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카보컷트 플러스 다이어트 보조제 성분 효과

 오늘은 약국에서만 판매되는 전용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카보컷트 플러스 다이어트 보조제 성분 효과 살펴보겠습니다.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들께 약사들이 꽤 자주 권하는 체중감량을 도울 수 있는 영양제인데 특히 병원에서도 가끔 이 보조제를 직접 권하는 경우가 있다고 할 정도로 꽤 신뢰도는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카보컷트 플러스 정보

카보컷트-플러스-효과
카보컷트 플러스

 1. 카보컷트 플러스 성분 배합 

 카보컷트 플러스는 일반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에 해당되기 때문에 효과가 막 엄청 강하다고 생각하시기보다는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과 적절한 식단 섭취를 하면서 함께 이 영양제를 복용하면 보조제로써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원료들이 구성되어있습니다. 

 

 주원료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및 비타민B1 2가지 성분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이 보조제의 핵심 성분입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시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식약처로부터 인증을 받은 원료이며 꼭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다른 다이어트 보조제에도 자주 들어갑니다. 비타민B1의 경우는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성분으로 주로 피로회복제를 보면 자주 들어가죠.

 

 여기에 부원료로 흰 강낭콩 추출물 분말도 들어있고 결정 셀룰로오스, 건조효모,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대두 등의 원료들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사실 다른 타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들과 비교해서 성분과 성분 함량의 차이는 별로 없는 것 같은데 그래도 약국에서만 판매되고 병원에서도 가끔씩 권하는 것을 보면 안전성은 꽤 신뢰를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2. 카보컷트 플러스 복용법

 이 다이어트 보조제는 굉장히 대용량 제품입니다. 1통을 구매하면 안에 450mg 용량의 캡슐이 300 캡슐이 들어있는데 뚜껑을 열어보면 통 안에 한가득 들어있고 녹색의 꽤 큰 사이즈의 캡슐 크기 때문에 복용은 약간 불편합니다. 이 제품에 문제가 있으면 KB손해보험에 3억 원 상당의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므로 배상을 해준다고 합니다.

 

 복용 방법 자체는 역시 우리가 흔히 먹는 제품들과 별 차이는 없고 1일 2회를 섭취하며 1회당 2 캡슐을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하시면 됩니다. 사실 보통 카보컷트 플러스 하나만 처방되는 경우는 거의 없고 다른 다이어트 약과 함께 처방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카보컷트 플러스 효과 

 다양한 다이어트 보조제의 원료를 보면 꼭 빠지지 않는 것이 가르시니아 성분입니다. 2012년에 미국의 오즈라는 의사가 가르시니아 속 HCA 성분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말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기 시작한 원료입니다. 이 성분이 어떤 형태로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그 내용을 확인하면 우선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시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이 열매껍질 속 HCA 성분이 우리가 지방을 만들 때 사용되는 ATP-시트르산 분해효소를 차단시키고 탄수화물에 의해 지방산이 합성되지 않도록 억제시키는 것으로 평가되고 즉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과정을 지연시키는 작용 기전을 통해서 이 지연되는 시간만큼 소화가 되거나 분해되는 시간을 벌어주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한 경우 우리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게 되는데 가르시니아는 이 과정을 느리게 해서 이 시간 동안 탄수화물을 소모시켜 사용되게 한다고 합니다.

 

 또 두 번째로 뇌에 존재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데 이를 통해서 무언가를 먹고 싶게 만드는 배고픔을 덜 느낄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마디로 거짓으로 포만감을 느끼게 만들어서 식욕을 억제해서 과식을 막고 식식 사량을 줄여서 체중관리를 도와주는 것이고 여기에 운동을 할 때 포도당이 아닌 지방산을 더 많이 사용하도록 촉진시키는 작용을 가져서 지방 분해를 촉진해서 체지방을 줄여줄 수 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다이어트 중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지만 사실 약으로 인정받은 성분이 아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수준의 보조적인 효과를 확인받은 수준으로 효과가 얼마나 큰지는 연구가 더 필요합니다. 그래서 치료제로 생각하지 마시고 다른 다이어트 약을 보조하기 위해 함께 사용된다고 보시면 되겠고 평소 단 음식을 좋아하거나 식단 구성이 고탄수화물 위주인 분들 또는 탄수화물 섭취량이 무척 많은 사람, 60세 이상의 고령 환자에게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이때 운동과 식이조절을 반드시 병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