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잡게임

제노펫 genopets 블록체인 m2e nft 포켓몬go p2e 버전 게임 ?

P2e게임 중에서 세계최초의 무브투언 게임 ( move to earn ) 인 제노펫 genopets 이라는 게임이 2022년 1월 20일 출시가 확정 되었다고 합니다. 제노펫은 기존의 nft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p2e게임 + 세계최초 m2e게임 이라는 점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죠.

M2e 는 무브투플레이 move to play 와 플레이투언 play to earn 의 결합을 뜻하는 제노펫을 상징하는 용어이며 제노펫은 세계 최초의 무료 무브투언 게임 이라고 합니다.

Move to earn 무브투언 즉 m2e 방식으로 플레이 하는 새로운 메타버스 세계 이자 거기에 nft 와 블록체인이 결합된 제노펫의 세계관과 플레이 방식은 기존의 돈버는게임 인 p2e 게임들 사이에서도 독특하죠.

우선 가장 근본이 되는 것은 역시 게임명에서도 알수 있듯이 제노펫 genopets 이란 우리가 게임을 시작하면 얻을 수 있는 nft 로 생성된 디지털 동물 입니다. 자신이 갖고 싶은 제노펫을 선택해 미니 성격 테스트를 거쳐 자신과 잘 어울리는 디지털 동물 제노펫을 얻고 시작하게 되죠. 이 제노펫을 현실의 애완동물들처럼 유아기때부터 신령기까지 키워 나가는 한편 마켓에서 사거나 만들고 진화 시켜 나가며 나만의 제노펫 컬렉션 즉 애완 동물들을 모을 수 있습니다.


마치 포켓몬 같죠 ? 정말 너무 기대가 되는 게임입니다.

물론 어느 돈버는게임 p2e게임들이 그렇듯이 이 게임도 초반에 자금 투자를 많이 할 수록 더 강한 제노펫을 획득 가능하고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죠. 하지만 그건 꼭 p2e게임이 아니더라도 모든 게임들이 그렇죠?게임사들도 자선 사업자가 아니니깐요.

다만 제노펫이 타 p2e게임들과는 다른 이유는 시장에서 좋은 제노펫을 구매할 수 있지만 반면에 무료로 유아펫을 만들어 무료 제노펫을 획득 가능하고 아기때부터 천천히 키워 나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해선 서식지 habitat 가 필요하며 크리스털 ( 크리스탈 ) 을 만들고 다른 게임내 제노펫 생성을 할 수 있게됩니다.더 많은 크리스털의 생산은 마찬가지로 판매가능한 nft 의 확보 확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무료 플레이어들도 걱정할 필요 없이 수익을 얻으실 수 있는데 조깅 걷기 춤 자전거 타기 등등 데일리 스텝 챌린지 라는 미션들을 클리어하고 스텝을 경험치 xr 로 전환해 제모펫 레벨과 함께 성장시키실 수 있고 좋은 품질이된 제노펫을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해 무료 플레이어들도 수익을 거두실 수 있습니다.

솔라나 기반의 이 게임은 유저들끼리 제노펫을 통한 전투를 통해 승리 혹은 결과를 맞출시 ki 토큰 을 얻을 수 있으며 이 ki 코인을 통해 유저는 펫을 성장 혹은 아이템 구매를 할 수 있게됩니다. 또한 이 ki 토큰은 Gene토큰 으로 스왑 교환해 거래소에서 수익을 올리셔도 됩니다.

일단 1월 20일 베타테스트 출시로 제노펫 nft 를 우선 뽑아 둔 유저들이 미리 플레이 해볼 수 있고 테스트중 제노펫에 대한 많은 플레이 방식등이 제대로 공개 될 예정이라네요. 솔라나 기반이라 팬텀 지갑 이라는 것을 먼저 만들어 주셔야 차질 없이 플레이 가능합니다. 또한 데모 버전을 다운 받아 미리 해볼 수 있게 되어있네여.


포켓몬 go 가 생각나는 게임 방식이죠? 멋진 그래픽과 훌륭한 펫 일러스트들 그리고 걷기 조깅 자전거타기등 다양한 일상 생활에 적용해 단순히 돈버는 게임 p2e에만 치중하지 않고 플레이어가 두뇌 활동을 하고 신체 활동을 장려해 건강 증진에 기여하며 가상의 제노펫을 키우고 성장하며 수집해가며 모으는 재미와 쏠쏠한 수익까지 노릴 수 있는 구조로 게임성이 정말 대단할 것 같아서 기대작이죠.

평소 운동 좋아 하시는 분들께도 앱테크? 게임테크 ? 코인테크 라 해야 하나요. 유용할거 같네요 ㅎ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