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호주 뉴질랜드 초록 홍합 오일 효능 부작용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겪는 질환 중 하나가 관절염으로 극심한 통증과 불편함을 초래하기 때문에 미리 관리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관리를 위해서는 관절영양제도 먹어주면 좋은데 오늘은 호주 뉴질랜드 초록 홍합 오일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호주 뉴질랜드 초록 홍합 특징

호주-뉴질랜드-초록-홍합-오일-효능-부작용
호주 뉴질랜드 초록 홍합 정보

 초록입 홍합은 한국인들이 즐겨먹는 관절영양제 원료로 빠지지 않고 꼭 들어가는 성분 중 하나로 우리나라에서 식약처 인증을 받은 대표적인 관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은 msm과 상어연골, 보스웰리아 추출물, 그리고 오늘 소개드릴 호주 뉴질랜드 초록 홍합 등이 있습니다.

 초록 홍합의 경우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 홍합들의 2배에 이를 정도로 크며 녹색을 띠는 껍질이 신기함을 줍니다. 아마 모든 홍합류 품종 가운데 가장 크고 지구상에서 오직 뉴질랜드의 해안 근처에서만 서식하기 때문에 귀중한 어패류입니다.

 초록 홍합이 사람의 관절과 연골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마오리 부족에 관한 연구를 통해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마오리 부족은 뉴질랜드에서 오랫동안 존재해온 부족 생활을 하는 원주민으로 일반 사람들과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늙어서도 관절이 튼튼하고 건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사실에 궁금증이 생긴 의료진들이 마오리 부족과 관절 건강의 연관성을 찾기 위한 연구를 진행했는데 이 과정에서 알아낸 사실이 바로 기력 보충 등을 위해 날것으로 초록입 홍합 섭취를 생식으로 즐기는 마오리 부족의 전통 때문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뉴질랜드 초록 홍합은 이런 이유가 알려지면서 전 세계에 수출되며 관절과 관련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사용되고 있는데 특히 뉴질랜드 정부가 초록입 홍합 양식을 적극 권장하며 국책사업으로 밀어붙이고 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호주 뉴질랜드 초록 홍합 먹는 법

 초록 홍합 영양 성분을 보면 오메가 3 불포화지방산 등이 많고 뼈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칼슘과 비타민D 함량이 높습니다. 콘드로이친, 단백질, 뮤코다당, 리프리놀, 글루코사민, 비타민b12, 해양성 미네랄 등 여러 성분들이 골고루 들어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우리나라에 유통되는 초록 홍합은 생것은 없고 냉동된 초록 홍합만 유통되는데 항염 성분이 오직 생식으로 섭취해야만 효과가 강력하게 나타나서 주로 초록 홍합 오일로 많이 섭취합니다. 초록입 홍합 오일 영양제로 여러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니 그중 하나를 골라 섭취하시면 됩니다. 초록입 홍합 오일 하루 권장섭취량 620mg 이내 섭취하는 게 안전합니다.

 호주 뉴질랜드 초록 홍합 오일 효능 정리

 우선 뉴질랜드 초록 홍합 오일은 비타민D와 칼슘 성분이 뼈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뼈를 구성하기 위해 필요한 구성요소로 골격 발달을 도울 뿐 아니라 뼈의 재생을 돕고 골밀도를 증가시켜 단단하고 건강한 뼈를 구성하는 것을 돕습니다. 그래서 골다공증 등 각종 뼈 질환의 예방을 도와주는 식품입니다.

 호주 뉴질랜드 초록 홍합 효능 효과는 흔히 알듯이 관절 건강 개선에 아주 좋은데 다량의 오메가 3 불포화지방산이 다른 생선 기름 또는 달맞이꽃 종자유에 비해 훨씬 더 적은 100분의 1의 양을 사용해도 염증으로 인해서 발생한 부종 억제 효과가 더 강력하게 나타난다는 실험 결과도 있습니다.

 특히 리프리놀 성분의 강한 항염증 작용은 관절염은 물론이고 그 외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겪을 수 있는 각종 대표적인 만성 염증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천식과 비염 등의 기관지 질환과 함께 피부염 같은 피부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

 특히 비만이 있는 과체중 남녀에게 관절염이 나타날 확률이 더 높은데 비만인 경우 관절 주변에도 지방세포가 많아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관절로 가해지는 압력이 강해지며 연골세포 안에서도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때 초록입 홍합 오일 속 불포화지방산이 중성지방 합성을 억제하면서 지방세포가 거대해지는 것을 방지해서 관절염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거나 개선을 도와줍니다. 또 퇴행성 관절염은 무거운 체중에 의해 무릎관절이 하중을 크게 받아 걸을 때 무리하게 되면서 악화되는데 지방세포 크기를 억제하면 비만도 예방하고 관절 건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7개 대학 병원에서 동시에 진행한 임상실험 결과도 있는데 골관절염이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2달의 기간 동안 초록입 홍합 오일을 섭취시켰더니 4주가 지나서 통증이 57% 개선되었으며 관절 기능도 약 90% 수준 좋아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안구 건강 개선도 돕는데 우리의 눈이 건조한 상태일 때 초록입 홍합 오일을 섭취하면 건조했던 눈을 촉촉하게 하여 안구건조증 개선을 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성분들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신체의 노화도 방지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우리의 혈관 내 혈중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혈전이 쌓이지 않게 방지해줍니다. 확장된 혈관을 통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덕분에 우리에게 발생할 수 있는 심근경색 같은 각종 심혈관질환을 예방해줍니다.

 호주 뉴질랜드 초록 홍합 오일 부작용

 초록 홍합 오일은 권장량에 따라 섭취 시 큰 부작용이 없어 더욱 인기가 많은데 다만 어패류에 해당하기 때문에 산패하면 독성물질을 생성하며 특히 알레르기 체질이라면 호흡곤란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임산부와 수유부도 드시지 않는 게 좋고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전문의와 상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