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커클랜드 미녹시딜
탈모 증상을 겪으며 머리가 빠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남자 , 여자 탈모 환자 모두 바르는 탈모약인 미녹시딜을 구매해 사용해 보셨을텐데 약국에서 쉽게 구매 가능한 탈모치료제인 미녹시딜을 해외 직구 구매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에 대용량으로 미녹시딜을 구입 가능하니 커클랜드 미녹시딜 제품이 가성비 때문에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그러니 가격 차이를 제외하면 해외 커클랜드 미녹시딜이든 국내 약국 미녹시딜이던 탈모 현상이 있는 사람에게 중요한 것은 미녹시딜 자체의 효능과 부작용 일 것입니다.
여자 와 남자 원형탈모 및 m자탈모 현상 과연 미녹시딜은 효과 있을까?
미녹시딜 종류 및 사용처
탈모는 호르몬 변화 및 복용중이던 약,질환이나 영양상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하고 진행되어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을 만듭니다.머리빠짐 증상에 의해 원형 탈모나 정수리 m자 탈모 등의 다양한 형태로 탈모가 나타납니다.
약국에서 구매해서 바르실 수 있는 미녹시딜은 주로 호르몬 변화에 의해 진행되고 있는 안드로겐성 탈모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효과를 지니고 있는 탈모약으로 바르는 탈모치료제와 먹는 탈모약 두 종류가 있는데 보통 바르는 탈모약 제품을 많이 사용합니다.
안드로겐성 탈모는 보통 남성형탈모로 알려졌고 남성호르몬이 DHT라는 물질로 변해 모낭의 변화를 일으켜서 진행되는 탈모입니다.모낭은 새로운 머리카락을 성장기,퇴행기,휴지기를 거쳐 만들어 모발이 빠지고 자라고 반복하도록 하는데 DHT에 의해 모낭의 크기가 위축되어 모발 성장기는 짧아지고 휴지기는 늘어나니 탈모 현상이 생깁니다.
여자 원형 m자 탈모 왜 생길까?
여성 탈모의 경우 원인으로 무리한 다이어트 및 잦은 염색이나 파마 또는 임신,폐경,빈혈 등 남자 탈모에 비해 더 다양한 원인으로 여자 탈모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 남성호르몬에 의한 여성형 탈모도 일어날 수 있는데 이유는 남성의 고환에서 분비되는 안드로겐 남성호르몬이 여성의 난소와 부신에서도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남자 탈모와 여성 탈모에는 모양의 차이가 있습니다.남성 탈모의 경우 앞이마의 헤어라인이 뒤로 물러나면서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고 정수리 쪽 까지 헤어라인이 번지게 됩니다.그래서 남성형 탈모는 최종적으로 후두부와 관자놀이 옆머리 부분만 남게 됩니다.
반면 여성형 탈모는 앞이마의 헤어라인은 보존이 되지만 가르마가 넓어지거나 중앙의 정수리 혹은 두피 정중앙 부위에 머리숱이 굉장히 광범위하게 줄어듭니다.
여자 남자 바르는 대표 탈모치료제 미녹시딜
약국에서 판매되는 무수히 많은 종류의 발모촉진제라 쓰인 바르는 탈모약들은 자세히 보면 모두 주성분은 미녹시딜 성분인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미녹시딜의 역사를 보면 처음에는 혈관확장제 역활을 하는 고혈압 약이었다가 그 약을 복용한 환자들이 부작용이 발생했는데 그 부작용들이 전신에 털이 생기는 다모증인 것을 반견했고 이 원리를 응용해 새롭게 개발한 바르는 탈모약이 바로 미녹시딜 입니다.
미녹시딜 제품 종류
옛날에는 주로 액체로 된 미녹시딜 제품이 주였지만 최근에는 사용 편리성을 높여 폼이나 겔 타입 미녹시딜 제품들도 많아졌습니다.스포이드나 스프레이 캠이 같이 들어있을 경우 본인의 편리에 따라 사용하면 되지만 제푸마다 사용 권장량들은 차이들이 있으니 사용전 체크하시고 사용하세요.
커클랜드 미녹시딜 작용원리
가끔 대체 왜 미녹시딜을 사용시 털이 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설명을 드리자면 미녹시딜은 바를 경우 혈관 이완작용을 통해 두피 혈류를 높이고 모낭 주변 모세혈관 자극역활을 합니다.그 자극에 의해 모낭의 성장기가 연장되어 모발을 굵고 길게 만드는 원리를 합니다.즉 탈모의 원인인 혈류를 원활하게 해주는 탈모 치료 효과입니다.
미녹시딜 사용법
1일 2회를 사용하고 남성은 보통 커클랜드 미녹시딜 5% 제품을 사용하며 한번 사용당 1ml(1g)을 사용하며 하루에 최대 2ml를 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여성은 3% 커클랜드 미녹시딜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데 1회당 0.5ml (0.5g) 씩 하루 최대 1.3ml (1.3g) 용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남자 및 여자 모두 약 흡수가 잘되도록 해주셔야 하는데 물기가 남아 있을 경우 미녹시딜 약 흡수가 잘 되지 않습니다.건조하고 깨끗한 상태일때 두피에 바르는게 효과가 좋고 탈모약인 미녹시딜 바른 후 4~6시간 동안은 샤워나 땀흘림,머리감기 등 수분이 의해 탈모약 흡수가 방해받을 행동은 금해야 합니다.또 약 도포 후 드라이기로 건조해서도 안됩니다.
미녹시딜은 초기에 바르는게 좋은데 그 이유는 모낭이 아직 살아있어서 미녹시딜 효과를 최대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모든 약이 그러듯이 미녹시딜을 바른다고 곧바로 효과가 나타나진 않으며 대게 최소 4개월 이상을 꾸준히 발라주셔야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커클랜드 미녹시딜 부작용
미녹시딜은 촉진제이기 때문에 부작용도 그런 종류의 부작용이 일어나는게 많은데 자극감이나 온몸의 가려움증 또 피부가 붉어지는 증상들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증상들이 나타났다고 해서 무조건 걱정할 필요는 없는데 피부가 약에 적응하는 시간으로 꾸준히 바르다보면 점차 증상이 호전될 수도 있습니다.증상이 만약 계속될 경우 피부과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고 약을 다른 제품으로 바꿔보시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자극감의 경우 미녹시딜 안 에탄올 성분 때문에 나타난 자극감일 수 있습니다.이땐 남성도 3% 미녹시딜 제품으로 교체하거나 그 외 상처 부위가 있을시 그 부위가 따끔거릴 수 있는데 그 경우 역시 상처가 다 나으신 후 미녹시딜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커클랜드 미녹시딜 바르니 머리카락이 더 빠져요
정상입니다.미녹시딜 성분은 새 모발 성장 촉진 치료제로 기존 약한 모발을 밀어내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빠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쉐딩현상 이라고 부르며 2~4주 차에 보통 많이 생기는데 꾸준히 미녹시딜을 바르면 새로운 모발 성장과 함께 머리숱이 증가하게 됩니다.
커클랜드 미녹시딜 언제 바르나 타이밍 ?
미녹시딜의 경우 탈모 초기에 효과가 크며 이미 탈모 진행이 많이되어 모근이 상실되어 없어진 상태라면 이때는 미녹시딜도 아무런 효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머리카락이 얅아졌거나 탈모가 의심될 때 조기에 미녹시딜을 바르면 큰 도움이 됩니다.
커클랜드 미녹시딜 효과 지속 기간
탈모치료는 인내와의 싸움입니다.미녹시딜을 최소 4개월 이상 사용해야 효과가 나타나며 꾸준히 바른 후 미녹시딜이 효과가 있다는 판단이 서면 최대 치료효과를 위해 1년 이상의 지속적인 장시간의 미녹시딜 사용을 권장합니다.
'여러가지소식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 발성 백내장 수술 후 재발 원인 치료 비용 보험 정리 (3) | 2022.02.07 |
---|---|
다이어트 얼굴 살 빼는법 스테비아 토마토 단맛 효능 정리 (5) | 2022.02.06 |
대머리 여자 정수리 탈모 원인 및 치료 방법 정리 (7) | 2022.02.06 |
어도비 adobe 포토샵 7.0 구 버전 무료 다운로드 방법 (11) | 2022.02.05 |
발에 생긴 피부 수포성 질환 한포진 및 무좀 차이 (3) | 2022.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