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칼노트 플란 푸딩 믹스 만들기 먹는법 후기

 서양 디저트 중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푸딩이 인기가 많은데 오늘은 집에서 간단히 푸딩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칼 노트 플란 푸딩 믹스 만들기 및 먹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제과점 가서 사 먹으면 너무 비싼 푸딩을 이제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읍시다.

 칼 노트 플란이란

칼노트-플란-푸딩-만들기-먹는법
칼노트 플란 푸딩 만들기

 

 플란은 본래 스페인 사람들이 즐겨먹는 전통적인 디저트로 한마디로 스페인 푸딩인데 다들 알다시피 제과점이나 레스토랑에서 플란을 구매하려면 굉장히 비싼 가격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이런 플란을 믹스 가루로 집에서 플란 푸딩을 만들 수 있게 제조한 제품이 칼 노트 플란이며 어른은 물론 아이들도 쉽고 간편하게 부드러운 스페인 플란 푸딩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칼 노트 플란 푸딩 만들기

 칼 노트 플란 푸딩 만들기 쉽고 간편하게 성공할 수 있는데 125g짜리 칼 노트 플란 푸딩 믹스를 가열이 가능한 냄비에 우유 1L와 함께 넣은 후 강하지 않은 약불로 10분 정도 끓이면서 열심히 거품이 발생하지 않도록 잘 저어주면 됩니다.

 일반적인 우유팩 하나당 양이 1L가 살짝 안 되는 900L이기 때문에 우유 한팩을 다 넣어도 좀 더 넣어주셔야 하고 처음에 우유를 부은 상태에서 칼 노트 플란 푸딩 믹스 가루를 다 넣으시는 것은 녹지 않고 바닥에 눌어붙을 위험이 있기 때문에 우유가 끓기 시작하면 약간씩 가루를 부으면서 젓는 게 좋습니다.

 너무 탱글탱글한 느낌이 들 경우 우유를 1L보다 조금 더 넣어주시면 더 부드럽게 플란 푸딩을 만드는 게 가능한데 우유를 1.1L~1.2L 정도 넣으면 부드러움과 적당한 단맛을 즐길 수 있는데 이때 우유만 넣으면 솔직히 싱겁기 때문에 메이플 시럽과 곁들이거나 우유와 휘핑크림을 함께 섞어서 만들 경우 더 달콤하고 맛있습니다.

 다 끓여진 후 원하시는 모양의 용기에 조심스럽게 잘 부어서 모양을 잡아준 후 냉장고에 넣어서 약 3시간 동안 열기를 식히면서 푸딩으로 굳는 것을 기다리시면 시중에 판매되는 스페인 플란 푸딩과 똑같은 생김새와 말랑함을 지닌 맛있는 간단 디저트가 완성됩니다.

 

 칼 노트 플란 푸딩 후기

칼노트-플란-푸딩-후기-리뷰
칼노트 플란 푸딩 후기

 

 칼 노트란 브랜드는 조미료 전문 제조업체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스페인의 청정지역에서 얻을 수 있는 풍부하고 질 좋은 각종 식재료를 장기 보존이 가능한 푸딩류 등으로 분말 형태로 제조해서 판매 중인 기업이며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모두 뛰어난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명성처럼 굉장히 만들기 편하면서도 모양과 식감도 훌륭해서 저는 만족스러웠는데 다만 우리가 흔히 아는 푸딩의 단맛을 생각하면 많이 아쉬운 맛이 납니다. 그래도 가격 대비 좋은 제품이라고 느꼈고 너무 단것을 싫어하시면 오히려 입에 잘 맞을 것 같았습니다.

 저의 경우 달달한 푸딩을 원했기 때문에 처음 만들었을 때는 싱겁길래 실망했었는데 두 번째 만들 때 우유와 휘핑크림을 섞으니 꽤 만족스러운 맛이 났고 지금은 어느 정도 요령이 생겨서 칼 노트 플란 푸딩 만들기 완성 후 메이플 시럽이나 꿀을 조금 위에 뿌려서 먹으니깐 시중에 파는 푸딩처럼 아주 달콤하고 맛있습니다.

 칼 노트 플란 푸딩 여러 개 구입해두고 친구가 오거나 간식타임을 가질 때 플란을 간단히 만들어서 시럽을 뿌려서 예쁘게 그릇에 담아 커피와 함께 내놓으면 고급스러우면서 커피랑 디저트 궁합도 좋아서 만족도가 훌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