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대극천 납작 복숭아 효능 먹는법

 복숭아 좋아하시는 사람들이 많죠. 복숭아는 6월부터 8월까지가 제철인 열매로 여름철 과일 중 하나이고 이 시기 복숭아나무에 주렁주렁 달리는데 최근에는 희귀 복숭아 품종인 대극천 납작 복숭아의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오늘은 대극천 납작 복숭아 효능 및 먹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대극천 납작 복숭아란

대극천-납작-복숭아-맛-칼로리
대극천 납작 복숭아 특징

 

 1. 대극천 납작 복숭아 수확시기

 대극천 복숭아 제철 시기는 7월 초~7월 중순으로 1년을 기준으로 단 2주 정도만 신선한 상태로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 복숭아보다 묘목 값이 굉장히 비싸고 유럽 납작 복숭아 품종과 한국산 딱따기 복숭아를 교배시킨 품종으로 키우기가 어렵기 때문에 수확량도 굉장히 적은 희귀 복숭아입니다.

 2. 대극천 납작 복숭아 맛

 대극천 납작 복숭아 품종은 유럽의 납작 복숭아와 한국 복숭아의 장점이 섞인 품종으로 털이 다른 복숭아에 비해 적어서 껍질 째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납작 복숭아 특유의 쫄깃쫄깃한 식감과 한국 복숭아가 지닌 매우 높은 고당도가 섞여서 먹으면 과즙이 터지면서 쫄깃하고 달짝지근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굉장히 맛있는 과일입니다.

 3. 대극천 납작 복숭아 크기

 대극천 납작 복숭아는 유럽종 납작 복숭아가 아닌 한국 에 맞게 개량한 한국식 납작 복숭아로 크기가 상당히 작은 편이며 대극천 복숭아 중과 역시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1년 중 수확량도 적고 수확시기도 극히 짧은 복숭아계 명품으로 일반 복숭아보다 훨씬 달콤해서 인기가 매우 많습니다.

 4. 대극천 납작 복숭아 칼로리 및 당도

 대극천 납작 복숭아 칼로리는 100g 기준 34kcal 수준으로 알려졌고 평균 당도는 18~20 Brix 수준으로 칼로리는 아주 낮지만 매우 고당도 복숭아로 꼽히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과일 가운데 하나인 복숭아의 여러 품종 중 제일 고당도입니다.

 5. 대극천 납작 복숭아 영양 성분

 대극천 납작 복숭아는 다양한 영양 성분을 보유한 과일 중 하나로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이 골고루 들어있고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B1, B2, B6, 비타민E 등 비타민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미네랄도 많은데 칼륨, 마그네슘, 인, 철분, 칼슘, 아연 등 건강에 좋은 성분이 다량 들어있습니다.

 또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있고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에 해당되는 루테인 제아잔틴 및 베타 크립토잔틴, 클로로젠산 등 여러 가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건강에 아주 좋고 그래서 건강하게 장수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일로 평가받습니다.

 대극천 납작 복숭아 효능 정리

대극천-복숭아-효능
대극천 복숭아 효능

 

 1. 면역력 증진
 대극천 납작 복숭아는 비타민C와 아연이 풍부한 과일로 면역시스템의 유지를 돕는데 체내 산화스트레스를 줄이고 유해한 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고 감기와 독감 등 다양한 호흡기 및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시력향상
 대극천 납작 복숭아 효능 눈에 좋은 역할을 해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A 및 베타카로틴 성분 모두 안구에 좋은 성분으로 어두운 곳에서 시각이 적응하는 능력을 길러주고 시력을 향상해서 안구의 피로와 건조 혹은 각종 안구질환을 예방하며 루테인 제아잔틴 성분은 나이를 먹을수록 발병할 위험이 있는 황반변성을 예방해줍니다.

 3. 피부미용
 대극천 납작 복숭아에 풍부한 비타민C는 활성산소의 억제를 도와 노화를 예방해주고 루테인 성분도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세포가 손상되고 노화하는 것을 방지하며 항산화 성분은 콜라겐의 합성도 도우면서 탄력 넘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4. 과체중 예방
 대극천 납작 복숭아 효능 같은 경우 저칼로리 식품이라 다이어트 중 먹기 좋고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장의 운동을 개선시켜서 체지방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콜레스테롤 조절
 대극천 복숭아의 경우 풍부한 항산화 성분 덕분에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유지시켜 줄 수 있습니다. 혈관의 청소를 돕고 혈액의 순환을 개선시켜서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고 혈관건강을 보호해줍니다.

 6. 뼈와 치아건강
 칼슘과 인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강화시키는 효과를 지녔으며 아이들의 골격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중장년층의 경우 골다공증 발병 위험을 낮추기 위해 드시면 좋습니다.

 대극천 납작 복숭아 먹는 법

대극천-납작-복숭아-먹는법
대극천 납작 복숭아 먹는법

 

 대극천 납작 복숭아는 당도가 매우 높은 복숭아 품종이기 때문에 금방 상해버리고 물렁해져서 최대한 빨리 먹어야 달콤하고 신선한 대극천 복숭아의 맛과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관법이 중요하기 때문에 키친타월로 한알씩 잘 감싸서 지퍼백에 넣은 후 냉장고에 보관하시고 먹기 전 실온에 잠깐 두고 후숙 시키면 당도가 더 올라가서 더 풍부한 달콤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