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콘드라이친 콘드리친 1200 효능 부작용 복용법

 대한민국 관절염 환자 수는 500만 명을 넘겨 이제 600만 명을 앞두고 있을 정도로 굉장히 흔하고 미리 대비해야 하는 질환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료들에 관심들이 많은데 오늘은 그중 콘드라이친 콘드리친 1200 효능 부작용 복용법 정리해보겠습니다.

 

 콘드라이친이란

콘드라이친-콘드리친-1200-효능
콘드라이친

 

 콘드리친은 연골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 가운데 하나로 관절에서 쿠션 같은 역할을 하면서 충격을 흡수하고 마찰력을 감소시키며 연골이 마모되는 것을 최대한 줄여주는 기능을 수행하며 연골의 콜라겐 합성과 생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고 유럽 류머티즘 학회도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연골은 6~7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을 정도로 대부분이 물로 이루어져 있고 나머지를 콜라겐과 콘드라이친, 히알루론산 등이 구성하고 있는데 그중 물 다음으로 연골에서 가장 많은 3분의 1을 차지하는 성분이 콘드리친으로 매우 중요한 성분입니다.

 이렇게 필수로 연골에 존재해야 하는 성분인데 문제는 우리가 나이를 먹고 40대에 접어들면 체내에서 콘드라이친 보유량이 절반으로 감소하고 60대 이상은 짧아지고 끊어지며 굉장히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관절염이 더 잘 생기는 것인데 그래서 외부에서 보충을 꼭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콘드리친 1200 효능

 우리 신체의 연골은 움직일 때 무릎이 받는 하중을 견디고 충격을 흡수하는 뼈를 보호하는 중요한 존재로 두께는 3mm 수준에 불과할 정도로 굉장히 얇습니다. 이제 100세 시대라고 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렇게 얇은 연골을 100년 동안 사용해야 하는 셈이죠.

 사람이 행동을 하는 중 관절끼리 부딪히면서 마찰과 충격에 의해 연골은 점점 손상되고 닮아서 없어질 수밖에 없으므로 콘드라이친 효능 중 하나인 관절에 탄력성을 부과해서 충격의 흡수를 도와주고 연골의 마모 속도를 줄이는 작용을 하고 통증까지 경감시키는 효과를 얻으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을 지닌 환자에게 6달의 기간을 콘드리친을 매일 투여하고 연구를 한 결과에서 연골 부피 손실률이 대조군과 비교해서 유의미하게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콘드리친 섭취는 연골이 손실되는 것을 최대한 막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면서 무릎 통증 완화에도 효과를 발휘하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또 다른 실험 결과도 참고해서 살펴보면 퇴행성 관절염을 겪고 있는 환자에게 이번에는 2년 동안 장기적으로 콘드라이친 섭취를 시켜서 관찰을 해서 이번에도 대조군과 비교했더니 섭취군이 경대퇴골 관절 사이 평균 너비가 유의미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콘드리친은 이렇게 중년인 분들은 꼭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며 노화하면서 자연히 퇴행하는 관절을 최대한 지켜줄 수 있다고 평가됩니다. 통증을 줄이는 것은 물론이고 관절 사용 시 불편감을 줄여주며 또 3개월간 콘드라이친을 꾸준하게 복용하다가 3개월 동안 섭취를 중단한 실험에서 통증이 경감되고 무릎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었다고 확인되었을 정도로 장기적으로 효과가 좋은 성분입니다.

 단순히 관절과 연골을 제외해도 피부미용을 위해서도 섭취를 권장드리며 실제 화장품 등의 원료로도 많이 쓰이는 성분이 콘드리친입니다. 콘드라이친은 콜라겐을 합성시키고 보호하는 역할을 피부 속에서 수행하며 수분을 보충하는 보습효과와 주름을 방지하고 피부 노화를 막습니다.

 그래서 체내에서 콘드리친 보유량이 부족해지면 피부의 탄력성이 떨어져서 축 늘어지게 되고 주름이 생기는 것은 당연하고 피부층의 수분도 감소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지며 윤기가 부족해집니다. 또 콜라겐도 보호하지 못해서 피부 장벽이 무너지게 되는데 이 틈으로 세균이 침투해서 각종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기 때문에 피부를 위해서도 콘드라이친 섭취를 꼭 권장드립니다.

 

 콘드라이친 복용법

 콘드리친은 이미 유럽에서는 40년의 세월 동안 관절과 연골 건강을 케어하는 영양제들의 기능성 원료로 대중화되어있지만 우리나라는 최근까지도 의약품용 원료로 지정되어 있어서 인지도가 낮았다가 2020년이 되고 겨우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허가를 받으면서 이제 막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생기는 추세입니다.

 콘드라이친 복용방법 중 주의하실 점은 시중에 상어연골과 소연 골에서 추출한 콘드라이친 원료가 각각 판매되고 있는데 비용적으로 이득을 보려면 상어연골 유래 콘드리친이 좋고 반면 흡수율 자체는 소 연골 유래 콘드리친이 체내 흡수율이 4배가 높다고 하니깐 자신에게 맞는 원료가 들어있는 제품을 잘 고르시길 바랍니다.

 콘드라이친 하루 권장섭취량 기준 1200mg 정도는 꾸준하게 섭취를 권장드리며 분말은 먹기 힘들어서 캡슐 타입을 저는 선호합니다. 또 콘드리친만 먹는 것이 아닌 관절 케어를 돕는 다른 성분들과 조합해서 먹으면 더 좋고 msm, 보스웰리아,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의 항염증 및 단백질 성분 등과 궁합이 좋습니다.

 콘드리친 1200 부작용

 대체적으로 대부분에게 안전한 성분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심각한 부작용은 아직까지 보고된 것은 없다고 나타났고 과다 섭취를 하거나 체질상 맞지 않는 분들에게 배탈, 두통, 메스꺼움 등의 경미한 알레르기만 발생했다고 합니다.

 다만 임산부와 수유부는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를 결정하시고 갑각류 알레르기, 당뇨, 항응고제 계열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 등은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므로 이런 분들도 꼭 병원에서 복용 결심 전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