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타히보 추출분말 타이보 추출물 타베트리 효능 부작용 복용법

 면역력 관리는 우리 건강을 지키기 위해 중요합니다. 나쁜 생활습관과 환경오염으로 인해 유해물질의 각종 공격을 받기 때문에 면역력은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타히보 추출분말 타이보 추출물 타베트리 효능 부작용 복용법 정리해 보겠습니다.

 타히보 추출분말

타히보-추출분말-타베트리-효능

 

 타히보 나무를 고대 잉카제국 원주민들은 다양한 민간요법에 활용했고, 신의 은총이란 별명까지 붙이며 신성시했다고 합니다. 식물이 스스로를 해충과 곰팡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분비하는 방어 물질이 타히보 나무에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타히보 추출분말이란 타이보 나무 겉껍질과 중심부 사이의 7mm의 수피 부분만 추출한 물질입니다. 타히보 나무 전체를 통틀어서 겨우 1%만 존재하는 수피는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을 비롯해서 비타민과 무기질 등 필수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타히보 추출물 효능

 타이보 추출물 같은 경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핵심성분 라파콜 효과 때문인데 이 물질은 우리 면역력을 높이는 것을 도와주고 외부의 유해한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공격받았을 때 신체를 보호해 줍니다. 또 강력한 항염증 작용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라파콜은 항암 작용도 한다고 하는데 암세포가 증식하고 전이되는 것을 억제하도록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한 동물실험을 통해서 실험 쥐에게 라파콜이 악성종양의 유발을 줄이고 암세포 침입을 억제하여 암 전이가 유의미적으로 감소된 것을 확인한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인체를 대상으로 연구결과는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Genetics and Molecular Research 2011

 한마디로 라파콜은 바이러스와 세균, 종양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이외에도 타히보 추출분말은 베타-라파콘, 디하이드로-알파-라파콘 등 총 3가지 주요 물질이 항염 및 항암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도 풍부해서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염증을 완화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동물연구에서 고지방 식이와 함께 타히보추출물 투여한 실험 쥐는 고지방식이만 실시한 대조군보다 총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이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체를 대상으로 연구결과는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Molecular 2014
 타히보추출물은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식품입니다.

반응형

 타베트리 효능

 타히보 나무 한 그루 당 겨우 2kg 정도 얻을 수 있는 귀한 원료인 타베트리란 우리나라 식약처로부터 관절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입니다. 타베트리 속 지표성분이 염증을 억제하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무릎 관절 통증으로 고통을 겪는 한국인 성인 90명을 대상으로 타베트리 원료를 섭취시킨 결과 관절 연골 손상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결과가 존재합니다. 또 12주간의 섭취 후 WAMAC 총점 변화량과 관절 통증도 개선된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인체를 대상으로 연구결과는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Clinical Study Report 2020
 타베트리는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개인에 따라서 체감 차이가 크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타히보 추출분말 복용법

  • 인공재배가 불가능한 타히보라서 원산지가 브라질산이 맞는지 꼭 확인하십시오.
  • 타히보 추출분말 하루권장섭취량 같은 경우 1 티스푼 정도인 3~5g을 지켜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관절 건강 기능성을 원해서 섭취하고 싶으면 타베트리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관절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타히보 추출분말 타베트리 부작용

  • 과잉섭취는 설사와 복통 등 위장장애를 비롯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지켜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임산부와 수유부 및 특정 질환을 치료하고 계시거나 의약품을 복용하고 계신 환자들은 섭취 전 전문가에게 상담부터 받고 섭취유무를 정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 이상사례가 나타날 경우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니며 이 글은 대가를 지불받지 않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