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고대 곡물 파로 효능 다이어트 혈당 관리 가격 섭취방법

엠머 밀로도 불리는 파로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고대곡물로 우리 건강에 좋은 성분이 정말 풍부합니다. 오늘은 고대 곡물 파로 효능 다이어트 혈당 관리 가격 섭취방법 살펴보고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파로란 무엇인가요?

파로-효능-가격

파로(FARRO)는 고대 문명 발생지 메소포타미아 지역에서 1만 년도 더 전에 재배했던 고대곡물로 로마에서는 군대 주식으로 사용했을 정도로 그 영양학적 우수성이 오랫동안 인정받아온 슈퍼 곡물입니다. 지금도 이탈리아 사람들이 즐겨 먹는 곡물이며 유럽과 미국 등 여러 선진국에서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엠머, 아인콘, 스펠트, 총 3가지 껍질을 벗긴 밀종 모두를 통틀어 파로로 칭하는데 이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엠머 밀로 통곡물에 해당하며 이탈리아 전역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특히 화학비료 사용을 엄격하게 금지하는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의 파로를 으뜸으로 친다고 합니다.

 

고대 곡물 파로 영양성분

파로 100g당 칼로리 같은 경우 약 360kcal 수준으로 알려졌고,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 식이섬유는 물론 비타민 10종과 무기질 9종, 필수 아미노산 10종, 각종 항산화 화합물 등 약 40 종 이상의 굉장히 다양한 영양성분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서 영양학적으로 매우 주목받는 슈퍼 곡물 중 하나입니다.

파로 효능

현대인의 나쁜 식습관은 과체중과 각종 만성질환의 주범이 되고 비만과 당뇨가 걱정되게 만듭니다. 파로는 평소 관리를 위해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다이어트식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다른 곡물과 비교하면 비교적 저탄수화물, 저당 곡물로 좀 더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곡물에는 파트산이 존재하는데 이 항영양소는 무기질과 비타민 흡수를 방해합니다. 파로의 경우 다른 곡물들보다 이 파트산 함량이 매우 적어서 우수한 통곡물이 지닌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을 비롯한 영양소들을 효율적으로 충분히 섭취할 수 있으므로 영양보충 면에서 아주 우수한 식품입니다.

파로는 저항성 전분과 불용성 식이섬유 및 수용성 식이섬유를 모두 풍부하게 함유한 식품으로 섭취 시 충분한 포만감을 장시간 선사할 뿐 아니라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지 않고 완만하게 올라가도록 하여 다이어트 및 식후 혈당관리를 위해 식단에 포함시키면 좋은 곡물로 꼽힙니다.

이런 식이섬유는 장내 건강한 환경이 만들어지도록 도와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촉진하여 장 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 파로는 중장년층에게 필수 보충 영양소인 단백질도 풍부해서 근력 유지를 도와주고 이런 단백질은 운동하는 분들과 당뇨인 모두에게 중요합니다.

반응형


파로 속 다양한 항산화 물질 중에서도 대표적으로 페룰산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페룰산은 굉장히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염증과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 중화에 도움을 주고 멜라닌 색소 억제를 통하여 피부노화를 막고 혈당을 조절하며 콜레스테롤 감소와 혈압을 관리하도록 도와줍니다.

또 페룰산 이외에도 셀레늄, 루테인, 제아잔틴, 카로티노이드, 폴리페놀 등 정말 많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면역력 증진과 염증 억제 등 전반적인 건강관리에 이롭고, 피토스테롤과 아라비노자일란 등의 성분들도 다이어트와 혈당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파로는 곡물의 일종으로 일반식품이며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닙니다. 효능과 효과는 당연히 사람에 따라서 다르기 마련이며 건강식으로 식단에 포함시켜 먹는 정도가 적당합니다.

 

슈퍼 곡물 파로 엠머 부작용

일반식품인 파로는 별 부작용 걱정 없이 누구나 섭취 가능합니다. 다만 특정 곡물에 알레르기 및 특이체질인 사람은 두드러기 등 과민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과잉섭취는 복통, 설사 등 위장장애를 비롯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또 엠머 밀 역시 밀의 한 종류로 글루텐 소화능력이 떨어지는 분들은 소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파로 가격

  • 파로 관련 제품을 고를 땐 화학비료를 쓰지 않고 재배된 안전성을 인정받은 곡물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 원산지가 이탈리아 토스카나산인 파로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가격의 차이는 저마다 있지만 해외직구 토스카나 유기농 파로 가성비 있는 제품은 보통 택배비 포함 500g 기준 2.5~3만 원 수준에 구매 가능하고, 좀 비싼 제품도 5만 원 이내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파로 섭취방법

  • 쌀과 적당한 비율로 혼합해서 파로밥 지어먹으면 좋습니다.
  • 파로를 가루로 만들어서 수시로 우유 1컵에 타서 마시거나 샐러드 등 요리에 뿌려 먹어도 좋아요.
  • 파로 하루권장섭취량 정해진 것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익히지 않은 파로 기준 1/4컵 정도 섭취 권장된다고 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대가를 전혀 받지 않고 정보 공유 목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모든 내용은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