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소니 WH1000 XM5 후기 거치대 가격 사용법

 음악을 자주 듣는 사람들에게 이어폰 혹은 헤드셋 성능과 품질은 굉장히 중요한데 저도 슬슬 바꿀 시기가 찾아와서 새 헤드셋을 샀는데 저번 달 국내에 출시된 소니 WH1000 XM5 후기 및 거치대 등 사용법과 가격 정보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소니 WH1000 XM5 후기

소니-WH1000-XM5-후기
소니 WH1000XM5

 

 1. 소니 WH1000 XM5 가격 정보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기업인 소니가 야심 차게 출시한 5세대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으로 좋은 음질을 제공하기 위해 소니의 최신 기술들이 들어간 만큼 가격대는 꽤 있는 헤드셋입니다. 국내 가격은 474,950원인데 저는 할인을 받아서 2만 원 정도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2. 소니 WH1000 XM5 디자인

 색상은 단 두 가지로 소니 WH1000 XM5 실버 계열과 블랙 색상 두 가지로 출시되었는데 저는 검은색보다 밝은 색이 좋아서 실버 계통을 구입했습니다.

 헤드셋 디자인이 전작보다 더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게 마음에 무척 들었는데 특히 귀랑 머리에 착용했을 때 부드러운 착용감이 대박입니다. 사실 이어폰이 헤드폰 종류보다 인기 있는 이유가 물론 휴대성도 크지만 착용 시 불편하기 때문인데 개인적으로 그런 불편감이 별로 없었습니다.

 


 말랑말랑하고 푹신해서 귀에 완벽하게 달라붙고 편안하면서도 부드러운 착용감이 일품입니다. 머리 부분은 얇고 가볍게 제작된 헤드밴드가 짓누르는 느낌 없이 머리의 압력을 줄여주고 슬라이더도 부드럽게 무소음으로 조절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게도 생각보다 가벼워서 놀랬습니다. 다만 처음 착용하면 정수리가 약간 불편한데 며칠 사용하면 금방 적응이 됩니다.

소니-WH1000-XM5-사용법-거치대
소니 WH1000 XM5 사용법

 

 3. 소니 WH1000 XM5 음향 성능

 소니 WH1000 XM5 음향 성능은 가성비로 생각하면 준수한 수준으로 애플의 에어 팟 프로와 비교하면 훨씬 음질과 사운드가 풍부한 느낌이지만 에어 팟 맥스랑 비교하면 저음역대는 드라이버가 작아져서 생각만큼 풍부하지 못하고 고음역대의 경우 에어 팟 맥스가 훨씬 음질이 좋습니다. 그리고 주변 듣기 소리 기능은 비교가 불가할 정도로 밀리지만 애초에 이 기능을 쓸 거면 헤드셋을 벗는 게 직관적이고 편합니다.

 또 에어 팟 맥스가 20만 원 이상 더 비싸기 때문에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소니 WH1000 XM5 헤드셋의 기본 음질은 꽤 준수하며 게다가 저음역대 음질의 경우 개인적으로 오히려 에어 팟 맥스보다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헤드셋 입문자나 적당한 가격대의 가성비 모델을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드립니다.

 

 4. 소니 WH1000 XM5 사용법

 소니 WH1000 XM5 후기 작성을 위해 평소보다 어제오늘 많은 시간 사용해봤는데 편리한 기능 중 하나로 헤드셋의 터치 패널 부분 근처에 손바닥을 갔다 될 경우 내가 듣고 있던 뮤직의 볼륨이 줄어들면서 주변의 소리가 뚜렷이 크게 들려오기 시작하는데 누가 말을 갑자기 걸거나 할 때 사용하면 편리하고 실용적인 좋은 기능 같고 다만 목에 걸고 걸어 다니다 보면 가끔 오작동이 일어나서 볼륨이 한 칸씩 내려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5. 소니 WH1000 XM5 후기 정리

 제가 구매하면서 느낀 것은 밸런스가 괜찮은 가격 대비 준수한 헤드셋으로 사소한 음역대까지 음향을 중시하신다면 좀 아쉬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실 음질은 전작 소니 WH1000 XM4 헤드셋과 비교하면 큰 차이까지는 못 느끼겠는데 디자인과 착용감이 좀 더 좋아졌기 때문에 디자인과 착용성이 중요하면 5를 그게 아니라면 4도 현역으로 준수합니다.

 애플 생태계가 꾸려져 있거나 주변소리 듣기 기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좀 더 비싸긴 하지만 에어 팟 맥스가 가격만큼 성능을 뽑아내 줍니다. 노캔 같은 경우 소니 제품이 에어 팟 맥스보다 낫다고 느껴지며 만약 아이폰이 아닌 갤럭시 생태계 유저라면 소니 WH1000 XM5 제품을 저는 선호할 것 같습니다.

 소니 WH1000 XM5 거치대

 수십만 원을 주고 산 헤드셋이 여기저기 대충 굴러다니다가 고장 나면 속상하기 때문에 소니 WH1000 XM5 거치대 하나 구입해두시면 관리도 쉽고 보기에도 깔끔해서 좋습니다. 베이드 플러스 브랜드의 헤드폰 거치대를 추천드리는데 가격은 3만 원대로 싸지는 않지만 디자인도 예쁘고 고급스러우면서 상품 품질이 좋아서 오래 사용 가능합니다.

 소니 WH1000 XM5 거치대 어차피 사용하는 게 좋다면 가격이 만원 정도 비싸도 오래 쓸 수 있고 마감도 좋은 베이드 플러스 제품을 인터넷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