바닥 다지기를 한 후 다시 상승하는데 롤 오버 비용이 발생하며 대부분 수익을 기다리지 못하고 나가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폭락장에 가장 큰 무기인 시간을 버리게 만듭니다.
  • 가끔 하락장에 올인 하시는 분들이 존재하는데 이것은 과욕이며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하락장은 언제까지 얼마나 진행될지 아무도 모르는 무서운 장입니다. 남은 현금이 있어야 잔고에 마이너스가 찍혀도 심리적으로 흔들릴 수 있으며 나눠서 물타기를 시도하시더라도 항상 최악을 대비해서 어느정도는 현금을 보유하고 계세요.


주식 평단가 물타기 뜻

주식에서 물타기란 내가 처음에 그 주식이 오를 것이라고 생각해서 매매했는데 내가 처음에 예측했던 그 상황이 틀렸을때 이 틀린 상황에서 내가 손절을 한다거나 존버를 할 시 리스크가 얼마나 커질지 모르기 때문에 손실을 최대한 적게 보고 탈출하거나 손실폭을 줄이기 위해 물타기를 시도하는 것이며 물타기 시 주의 하셔야 할 점은 그 주식이 언젠가는 상승할 매출과 실적이 좋고 미래 전망도 좋은데 전체적인 폭락장이라 어쩔 수 없이 같이 내리는 것인지 , 아니면 정말로 그 주식 종목이 매우 전망이 나빠서 계속 떨어질 수 있는지 그 가능성을 잘 생각한 뒤 주식 평단가 계산기 통해 계산 후 물타기 시도를 해보는 것입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언젠가 하락장이 끝나고 다시 상승장이 온다면 높은 성장성과 배당률등으로 투자자들이 재매수에 나서 반등하고 본전은 물론 수익을 낼 수도 있지만 후자의 경우에는 물타기를 할때마다 계속 끝없이 떨어져서 더욱 막심한 피해를 주고 물타기 한 평단가 까지 오르지 않고 손실로 끝날 수 있습니다.

주식 평단가 추가매수 옳은 물타기 계산 방법

가장 좋은 물타기 방법은 내가 좋다고 생각해서 주식이 오를것이라고 생각한 어떤 종목을 매수 시 미리 떨어질 때 분할로 물타기 하며 전략적으로 가져갈 물량과 비중 등을 계획한 후 전략적으로 분할 매도와 매수를 통해 물타기로 평단가를 낮추는 것이며 오랫동안 가져갈 배당주를 좋은 위치에서 평단가를 형성해 매수로 가져가는것입니다. 이점 명심하시고 단순히 확신이 없는데 언젠가는 오를것이라고 생각해 무작정 물타기를 시도하지 마시고 확신을 가진 종목에 분할로 장투 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해 물타기 하세요.


주식 물타기 평단가 계산기

우선 첫번째 주식 물타기 평단가 계산기 입니다.
http://stock.moacha.com/
이 주식 물타기 평단가 계산기를  활용해 간단히 내가 지닌 녀석을 원하는 가격에서 물타기를 통해 추가로 매수 시 평단가 를 계산해 상승을 기다려 볼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주식_물타기_계산기

주식 물타기 평단가 계산기 어플의 보유주식에 매입가격과 보유수량을 적어 주시고 내가 추가로 매수할 가격과 추매수량을 적어 주시면 보유주식 + 추가매수한 주식 = 물타기 한 평단가로 계산됩니다.

두번째 주식 물타기 평단가 계산기 , 이 물타기 계산기의 경우에는 4분할 매수 시 평단가 계산이 가능하며 주식 매수 전 내가 얼마나 분할해서 어느 정도의 평단가를 갖추어 계산할 지 전략을 세울 때 도움이 됩니다.
http://stock.p999.co.kr/li1.html

주식_평단가_계산기


다시 말하지만 현명한 투자와 물타기는 미래 전망이 확실하고 실적도 좋을 그래서 언젠가는 오를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 좋은 우량주를 사전 매수전부터 미리 분할 매수 계획과 함께 원하는 평단가 수준을 주식 평단가 계산기를 통해 계산 한 후 혹시 내가 원하는 지점마다 떨어지면 물타기를 하며 장기 보유하는 것입니다.

 


주식에 무조건이라는 단어는 없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개인은 세력을 이길 수 없으며 공매도와 하락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오직 현명한 종목 고르기와 나쁜 종목이 아닌 우량주를 분할로 물타기 해가며 장투로 가져가는 것 뿐입니다. 또한 정말로 큰 폭락장이라면 물타기도 멈추고 손절 후 반등을 줄때 다시 들어가는 과감한 선택도 가끔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