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윤아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 엘라스틴 효능 부작용 먹는법

 이번 시간은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며 현재는 배우로 활동 중인 소녀시대 윤아가 모델로 활동 중인 피부 영양제 윤아 비비 랩 저분자 콜라겐 엘라스틴 효능 부작용 먹는 법 정리해보고 엘라스틴과 콜라겐을 먹는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윤아 비비 랩 저분자 콜라겐 엘라스틴 정보

윤아-비비랩-저분자-콜라겐-효능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 정보

 

 1. 비비 랩 브랜드 정보

 제조사는 코스맥스 엔비티로 뉴트리원 스토어를 통해 콜라겐 영양제 전문 브랜드 비비 랩 제품들을 판매 중입니다. 비비 랩은 2년 연속 한국 브랜드 선호도 이너뷰티 부문 건강식품 대한민국 1위를 차지했고 네이버 쇼핑 ' 저분자 콜라겐 ' 콜라겐 부문 1위에도 오르며 1,200만 통 이상 판매된 인기와 평이 최고인 저분자 콜라겐 제품 판매 브랜드입니다.

 2. 비비 랩 윤아 저분자 콜라겐 가격

 비비 랩 저분자 콜라겐 가격 같은 경우 통마다 30포 스틱 이 들어있는 3통 가격이 34,500원으로 1개월에 11,500원 수준이니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기타 가공품으로 분류된 게 좀 아쉽긴 하지만 보통 신뢰할 수 있는 유명 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한 제품은 매우 비싼데 이 제품은 일반 콜라겐 영양제와 비교해도 경쟁력이 있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것이 장점이라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3. 비비 랩 저분자 콜라겐 성분 원료

 이 제품은 성분도 아주 괜찮게 첨가되어있습니다.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시콜라겐 함량이 1,200mg 들어있으며 부원료로 콜라겐과 함께 피부 진피층을 이루는 3대 성분인 히알루론산과 엘라스틴도 들어있고 비타민C와 비타민A 및 12종의 유산균 혼합분말, 건조효모, 글리신, 니코틴산아미드, L-프롤린 성분 등 여러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4. 윤아 비비 랩 저분자 콜라겐 먹는 법

 보통 콜라겐 제품들은 특유의 어류 비린내 때문에 거부감을 줄이고 비린내를 잡기 위해 캡슐 타입이 선호되는데 윤아 비비 랩 저분자 콜라겐 같은 경우 분말 가루 형태라 목 넘김이 편하면서 믹스베리 맛이 첨가되어 비린내도 잘 잡았고 새콤달콤한 맛이 납니다.

 칼로리는 1포에 7.6kcal이고 복용시간은 잠들기 전 섭취하는 게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하며 권장량은 기본적으로 1일 1포를 그냥 먹거나 물에 타서 먹는 게 좋은데 가끔 특별한 날을 앞둔 날에는 2 포도 권장됩니다.

 콜라겐 엘라스틴 효능

 콜라겐 엘라스틴 먹는 이유 자세히 파고들어 보겠습니다. 콜라겐은 우리의 몸 안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단백질로 조직과 조직 간 연결을 돕고 채워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래서 빈 곳을 메워줘야 하는 신체의 각 조직의 필수 요소로 작용하는 구성성분이 콜라겐입니다.

 피부 구성의 70%를 콜라겐이 차지하며 이중에서도 피부 진피층에서는 무려 90%를 담당하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콜라겐을 잘 보충하면 피부 진피층을 채워서 피부 수분 유지와 피부 탄력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노화도 막아줄 수 있는 성분으로 피부건강에 아주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게다가 콜라겐은 피부는 물론이고 뼈의 70%와 관절 연골 53%, 잇몸의 60%를 차지하는 신체 전반적으로 굉장히 중요한 성분으로 콜라겐 효능 같은 경우 뼈의 골밀도를 강화하여 골다공증 예방을 돕고 관절과 인대를 튼튼하게 개선해서 관절염을 예방하며 치아와 잇몸 건강 보호에도 중요합니다.

 콜라겐의 경우 신체의 각 부위에 탄성에도 중요한 기능을 하므로 근육과 혈관에 탄성을 부여하는 특성으로 피부 탄력은 물론 전신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주름과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거나 머리가 가늘어지거나 손발톱이 부러지는 등 여러 콜라겐 부족 현상을 예방해줍니다.

 콜라겐이 이렇게 중요한데 문제는 25세 이후 우리 몸속 콜라겐이 매년 줄어서 40대는 30% 이상이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노화하면 발생하는 많은 문제의 원인이 콜라겐 부족이기 때문에 반드시 따로 보충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어린 콜라겐 1,650mg를 12주 동안 25~60세 남녀 100명에게 매일 섭취시킨 실험 결과를 보면 4주를 섭취하면 피부 보습이 개선되는 것이 확인이 되었고 12주 만에 눈가 주름도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거기다 피부 각질량과 피부 탄력 역시 개선된 것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또 40~50대 여성으로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시킨 인체적용시험에서 역시 피부 보습과 눈가 주름, 피부 탄력이 모두 개선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는 저분자 콜라겐 섭취 후 자외선에 의한 피부 주름 깊이, 거칠기가 개선되었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12주간 콜라겐을 섭취한 40~55세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는 발뒤꿈치 갈라짐 증상이 평균 91%의 높은 수치로 개선되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피부뿐 아니라 관절염을 개선시킨다는 연구자료도 존재합니다.

 무릎 관절염이 있는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된 실험에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한 그룹이 대조군과 비교하여 관절 통증이 크게 줄어들었고 신체활동도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꾸준히 섭취 시 심혈관질환을 예방해준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윤아 비비 랩 저분자 콜라겐 부작용

 콜라겐은 단백질의 일종이기 때문에 소화력이 약한 분들이 고함량 드실 경우 속이 더부룩하거나 속 쓰림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다만 소화기관이 튼튼한 분들은 콜라겐의 경우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 적은 편이고 효과는 강해지기 때문에 몸에 이상반응이 없다면 고함량 섭취도 많이 권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