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려제약 글루콤 큐업 가격 복용법

 현대인들은 만성피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그래서 이런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 피로회복제를 찾는 분들이 늘면서 시장규모가 굉장히 커졌고 많은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중 고려제약 글루콤 큐업 가격 복용법 살펴보고 효과도 알아보겠습니다.

 

 글루콤 큐업 비교

글루콤-큐업-가격-복용법
글루콤 큐업 비교

 글루콤과 큐업 모두 제조사는 고려제약으로 동일하고 모두 수험생을 겨냥해서 피로 해소와 두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로 배합해서 제조한 제품이고 우리에게 좀 더 친숙한 제품은 아마 글루콤일 텐데 1999년 출시된 후 누적 5000만 명이 팔린 히트작으로 사실상 수험생 영양제 중 거의 처음으로 광고가 되면서 우리에게 머리 좋아지는 약으로 마케팅되면서 친숙해진 영양제입니다.

 이와 달리 큐업은 딱히 TV 등을 통해 광고를 한 적이 별로 없는 것 같은 느낌인데도 약사들이 추천하고 피로회복제를 이것저것 찾아 먹어보는 사람들 사이에서 효과가 괜찮다고 입소문을 타면서 현재는 꽤 판매량도 상위권에 있는 두뇌건강 영양제입니다.

 약국에 가서 피로회복제를 찾으면 일상적인 피로를 만성적으로 달고 계신 분에게는 주로 글루콤을 약 사과 추천하고 만일 전날 음주를 했거나 평소 술을 자주 마시는 분이 피로하다며 찾아온 경우에는 대게 큐업을 추천합니다. 둘 다 피로를 풀려고 먹는 것은 동일한데 무엇에 의한 피로인지 유무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반응형

 글루콤 큐업 성분 차이

 이런 고려제약 글루콤 큐업 차이는 역시 함유되어 있는 성분의 차이에 있습니다. 글루콤 성분 구성을 보면 신경비타민으로 불리는 활성형 비타민B12 함량이 2.5mg로 초고함량 들어있고 여기에 각종 필수 아미노산들을 충분하게 배합한 피로 해소에 중점을 둔 영양제입니다.

  다량의 비타민B12는 비타민B군 중에서도 특히 집중력을 향상하는 효과가 뛰어나고 치매 예방을 위해서도 자주 두뇌에 영양분을 공급하기 위해 섭취를 권장합니다. 여기에 아미노산이 더해지면서 체내 에너지 생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돕고 피로 해소는 물론 운동능력을 증진하고 체력증진도 도와줘서 만성적으로 피로하고 야근이 많은 직장인에게 좋습니다.

 글루콤과 달리 고려제약 큐업 성분은 비타민B12가 마찬가지로 들어갔지만 5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든 0.5mg가 들어있고 반면 글루타민은 글루콤의 3배인 75mg가 함유되면서 함량 차이가 있고 다른 성분 배합에서는 꽤 차이가 큽니다. 필수 아미노산이 아닌 뇌세포의 주요 구성 성분 위주로 배합했고 특히 포스포세린 60mg가 첨가되어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한마디로 고려제약 큐업 효과 역시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것은 동일하지만 글루콤에 비해서는 확실히 만성피로 해소에는 약할 것 같고 반면 좀 더 두뇌건강 영양제로써의 기능에 충실한 느낌으로 기억력과 인지력 및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수험생과 치매 예방을 원하는 노인들께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포세린 성분은 인지질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뇌세포 보호를 위해 꼭 필요한 성분이고 기억력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 아르기닌 성분도 들어있는데 이 물질은 간에서 작용해서 독소와 알코올을 해독하고 배출을 돕고 면역력도 향상하기 때문에 숙취로 인한 피로를 풀고 감기 등 질병에 걸린 후 몸을 회복하는데 아무래도 좀 더 좋은 성분 배합입니다.

 

 글루콤 큐업 가격

 1. 글루콤 가격

 글루콤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처방전이 필요 없이 구입이 가능한데 고려제약이 온누리 약국과 함께 개발해서 출시했기 때문에 오직 온누리 약국에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약국마다 가격이 다르고 1병을 구입하면 2,500~3,000원 수준에 구매가 가능하며 15개 1박스는 3만 원, 45개 세트는 8만 원에서 10만 원까지 시세가 형성되어있습니다.

 2. 큐업 가격

 고려제약 큐업 파는 곳 같은 경우 마찬가지로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하고 온누리 약국이 아닌 곳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큐업액 역시 글루콤과 가격은 비슷해서 1병에 2,500~3,000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만일 30병이 들어있는 박스로 사시면 보통 8만 원에 구입이 가능하고 좀 비싼 곳은 9만 원에 판매 중입니다.

 글루콤 큐업 복용법

 두 제품의 기본적인 복용 방법은 동일한데 다만 글루콤은 1일 1병을 섭취하고 큐업은 1일 2병을 2회로 나눠서 복용하는 것이 차이입니다. 뚜껑 부분에 가루가 들어있고 병에는 액상이 담겨있는 독특한 포장용기 제품인데 이것은 액상 형태로 담으면 산패하기 쉬운 비타민B12를 잘 보존하기 위한 선택입니다.

 겉뚜껑을 제거하시면 빨간색 버튼이 보이는데 이것을 강하게 눌러주면 가루약이 밑으로 떨어져 액상과 섞이게 됩니다. 흔들어서 잘 섞어서 복용하면 끝입니다. 각각 단독으로 복용해도 좋지만 사실 이 두 제품은 거의 성분은 겹치지 않으면서 효과가 조금 차이가 있으므로 둘 다 함께 복용하면 피로 해소에 더 좋고 수험생 여러분의 두뇌건강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비타민B12가 들어있지만 상대적으로 다른 비타민 B군은 함유되지 않았는데 우리가 제대로 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사실 비타민B12 단독 복용보다 각종 비타민 B군을 모두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고 시중에 있는 멀티비타민제들은 대게 비타민B12 함량은 낮기 때문에 이런 제품들과 함께 글루콤 또는 큐업을 복용하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