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뻘글 잡글

MBTI INFP-A, INFP-T 특징을 알아보자!

오늘은 Mbti 유형검사를 통해 나오는 성격중 INFP 유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INFP유형의 경우 세심하며 디테일하고 자신의 행동이 누군가에게 영향을 주는걸 항상 신경쓰기 때문에 어떤 행동을 하더라도 조심스럽게 진행하며 중재자적인 성향도 있어 매사에 열심히 노력하고 대부분의 일을 그럴수도 있지 뭐 하고 넘어가는 사람들입니다. 또한 높은 창의성과 공상능력을 바탕으로 언제나 열심히하고 헌신적은 특징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각 유형의 특징을 보겠습니다.

 

먼저 INFP-A 유형입니다.

INFP-A 유형같은 경우 평화주의자이며 중재자이며 주변사람들이 매우 좋아하는 공감 능력도 좋고 친근한 주변사람에게 편안함을 주는 사람이며 세상을 매우 좋게 생각하는 사람들이라 매우매우 착하다고 합니다. 또한 이상주의자이며 후회를 잘 안하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INFP-T 유형입니다

 

이 유형은 4%밖에 되지 않으며 최악의 상황이나 악한 사람에게서도 좋은 면만을 바라보며 긍정적이고 더 나은 상황을 만들고나 노력하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또한 간혹 사람들에게 오해를 사기도 하지만 마음이 맞는 사람들만 있다면 엄청나게 수다스럽고 즐거워 하는 사람이고 하네요ㅎㅎ 또한 자기 자신에 대한 깊은 통찰력이 있어 외국어를 습득하는 재능도 있다고 하며 선(善)을 위해 하던 일을 멈추고 일상생활을 등한시 하기도 하며 자기 자신을 나락으로 몰아 은둔자 생활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다행인 점은 꾸준한 관심을 보인다면 봄이 오듯 다시 돌아온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열정적인 중재자 유형중 유명인은 셰익스피어, 톨킨, 워즈워드, 줄리아 로버츠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