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베트남 걱오일 효능 부작용 걱 과일 먹는법

 이번 시간은 베트남 여행을 가면 볼 수 있는 열대과일 걱 열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 걱오일 효능 부작용 걱 과일 먹는 법 알아보고 정리해 보겠습니다.

 베트남 걱오일이란?

베트남-걱오일-효능

 

 우리에게는 생소한 과일은 걱은 붉은색의 둥근 형태를 지닌 과일로 동남아시아 국가 중 베트남에 주로 자생하는 대표적인 베트남을 대표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인류가 지금까지 발견한 식물들 가운데 각종 영양소를 가장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과일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과일 걱 속에는 항산화 물질들이 매우 풍부한 것으로 최근 연구들을 통해서 알려지면서 별명으로 하늘이 내린 천상의 열매로 불릴 정도로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로 평가됩니다. 이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인 걱오일 형태로 최근 우리나라에도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베트남 걱오일 효능  

 이 식물성 열매의 오일은 지구상 그 어떤 과일과 비교해도 최고 수준의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빨간 과일에 풍부한 라이코펜 성분이 토마토의 약 70배 들어있고, 오렌지의 60배에 달하는 비타민C와 당근의 10배 수준인 베타카로틴 함량을 자랑하는 과일이 걱입니다.

 이런 풍부한 항산화 물질이 건강상 유익한 이점을 가져오는데 우선 우리 몸의 노화와 만성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에 해당하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해 줍니다. 그래서 꾸준하게 베트남 걱오일 섭취 시 노화를 방지하는 것을 도와주고 염증 관리에도 탁월합니다.

 특히 굉장히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 혈중 농도가 높을수록 혈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리코펜 효과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서 혈관노화를 막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 분해를 촉진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혈관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또 라이코펜의 경우 간세포를 재생하는 작용도 돕기 때문에 간 기능을 증진하고 간의 해독작용 촉진을 통해서 간에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축적도 방지해 줍니다. 호주 애들레이드 대학교 2011년 논문을 보면 2주간 매일 25mg의 라이코펜을 섭취한 그룹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유의미적으로 감소된 것을 확인한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인체를 대상으로 연구결과는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암작용을 합니다. 이 물질들은 다양한 항산화 물질들이 체내에서 암세포가 증식하고 전이되는 것을 억제해 주고, 악성종양이 될 수 있는 각종 염증 완화에 탁월합니다. 특히 호르몬 변화에 의한 유방암과 전립선암 예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베트남 걱오일 효능 눈에도 이롭습니다. 우리 눈에 좋은 성분들인 불포화지방산, 베타카로틴, 제아잔틴, 루테인, 각종 항산화 물질을 골고루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성분들은 노년기 황반변성 예방과 야맹증 예방을 돕고 눈의 피로도 풀어줄 수 있으므로 눈 건강에 좋습니다.

 비타민C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보호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도록 도와주고, 면역력 증진과 두뇌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철분이 풍부하고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빈혈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베트남 걱오일 같은 경우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일반식품입니다. 효능 효과는 개인과 조건에 따라서 달라지기 마련이라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걱오일 먹는 법

  • 걱 과일 먹는 법 관련해서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현재까지 실험 결과 물로 걱의 유효성분을 추출해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물로 오일을 추출한 것을 선택하십시오.
  • 걱오일은 원과를 말린 것에서 추출한 경우 핵심성분 라이코펜이 대부분 손실되기 때문에 반드시 생과 그대로 추출해서 만든 걱오일 제품인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베트남 북부 지방 걱에서 추출했는지 원산지를 확인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이 지역에서 채취한 걱은 자연 재배하여 품질이 뛰어납니다.
  • 걱오일 하루 1일 권장량 2ml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트남 걱오일 부작용

  • 어떤 질환을 보유 중이거나 의약품을 복용하고 계신 환자들은 복용 전 전문의와 상의부터 하고 섭취유무를 결정하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 개인에 따라서 발진 등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 경우 섭취를 중단하십시오.
  • 과잉섭취는 복통과 설사를 비롯한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지켜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걱오일은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의약품이 아닌 일반식품입니다. 이 글은 대가를 지불받지 않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