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디카맥스디정 디카맥스정 디카맥스 1000 효능 가격

 한국인은 서양인에 비해 칼슘과 비타민D 보유량이 많이 부족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아무래도 우유 등 유제품을 선호하는 식습관의 차이 때문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 특히 칼슘과 비타민D 모두 노화할수록 몸에서 급격하게 줄어든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뼈가 약해지고 골다공증 발병이 일어나게 되는데 오늘은 골다공증 개선을 돕는 영양제 디카맥스디정 디카맥스정 디카맥스 1000 효능 가격 정리해보겠습니다.

 

 급증하는 골다공증 환자 수 

 

 골다공증이란 뼈에 구멍이 많이 나타나는 질환, 즉 나이가 들면서 뼈를 이루는 성분들이 부족해져서 뼈가 약해지고 이로 인해 조금의 충격에도 뼈가 잘 부러지고 손상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노인분들은 길을 가다가 넘어지면 쉽게 골절이 생기는데 이게 다 골다공증 때문이며 우리나라 골다공증 환자 수는 어느새 100만을 넘어 120만 명을 앞두고 있을 정도로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이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뼈는 생각보다 일찍부터 약화되는데 나이로 35세가 되면 뼈 양이 줄어들기 시작하다가 특히 여성은 50세 전후의 폐경기를 기점으로 5년 내 굉장히 빠른 속도로 뼈의 양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래서 갱년기 증상 중 하나로 골다공증이 대표적으로 꼽히며 이런 골다공증 원인은 다양하지만 주로 약물, 가족력, 폐경, 과음 등은 물론 특히 몸속 칼슘과 비타민D 부족에 의한 골다공증 발생률이 높아서 우리는 미리 비타민D 영양제를 챙겨서 보충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디카맥스디정 개요 정보

디카맥스디정-효과-가격
디카맥스 정

 디카맥스디정 제품은 건강기능식품 및 전문 의약품이 아닌 일반 의약품에 해당되는 영양제인데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약사와 상담을 받고 쉽게 구매가 가능해서 그냥 비타민D를 보충하는 용도로 먹는 분들도 많지만 실제 병원에서도 골다공증이 있는 환자 관련해서 처방을 자주 내리는 의약품입니다. 즉 골다공증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얻기 위해서 먹으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겠고 다만 치료를 받으면서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해서 도움을 얻는 용도이지 치료제는 결코 아니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디카맥스디정 디카맥스 1000 성분 

 디카맥스디정 1000 영양제는 골다공증이 있는 분들을 타깃으로 삼은 의약품답게 뼈에 도움을 주는 성분 2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로 비타민D와 칼슘 보충제로 볼 수 있는데 비타민D 1000IU 및 칼슘 100mg 함량을 보이고 우리의 뼈 건강 유지를 위해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성분들입니다. 특히 비타민D의 경우 비타민D 3 성분이 첨가되었는데 같은 비타민D 중에서도 특히 체내 흡수율과 이용률이 좋은 프리미엄 비타민D 원료입니다. 

 

 디카맥스디정 디카맥스 1000 복용법 

 디카맥스정 제품은 골다공증에 도움을 얻기 위한 용도로 권장되는데 비타민D와 칼슘을 모두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단순히 비타민D 단일로 섭취하려는 분들은 하루 권장 섭취량 4000~5000IU를 복용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단순 영양제 용도로 구매하려는 분들은 디카맥스정 말고 약사와 상담하거나 시중에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되는 비타민D 전용 보충제를 구매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디카맥스정 복용방법은 12세 이상 성인을 기준으로 1일 1회만 1정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디카맥스디정 디카맥스 1000 효과 

 현재 무려 우리나라 전 국민의 90%가 비타민D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그 비율은 여성에게 더 높은데 한국인의 평균 혈중 비타민D 농도는 18.4ng/ml 수준입니다. 이 수치가 적어도 30 이상 나와야 정상이기 때문에 턱 없이 모자란 사람들이 많은 것입니다. 또 칼슘도 부족한 사람들이 많은데 이 2 성분이 뼈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데 많이 모자라면 당연히 골다공증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뼈의 재형성을 돕는 효과를 지닌 칼슘과 비타민D는 반드시 함께 충분한 양을 섭취해야 합니다. 골다공증이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뼈에 칼슘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뼈 건강이 악화되고 발생하는 질환인데 이런 칼슘을 보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뼛속 칼슘 흡수율을 높여주는 비타민D 농도를 반드시 유지해야 합니다.

 

 뼈의 주요 성분이 칼슘이기 때문에 칼슘을 잘 보충하면 골밀도를 증가시켜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고 뼈 골절 시 재생을 도와주며 뼈가 잘 부러지지 않게 도와줘서 골다공증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얻을 수 있지만 문제는 이런 칼슘을 섭취해도 칼슘 자체가 자꾸 외부로 빠져나가는 성질 때문에 몸 안에 흡수가 잘 안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를 칼슘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디카맥스디정 효과 같은 경우 골다공증과 뼈 건강 개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평가되는 것입니다. 

 

 디카맥스디정 부작용 

 비타민D와 칼슘 성분은 적정량을 섭취하면 크게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는 적지만 만일 고칼슘 혈증 및 신장질환이 있거나 12개월 미만의 아이의 경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복용을 금지하며 제산제와 칼슘염 등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들은 그 약과 상호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우선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복용을 결정하는 것이 안전하고 적정량을 반드시 지켜서 복용해야 합니다. 특히 간혹 체질에 따라 복통, 구토, 구역, 변비, 피부발진, 등 각종 위장장애와 피부 증상이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디카맥스디정 디카맥스 1000 가격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디카맥스 1000 제품은 제조사는 다림바이오텍이며 임신 중인 여성의 칼슘과 비타민D 보충 또는 폐경 등에 의한 골다공증 개선에 도움을 얻기 위한 용도로 복용하며 녹색 장방형 필름 코팅정 90정이 1박스에 들어있습니다. 약국에 따라 디카맥스디정 가격 같은 경우 차이가 조금씩 있는데 대게 1만 5천 원에서 2만 원 수준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