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Nfc태그스티커 nfc 태그를 활용시 스마트폰의 자동화?

‘ 스마트폰 헤드 ‘ 부분에 ‘ NFC 센서 ‘ 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스피커가 있는 쪽에 ‘ NFC칩 ‘ 을 가져다 될 경우 인식을 해서 작동하게 됩니다.사실 이미 우리도 알지 못하게 많은 부문에서 사용하고 있는 중이죠.


우리가 현금 대신 사용하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대표적인 nfc 태그의 활용의 예가 되겠습니다. 신용카드를 잘 보시면 칩이 내장되어 있는것을 보실 수 있죠.

이런식으로 스마트폰에 신용카드의 nfc 태그를 가져다 되거나 등록해 주시면 편하게 가맹점 어플 같은 곳으로 넘어가 결제등에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이미 기계나 여러곳에 NFC 칩이 내장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를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시면 보다 편리해질 수 있겠죠?


이렇게 조그맣게 생긴 ‘ NFC 태그 스티커 ‘ 들을 사용하시면 더욱더 편하고 조금이라도 더 시간을 절약하는 삶을 살 수 있는 기회가 생기죠.

네이버 쇼핑이나 쿠팡등에 사이트에서 개당 몇백원 수준의 싼 가격으로 주문하실수 있으신데 나는 몇개만 사용해 보고 싶으시다면 다이소 같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낱개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1 . 카드들을 넣어 다니는 카드지갑에 구입한 NFC 태그 스티커를 붙여준다.
붙여 놓으면 스마트폰을 살짝 가져가기만 해도 내가 등록해 놓은 스타벅스나 맥도날드 같은 자주 사용하시는 어플에 쉽게 실행 가능합니다.번거롭게 꺼낼 필요가 없어지죠.

2. 차량에 NFC 태그 스티커를 붙여 놓고 내 스마트폰과 태깅해준다.
요즘 차량에 탑승한 후 길을 찾으실때 어떻게 하시나요?물론 차량용 네비게이션을 쓰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스마트폰의 모바일 앱으로 네비게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으시죠. 이렇게 차량에 붙여 놓으시면 손쉽게 폰을 가져다 되는 것만으로도 네비게이션 앱이 실행됩니다.

3. 불빛을 켜고 끄고 해야 하는 곳마다 붙여 두기
제가 젤 편해 하는 사용법인데요.현관 침실 부엌 책상 등등 곳곳에 붙여 두실 경우 필요할때마다 스마트폰으로 자유자재로 켰다 껏다 할 수 있습니다.

4. Tv와 컴퓨터 블루투스 스피커등 전자제품에도 부착해서 활용하기
마찬가지로 마음대로 전자 제품을 폰을 살짝 가져다 되는 것만으로도 전원을 켜거나 꺼서 사용 가능하십니다.

5. 이건 좀 쓸데없는 팁인데요. 냉장고에 넣어둔 우유나 계란 혹은 가스레인지 근처에 붙여 놓는 방법입니다.
각 식품이 위치한 곳마다 붙여 놓고 유통기한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던가 라면이나 계란을 삶으실때 가스레인지의 스티커에 태깅 하신 후 타이머 어플이 작동하도록해 조리 시간을 잴 수 있습니다
( 젤 쓸데 없죠 )

솔직히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이미 편리한데 더 편해질 필요가 얼마나 있을까 싶죠. 그래도 기술이 발전하면서 요즘 스마트 tv에 인공지능 스피커랑 냉장고 전기차 하다못해 곧 있으면 드론과 가정용 로봇도 보급이 되기 시작할거라 하잖아요.

어차피 그런 고도화된 최신형 제품들을 구입하게 되었다면 비싼돈 주고 사용한 값만큼 최대한 뽕뽑을 필요가 있겠죠.

NFC 태그 스티커를 사용해 더욱 편리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 스마트폰 자동화 ‘ 된 진정한 ‘ 스마트홈 ‘에 도전해 보는것도 괞찮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