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포스파티딜 세린 분말 가루 추천 포스파티세린 효능 부작용 먹는법

 오늘은 포스파티딜 세린 분말 가루 추천 포스파티세린 효능 부작용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치매 환자가 점차 급증하고 있고 아무래도 고령화 사회로 치닫고 있는 만큼 두뇌건강을 챙기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 그런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

포스파티딜-세린-분말-추천-포스파티세린

 포스파티세린 성분은 우리 뇌의 전체에서 인지질의 15%를 차지하는 성분으로 뇌세포 보호막 구성 및 신경전달 물질 전달과 뇌 기능 유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아주 중요한 물질에 해당되고 두뇌에 영양을 공급하고 기억력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인지기능과 학습능력 향상을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는 나이를 먹을수록 체내 포스타딜세린 성분이 줄어들고 이로 인해 인지질 역시 부족하게 되는데 이때 세포의 주요 지질이 고갈되면서 뇌 세포의 기능이 당연히 떨어지며 또 신경 세포가 손상되면서 경도인지장애가 발생하거나 치매 위험도 높아지고 피부건강에도 악화를 끼치게 되기 때문에 뇌와 피부 세포의 구성 물질인 포스파티세린 보충을 권장하는 추세입니다.

 선진국인 미국 FDA에서는 이미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 효과를 노화로 인한 치매와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소재로 허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식약처 역시 노화로 저하된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하고 있으므로 치매가 걱정되는 사람들은 미리 관리 차원에서 섭취하면 좋아 보이는 성분입니다.

반응형


 뇌세포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건망증의 원인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신경전달물질의 부족이 꼽히는데 이런 신경전달물질을 촉진시킨다고 하며 덕분에 치매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 성분의 인지력 개선 효과를 알아본 실험을 보면 평균 연령이 65세~78세인 노인 15명에게 12주간 이 성분을 복용시켰더니 학습 인지력과 이름과 얼굴 연계 인식능력, 안면 인식능력이 개선되었다고 나타났다고 합니다.

 물론 치료제가 아니라서 치매를 완전히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수준은 못되겠지만 평소 기억력과 뇌 기능 관리를 위해 보조식품으로 섭취할만한 원료 중에서는 나름 높게 평가됩니다. 뇌세포를 파괴하는 베타아밀로이드 축적 억제 효과가 있고 중요한 정보 저장고인 해마의 기능 저하 예방에 도움슬 준다는 논문도 존재하죠.

 실험 쥐에게 27개월간 포스파티딜 세린 성분을 투여한 결과 해마의 수상돌기 밀도 감소 예방에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게다가 알츠하이머 치매가 있는 59세 여성에게 3주간 매일 500mg씩 복용시켰더니 뇌 활성도가 증가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며 치매 환자 50명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섭취시킨 연구에서도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유의미하게 향상했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논문 결과들은 조건과 대상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겠지만 유명한 일화 중 예전 알츠하이머 치매에 걸렸던 미국의 전 대통령 중 한 명이 투병 당시 약과 함께 보조용으로 꼭 챙겨 먹었다고 알려졌을 정도로 두뇌건강을 위해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약이 아니고 어디까지나 관리차원에서 먹는 식품입니다.

 

 포스파티딜 세린 분말 가루 추천

 아직 국내에는 대중화된 식품이 아니라서 제품도 별로 없고 또 원료 함량 대비 너무 비싼 제품들이 대부분인데 이런 분들은 배송시간은 더 걸리더라도 해외 직구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독일 IVOVITAL 브랜드의 포스파티세린 분말 가루 파우더를 추천하는데 원료 구성과 함량 모두 훌륭하고 품질도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택배비는 별도로 15,000원 정도 더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100일분인 포스파티딜 세린 분말 200g 용량 기준으로 12만 원 중반 수준에 구매하실 수 있으며 먹는 법은 하루 2g~4g씩 물과 함께 먹거나 주스나 우유 등에 타서 간단하게 섭취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2g만 섭취하더라도 포스파티세린 400mg를 복용할 수 있다고 하며 게다가 두뇌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른 성분들도 섭취할 수 있는데 포스파티딜 에탄올아민 240mg와 포스파티딜 이노시톨 160mg, 포스파티딜 콜린 280mg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스파티딜 세린 하루권장섭취량 같은 경우 300mg로 이 분말 2g만 먹어도 충분할 것 같으니깐 굳이 3~4g씩 고함량으로 섭취하실 필요 없을 것 같고 따라서 일반인이면 2g씩만 섭취하시면 적정 유지 용량이고 사용목적 때문에 더 복용하시려면 전문가에게 먼저 물어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치매를 치료하는 의약품이 아니니깐 보조식품으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포스파티세린 부작용

 이 성분은 주로 대두에서 추출하는데 따라서 관련 제품을 섭취할 때 콩 알레르기가 있다면 두드러기와 발진, 두통 등 과민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임산부와 수유부, 약물을 복용 중이거나 질환을 지닌 환자는 전문가와 상의부터 받고 복용유무를 정해야 하고 과다섭취는 복통과 설사를 부작용으로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