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닥터바이오 D 드롭스 우리아이 유산균 가격 먹는법 부작용

 오늘은 성장기 아이와 아기에게 섭취시키면 건강을 지키고 잘 자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닥터 바이오 D 드롭스 우리 아이 유산균 가격 먹는 법 부작용 등 여러 가지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아기를 키우는데 비타민D가 왜 좋은지 알아봅시다.

 

 닥터 바이오 D 드롭스 정보

닥터바이오-D-드롭스-효능-부작용
닥터바이오 D 드롭스

 닥터 바이오 D 드롭스는 이탈리아에서 생산되며 아이용으로 만들어진 건강기능식품으로 성장기 아이의 골격 발달과 발육을 돕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제로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증받았으며 신생아 아기를 키우는 부모님 사이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닥터 바이오 D 드롭스 가격

 가격은 솔직히 비쌉니다. 1병에 8ml 용량의 액상이 담겨있고 30일을 투여할 수 있는 양인데 공식몰에서 구매 시 가격이 57,500원으로 상당히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다만 사이트를 잘 뒤지면 4만 원 중반 수준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비싸더라도 내 아이에게 최대한 좋은 영양제를 먹이고 싶은 게 부모 마음이라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닥터 바이오 D 드롭스 성분

 성분과 원료는 건강기능식품을 고를 때 가장 우선시 생각하고 신중히 골라야 하는데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비타민D 2가지 기능성 원료로 배합되어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총 20억 CFU 이상 투입되었고 1일 섭취 기준 1억 마리를 보장하며 비타민D 함량도 400IU로 하루 권장섭취량 100% 충족시킨다고 합니다.

 아이에게 식품을 먹일 때 걱정스러운 게 아무래도 몸에 나쁜 첨가물의 유무 때문일 텐데 합성감미료와 합성 감미료는 물론 중국산 원료나 일본산 원료도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아이에게 먹일 수 있겠습니다.

 닥터 바이오 D 드롭스 먹는 법

 닥터 바이오 D 드롭스 복용법 우선 섭취 가능한 연령은 신생아부터 가능하며 생후 100일 이전의 아기에게는 함께 들어있는 스포이트 눈금의 절반 또는 2방울 정도만 투여하다가 조금씩 늘려서 100일이 지난 후 스포이트 눈금선 및 5방울씩 투여하기 시작하면 좋습니다.

 섭취 전 잘 흔들어주는 게 좋고 분유나 이유식을 탄 후 뜨겁지 않게 식힌 후 거기다 닥터 바이오 D 드롭스를 투여 후 젖병으로 아기에게 섭취시키면 좋은데 그냥 스포이드로 투여할 경우 아기의 입에 닿지 않는 게 좋고 만약 닿았다면 스포이드를 온수에 헹궈서 물기를 건조 후 재사용합니다.

 시간에 상관없이 매일 1회 0.25ml을 복용시키며 반드시 복용량을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입맛이 까다로운 아기들도 아마 거부감 없이 편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닥터 바이오 D 드롭스 효능

 닥터 바이오 D 드롭스 효과 역시 궁금하실 텐데 이 제품의 기능성 성분인 비타민D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단순 기능적인 부분만 보더라도 비타민D는 아기의 뼈 건강과 성장발육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며 아기의 경우 생후 6개월은 피부 때문에 직사광선을 피하는 게 좋은데 이 때문에 햇빛을 받으면 합성되는 비타민D 부족이 심해서 따로 보충할 필요가 있습니다.

 비타민D는 구루병을 예방하고 아이의 뼈에만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게 아니라 면역기능에도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감기 등의 예방을 위해서도 중요하며 어른들 역시 함께 먹어야 하며 우울증과 무기력증, 암 등 각종 질병의 예방을 돕습니다.

 또 함께 들어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역시 아이들의 건강에 좋은데 장은 70% 이상의 면역기능을 담당하며 장내 유익균은 뇌에도 관여하여 정서와 인지능력에 영향을 미치며 그래서 유해균과 유익균의 장내 비율을 맞추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여 장내 유해균은 살기 어렵고 유익균은 살아가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튼튼하고 건강해진 장은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설사 등 장트러블을 예방하고 무엇보다 아기의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고 변비가 생기지 않게 만들어 장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아기의 장속 생태계는 1살이 될 무렵 완성되므로 장안의 유익균이 먼저 자리 잡도록 꾸준하게 섭취시키면 좋으며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지 않은 아기는 아무래도 추후 건강한 장환경을 조성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아기의 장 건강을 위해 섭취시키는 것입니다.

 닥터 바이오 D 드롭스 부작용

 비타민D는 아주 중요하지만 너무 과다 투여 시 독성이 있으므로 복용량을 지켜야 합니다. 특히 신생아는 비타민D 성분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잘못 투여 시 정신발달 장애와 혈관 수축 등 여러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아주 조심해야 합니다.

 유산균이 장에 좋다고 해서 아무거나 먹이면 안 됩니다. 미숙아나 신생아가 유산균 복용 후 균혈증 패혈증이 생긴다는 보고가 있으며 복통을 호소하는 아기도 있으므로 섭취 전 의사에게 물어보고 복용을 결정하는 게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