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Nft 뜻 Nft 관련주 아트 그림 p2e게임 파악하기

NFT 라는 단어가 요즘 어디서든 화제이죠?과연 이 NFT라는 녀석이 뭐길래 다들 열광하는걸까요? NFT 영어로 길게 풀면 Non-Fungible Token 이라고 쓸 수 있으며 한마디로 NFT는 토큰화된 디지털 자산을 뜻합니다.

NFT_뜻_NFT_관련주

 

NFT 뜻

그게 어떤 것이든간에 누군가에게 가치가 있는 것으라면 혹은 가치를 가질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어떤 형태로든 디지털화로 저장해 기록할수만 있다면 토큰화가 가능하며 그림 같은 유형 자산이든 혹은 지식등의 무형 자산이든간에 상관이 없습니다.또한 NFT 특성에는 고유하다는 특성도 존재합니다.스마트컨트렉트로 인해 복제를 방지하기 때문에 누구도 위조할 수 없이 증빙이 되고 있습니다.

Non Fungible 특성
Nft는 블록체인에 데이터로 저장되고 각 NFT마다 고유한 자산과 그 소유권을 포함하기에 모든 NFT는 서로가 각자 다른 데이터들을 보유하고 있다는것입니다.똑같은 금액으로 거래되는 현금등과 달리 NFT는 같은 종류라고 해도 가치가 각자 다른 토큰 자산입니다.

NFT 그 가치는 무엇?
바로 같은 NFT라도 각자가 받아들이는 희귀성 , 효용성 , 디자인 , 필요성 등에 따라 천차만별로 느껴지는 그 가치가 달라진다는 점에 있습니다.특히 요즘엔 미술 작가분들이 자신들의 그림을 디지털 nft 아트로 토큰화 해서 경매하시거나 게임속에서 NFT 토큰화 되어 판매되는 경우가 많은데요.누구나 더 좋은 더 이쁜 그리고 더 미래에 가치가 오를거 같은 자산을 보유하고 싶다는 욕구가 있기 때문에 NFT의 가치는 제로에서 무한대까지 솟을수도 있다는 가치가 있죠.
무엇보다도 디지털화 되어 강력한 보안으로 위조의 가능성도 없고 소유권 정보들도 전부 블록체인을 통해 기록되니 블록체인 속에서 날 증명해줄 암호 키 하나만 잘 보관하고 기억하고 있다면 도난의 우려도 없이 가장 안전한 자산이 되어줍니다.

 

 

NFT 종류 무엇이 있나?

  • 우선은 게임안에서 거래되는 게임 내 자산 , 즉 NFT 토큰으로 캐릭터의 스킨이나 각종 희귀한 무기 , 그와 아이템들로 디지털화 되어 보관하고 유저끼리 교환할 수 있습니다.게임을 하는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자신의 분신인 캐릭터가 더 강해지거나 특별해지기를 원하죠.
  • 미술 그림이나 각종 수집품 형태로 디지털화해 NFT 토큰으로 거래되기도 합니다.여기에 한계는 없죠 유명작가들의 그림이나 인기있는 만화의 캐릭터 일러스트는 흔하고요.여기에 한계는 없어서 심지어 유명 농구선수를 하이라이트 영상과 함께 NFT로 발행하기도 했을 정도입니다.또한 지금은 무명인 화가의 작품들을 미리 수집해 존버하는 수집가들도 존재합니다.
  • 이제는 토지 소유권도 NFT로 거래됩니다.이건 요새 또 다른 화제인 메타버스 아시죠?바로 그것과 연관되는데 한마디로 메타버스 속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공간 속 땅과 건물들의 소유권을 NFT 토큰으로 거래가능합니다.이제는 부동산이 가상세계에까지 친출했네요.사실 저도 메타버스 속 강남쪽 땅 하나 청약 넣어놨습니다.

 

NFT 관련주


NFT는 어떤것이든 가치만 있다면 디지털로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방법이 무궁무진하고 그만큼 여러 분야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1. 게임주 : 아직 한국에선 규제의 바람이 거세지만 세계로 따져보면 거스를 수 없는 4차산업의 흐름이죠. 위메이드가 이 분야에서 오랫동안 준비해 왔기에 경쟁력이 훌륭한데요, 위믹스라는 전용 p2e게임 플랫폼을 통해 올해 100개에 달하는 NFT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을 쏟아낸다고 합니다.이밖에도 하이브를 필두로한 컴투스와 카카오게임즈 , 엠게임 , 웹젠등 정말 다양한 게임사들이 NFT 생태계에 나서 게임을 개발중입니다.

2. NFT 비주얼아트 분야에 대해서 아시나요?중학생이 NFT 그림으로 1200만원의 수익을 올린것이 화제가 되기도 했죠.테슬라의 엘론머스크의 아내는 디지털그림으로 65억을 벌기도 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1위기업 삼성 또한 이 비주얼아트 분야에 관심이 많고요.갤럭시아머니트리 라는 플랫폼 기업을 탄생시켜 삼성은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죠.삼성이 밀기 때문에 NFT 대장주중 하나로 평가받습니다.예술품을 블록체인화에서 거래하는 플랫폼입니다.

3. 그밖에 NFT 관련주

서울옥션 : 갤럭시아머니트리 비슷하게 서울옥션과 서울옥션블루가 협력하여 추진중인 사업으로 NFT등 암호화기술을 통한 미술품 디지털 자산 시장에 진출해 디지털 예술 시장을개척중입니다.

신한금융지주 : 신한은행의 지분 100프로를 지닌 지주회사인데요.신한은행은 디지털자산 시장 진입에 적극적이고 자본력 또한 갖춘 곳으로 서울옥션블루의 협력사이기도 합니다.부동산 미술품등 실물자산을 토큰화한 디지터자산은 물론 의료정보와 같은 것도 개인의 디지털 자산으로 판단한다며 관련 산업 진출에 의지를 보였습니다.

 


다날 : 다날핀테크는 다양한 NFT 프로젝트에 협력중이고 블록체인 게임 및 미술 분야에 걸친 결제 사업 확장에 심열을 기울이고 있습니다.위메이트 트리와 협력중에 있으며 협력 범위를 늘려 더욱 다양한 곳에서 페이코인으로 거래되는 결제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지니고 있습니다.참 페이코인 앱테크 추천드립니다.다음에 소개드릴게요.

하이브 : 방탄소년단과 세븐틴등 글로벌 아이돌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하이브는 인기가 많고 강한 팬덤을 통해 NFT 시장의 지배자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자체 플랫폼 위버스 와 코인 결제 거래기업 두나무가 협력해 NFT 형태로 굿즈를 파는등 디지컬 자산 시장에 나선다는 포고를 발표했는데요, 위버스에는 bts ,세븐틴 , 엔하이픈 , 투바투 등 기존 자체 k-pop 남자 아이돌들 뿐만이 아니라 YG와의 협업으로 글로벌 여자 아이돌 블랙핑크 또한 입점했습니다.여기에 아마 빅뱅도 복귀한다면 입점 할테고 ,이타카 홀딩스 인수를 통해 저스틴 비버 , 아리아나 그라데 등 해외 빌보드 아티스트들도 다수 확보해 , 세계 1위 부터 4위까지의 팬덤을 갖춘 아티스트들이 모여있는 명실상부 최강의 엔터테이먼트사가 되었습니다.

카카오 : 역시 문어발의 대명사 카카오가 좋다는 산업에 빠질리 만무하죠?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 x 를 통해 활발하게 시장에 침투중입니다.세계 최대의 NFT 마켓플레이스 OpenSea ( 오픈씨 ) 와 자사 플랫폼 클레이튼이 통합해 클레이튼 기반의 NFT가 거래되죠.국가기술자격증도 NFT로 발급중일 정도고 카카오게임즈의 nft 게임 진출 , 이모티콘의 NFT화까지 경쟁력이 상당하겠죠.

 


네이버 : 카카오가 한다면 최대 라이벌 네이버가 NFT 시장에서 빠질 수 없죠. 사실 제가 위메이드와 함께 가장 높게 평가하는 NFT 관련주 네이버입니다. 네이버의 경우 로블록스 다음으로 거대한 메타버스 세계관인 제패토 라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지니고 있습니다.전세계 2억명이 넘는 회원을 지니고 있으며 회원의 80프로 가까이가 십대의 젊은 청소년들이기 때문에 미래로 갈수록 전망이 굉장히 밝은 플랫폼이죠.이 세계에서 땅과 건물 , 아티스트의 음반과 굿즈 등이 NFT 형태로 거래된다고 생각해보세요.

우리나라 코스피를 못믿겠가면 해외에는 더 많은 NFT 관련주들이 있습니다. 메타버스 1인자 로블록스는 물론 샌드박스도 있고 ,Ip가 강한 기업들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죠.월트 디즈니 , 나이키나 아디다스와 패션 아이템 기업들도 있을겁니다.또한 축구구단 맨유나 레알마드리드등도 언제든 강한 팬덤을 바탕으로 진출이 가능하겠죠.

NFT 앞으로의 미래에서 투자를 해 자산을 모아가려면 메타버스 , 코인 등과 함께 꼭 알아야할 투자 자산들 중 하나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