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여에스더 프로테오글리칸 필름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에스더포뮬러 브랜드가 최근 판매 중인 관절영양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에스더 프로테오글리칸 필름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정리해 보겠습니다. 관절과 연골 건강 관리를 원하는 분들께 추천된다고 합니다.

 

 프로테오글리칸 효능

 별명이 관절쿠션일 정도로 프로테오글리칸이란 연골의 핵심성분으로 우리가 활동 중 외부의 충격에게서 연골을 보호하는 마치 매트릭스 속 스프링과 흡사한 역할을 수행하는 중요한 물질입니다. 같은 충격을 받아도 프로테오글리칸이 충분하면 타격을 덜 받는 반면 해당 성분이 부족한 상태의 연골은 충격에 쉽게 손상되고 연골이 쉽게 파열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작용기전을 보면 프로테오글리칸은 기다란 막대 모양의 단백질 당 복합체에 해당되고 100종 이상의 콘드로이친과 글루코사민, msm이 모두 결합되어 있는 종합 다발 형태로 이 모든 성분이 프로테오글리칸을 만드는 재료로 쓰입니다. 콘드로이친과 MSM 등은 모두 우리가 관절영양제 원료로 자주 섭취하던 성분인데 프로테오글리칸을 섭취 시 이 성분들을 종합적으로 섭취 가능한 것입니다.

 퇴행성관절염에서 연골의 질이 떨어지는 원인 중 하나로 우리가 나이를 먹으면서 프로테오글리칸을 유지하고 생성시키는 능력이 감소하기 때문이 꼽히고 있습니다. 고분자 물질인 프로테오글리칸은 연골의 세포 기질이 수분을 보유하고 탄성유지에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특히 관절염으로 인한 지긋지긋하게 우리를 괴롭히는 관절통증을 경감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연어 코 연골에서 추출한 프로테오글리칸을 투여 후 무릎 골관절염의 통증점수가 개선된 것을 확인한 논문이 있고, 또 임상연구에서 관절염 통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프로테오글리칸을 6주간 섭취시킨 결과 보행 및 계단을 오르내릴 때 통증 점수도 개선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연구결과는 조건과 대상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출처: 약리와 치료 2020
특정 제품과는 무관한 성분 자체의 이해를 돕기 위한 건강정보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여에스더 프로테오글리칸 필름 특징

여에스더-프로테오글리칸-필름

 

 2가지 라인업 제품 중 프로테오글리칸 2X 울트라 디렉트 제품을 기준으로 성분 구성을 보면 연어코연골유래 프로테오글리칸&2형 콜라겐 순도 80%를 자랑하고 에스테르침전 열수추출 특허공법으로 온전한 형태의 프로테오글리칸을 추출했다고 합니다. 또 말 항인대 유래 엘라스틴, 갑오징어 콘드로이친, 히알루론산, N-아세틸글루코사민 등 관절과 연골의 구성성분들을 다양하게 배합했습니다.

 정제나 캡슐에 성분을 담은 것이 아닌 구강용해 필름 제형으로 우리 입 안 점막에 필름을 부착해서 구강 내 용해를 통해서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 만들었고 특히 흡수율을 높인 것이 장점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테오글리칸 2X 울트라 디렉트 제품 가격 같은 경우 에스더포뮬러 공식스토어에서 4박스 세트 기준 116,000원으로 박스당 29,000원 수준입니다.

 

 여에스더 프로테오글리칸 필름 섭취방법

 1박스에 320mg의 추출물이 담겨있는 14매가 동봉되어 있고 1매당 연어코연골추출분말 24mg, 갑오징어 콘드로이친 분말 7.5mg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깨끗하게 손을 씻은 후 필름파우치를 개봉해서 입천장에 필름을 붙여서 섭취하면 되는데 1일 1회 1매를 복용하면 건강유지 목적으로 적당하고 좀 더 강하게 케어받고 싶으면 하루 2회 2매를 연달아 또는 간격을 두고 섭취해도 무방합니다.

 여에스더 프로테오글리칸 필름 추천 대상

  • 관절과 연골 건강이 걱정되는 분
  • 미리 관절건강을 관리하고 싶은 분
  • 관절이 쑤시고 통증이 느껴지는 분
  • 격렬한 운동을 자주 하시는 분
  •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계단을 오르내리는 일이 많은 업종에 종사하는 분
  • 건강관리를 도와줄 수 있는 제품을 원하는 분


 여에스더 프로테오글리칸 필름 부작용

 대체로 안전한 제품에 해당되기 때문에 별 부작용 없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알레르기 및 특이체질인 경우 원료들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과잉섭취는 복통과 설사를 비롯한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지켜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닙니다. 일반식품이며 본 포스팅은 대가성이 없는 순수 정보공유 목적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