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리세린지 수국잎추출물 효능 효과 먹는법 총 정리

 최근 다이어트와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리세린지 수국 잎 추출물 효능 효과 먹는 법 총 정리해보겠습니다. 수국은 굉장히 아름다운 꽃으로 여름에 피는 꽃인데 식용으로도 자주 먹으며 수국차가 우리에게 친숙합니다.

 리세린지 수국 잎 추출물이란

 수국이란 작은 잎이 여러 개 모여서 커다란 송이를 이룬 꽃을 말하는데 관상용으로 기르는 일반 수국과 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산수국 2종류로 나누어집니다. 일반 수국은 둥근 모양인데 산수국은 넙적한 접시 모양이며 추운 날씨에도 버티면서 자생력이 강한 식물이라 사람에게 이로운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리세린지 수국 잎 추출물이란 즉 식용으로 사용이 되는 산수국에서 추출한 가루를 말하며 19가지에 달하는 임상실험을 통해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증을 받은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원료입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일반 수국은 독성을 지니고 있으므로 함부로 아무 수국이나 채취해서 차로 끓여서 섭취하면 절대 안 됩니다. 따라서 수국 잎 추출물 효능은 오직 산수국에 해당되는 내용이며 산수국은 아주 옛날부터 꽃과 잎을 약재로 활용해왔습니다.

 리세린지 수국 잎 추출물 효능 효과

리세린지-수국잎추출물-효능-부작용-먹는법
리세린지 수국잎추출물

 

 1. 체중감량에 도움을 줌

 리세린지 수국 잎 추출물 효능 효과는 다이어트 효과를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으면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성 원료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수국 잎 추출물의 핵심성분은 하이드란 제놀 성분으로 AMPK이란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성분인데 이 효소는 체내의 기초대사량과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단백질 효소로 콜레스테롤이 몸안에 쌓이는 것을 방지해서 체지방을 줄여주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우리 몸의 운동스위치를 키는 역할을 하는데 원래는 운동을 직접 하는 경우에 AMPK 효소가 활성화되지만 리세린지 수국 잎 추출물 효능 하나만으로도 러닝머신을 30분을 뛰었을 때와 맞먹는 AMPK 활성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리세린지 수국 잎 추출물 효능 가운데 식욕을 조절하는 작용을 하는 호르몬인 랩틴 호르몬의 분비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의 큰 적인 식욕을 억제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체중을 관리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는 실험 결과가 존재합니다.

 


 [ 한국인 성인남녀 12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600mg를 섭취시켜 섭취군과 비교군을 대조해보는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결과 섭취를 시작한 지 6주쯤에 최대 5.6kg이 감량되었고 실험이 끝나는 12주가 지났을 때는 무려 최대 11.9kg이 감소하는 결과가 나왔으며 9가지 다이어트 지표가 개선되었는데 엉덩이 둘레 및 체지방량, 복부지방 면적과 내장지방 면적까지 줄어들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기능성을 완벽히 인증받은 원료입니다.]

 2. 피부건강에 도움을 줌

 리세린지 수국 잎 추출물 효능 같은 경우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건강에도 굉장히 좋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살이 찌면 피부가 늘어나면서 피부 탄력이 감소하고 피부 주름은 증가하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다 급격한 다이어트를 진행한다면 콜라겐과 엘라스틴 구조를 변형시켜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는 부작용을 발생시키므로 다이어트 중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리세린지 수국 잎 추출물 섭취를 꾸준히 해서 AMPK 활성화 효과를 자주 얻으면 체내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억제하고 단백질의 분해도 억제시키는데 콜라겐도 단백질의 일종에 속하는 성분이라 콜라겐 분해 억제 효과도 발휘해 줄 수 있습니다. 즉 피부 콜라겐을 보호하여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 주는 효능이 있는 것입니다.

 [ 한국인 남녀 15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매일 600mg 섭취시키는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결과 피부 탄력은 309% 개선되었고 피부 거칠기도 자그마치 477% 개선되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따라서 거친 피부가 고민이거나 피부 주름과 탄력성이 떨어져 있는 사람의 피부건강 개선 효과가 존재하는 기능성 원료입니다. ]

 3. 운동효과 증가

 리세린지 수국 잎 추출물 효능 효과는 운동효과도 증가시켜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력증진에 중요한 지구력을 향상하고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 수국 잎 추출물 성분 중 단맛을 내는 천연 감미료 성분인 필로둘신 성분이 근육생성을 억제시키는 유해 유전자인 마이오스타틴 감소 작용을 돕습니다. 따라서 근육생성을 촉진시켜서 우리의 체력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입니다.

 리세린지 수국 잎 추출물 먹는 법

 리세린지 수국 잎 추출물 먹는 법 정확히 알고 올바른 섭취방법 통해서 드셔야 합니다. 일단 하루 리 세린지 수국 잎 추출물 분말 하루 적정 권장섭취량은 600mg로 알려져 있는데 따라서 최대 600mg 이내로 복용량을 지켜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수국 잎 열수 추출물 분말 가루 타입의 제품이라면 동봉된 스푼으로 1회 5g을 간편하게 떠서 섭취하셔도 좋고 수국 잎 열수 추출물 같은 경우 맛이 좋기 때문에 물에 타서 음료 대용으로 녹여서 마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요구르트나 샐러드에 뿌려서 섞어 먹어도 좋고 다이어트 때문에 복용하신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캡슐 타입의 제품을 구매해서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리세린지 수국 잎 추출물 부작용

 일부 수국 잎은 유독식물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임산부나 수유부 등은 전문의와 반드시 상의 후 섭취 유무를 결정하셔야 좋습니다. 따라서 DNA 검사를 통해 안정성이 인증이 된 수국 잎 추출물이 들어간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 후 구매하셔야 안전하고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도 확인하십시오.

 과잉섭취 시 배탈과 설사 등 위장장애를 부작용으로 일으킬 수 있으며 수국은 꽃이기 때문에 꽃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 피부발진 등 알레르기 반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