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레드향 천혜향 황금향 차이 특징 효능 정리

맛있는 제주도 귤

추운 날씨에 소파에 앉아서 tv를 보면서 까먹는 귤은 맛도 좋고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 등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우리가 자주 목는 일반 귤과 달리 레드향 , 천혜향 , 황금향 이 품종들은 고급 귤 품종으로 평가 받으며 주로 지인이나 명절 선물로 인기가 많습니다.과연 이 품종들의 차이와 효능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레드향 천혜향 황금향 차이

레드향_천혜향_황금향_차이

세 품종은 얼핏보기엔 비슷한 귤처럼 보이지만 엄연히 다른 차이점이 있는 과일 입니다.

천혜향 품종의 뜻은 ‘ 향이 천리에 닿는다 ‘ 라고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천혜향은 귤과 오렌지 두 종류의 과일의 교배종이며 레드향 품종의 경우 귤과 한라봉의 교배종으로 레드향 이란 명처럼 껍질은 물론 과육 까지도 붉은색이 은은하게 보입니다.

황금향 품종은 황금빛이 노랗게 감돌며 앞서 말한 천혜향 및 한라봉의 교배를 통해 태어난 품종 입니다.

레드향 천혜향 황금향 특징

레드향_천혜향_황금향_특징_맛

천혜향은 큰 귤처럼 생겼고 껍질이 얇고 평평한게 특징이며 과육이 껍질과 밀착해서 껍질을 벗기기 힘드니 칼로 4등분 해서 먹는게 좋습니다.과즙이 무척 풍부하며 이름처럼 향이 감돌고 귤보다 달콤하고 오렌지의 새콤함도 느껴집니다.2-3월이 제철 입니다.

황금향 역시 천혜향 품종처럼 독특한 향이 풍부합니다.오렌지처럼 겉모습은 둥근 형태이며 껍질 역시 천혜향의 특징을 닮아 매우 얇고 손으로 까먹기 힘듭니다.특히 얇은 껍질을 손을 사용해 억지로 벗겨 먹으면 비릿한 맛이 나기도 합니다.

반드시 칼로 4등분 해서 먹어야 황금향의 풍부한 과즙을 느낄수 있습니다.낮은 산도 때문에 과즙의 달콤한 맛이 느껴지며 한라봉과 비슷한 식감을 지니고 있고 만감류 가운데에서도 일찍인 8-12월이 제철 입니다.

붉은 빛이 도는 레드향 품종은 껍질이 울퉁불퉁하고 매끈하지 않은 독특한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그래서 울퉁불퉁 할수록 맛이 좋다고 합니다.레드향은 손으로 쉽게 까서 먹기 좋고 큰 알갱이와 과윤은 한라봉 같이 식감이 훌륭합니다.만감류 중에서도 단맛이 가장 찐하게 나며 어떤 것을 골라도 진한 단맛이 느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높은 당도는 오랜 보관을 힘들게 하며 12월 말-2월 단 두달간만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레드향 입니다.

레드향 천혜향 황금향 효능

레드향_천혜향_황금향_감기_다이어트_효능

만감류는 비타민C가 무척 풍부합니다.비타민C 효과로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 피부미용 및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며 감기 예방도 돕습니다.

레드향 등 만감류에는 비타민P 성분도 풍부하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습니다.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으며 또 베타크립토크산틴 성분의 경우 기억력 향상 및 치매 예방을 돕습니다.

예쁜 피부를 원한다면 비타민C 섭취는 필수입니다.레드향 , 천혜향 , 황금향 같은 만감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주어 피부를 깨끗하면서 맑게 하는 피부미용 효능이 있고 피부노화 역시 방지해 줍니다.

 

레드향의 경우 다이어트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100g당 40칼로리에 불과하고 수분이 풍부해 배출이 잘되며 칼슘 성분은 나트륨 배출도 돕고 레드향 껍질의 경우엔 변비예방에도 효과적 입니다.

비타민A도 들어있어 안구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며 야맹증에 좋습니다.카로티노이드 성분 덕분에 육체의 신진대사 촉진을 도우며 몸의 회복을 도와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