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모로실 워터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 먹는법

 오늘 이 시간에는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들이 먹으면 좋은 모로실 워터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 먹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나는 다이어트를 하고 싶고 비타민C 등 영양소를 섭취해서 면역력도 기르고 싶은데 맛없는 야채주스는 싫다면 모로실 워터가 최고입니다.

 

 1. 모로실이란

모로실-워터-다이어트-효능-부작용
모로실 워터 다이어트

 

 모로실이란 원료가 최근 다이어트를 하거나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는데 이것이 뭐길래 인기가 많은지 모르겠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모로실 분말 가루를 보면 선명한 붉은색을 띠고 있는데 그래서 별명이 붉은 다이아몬드로 불립니다.

 모로실은 쉽게 말해서 이탈리아 시칠리아섬의 화산 일대에서 자라는 붉은색 오렌지 품종인 모로 오렌지 추출물입니다. 모로 오렌지는 생존 환경이 일교차도 크고 너무 척박한 땅에서 자라므로 겉모양은 우리가 흔히 아는 일반 오렌지와 닮았지만 속은 굉장히 선명한 검 붉은빛이 감도는 게 특징입니다.

 그래서 이탈리아어로 ' 검다 ' 는 뜻의 모로가 붙어 모로 오렌지는 검은 오렌지라는 뜻을 품은 이름입니다. 모로 오렌지는 영양가가 아주 높아 고대부터 지중해 사람들이 약용으로 먹었던 과일이며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식약처 인증을 받으면서 모로실이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모로실 워터 효능

 시중에 유통되는 모로실 분말 가루 형태의 제품들을 물에 타서 마시는 모로실 워터 효능 성분을 보면 시아니딘 3 글루코 시드 성분이 아주 고함량 들어있는데 줄여서 C3G로 불리는 이 핵심성분은 매우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통하며 내장지방 감소 효과와 혈관건강 개선, 노화 방지 등 다양한 효능을 발휘하는 성분으로 통합니다.

 모로실 다이어트 효과의 원리를 살피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영양소인 비타민C의 무려 370%에 달하는 탁월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우리 체내의 각종 노폐물과 지방을 깔끔하게 청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특히 내장지방 감소에 뛰어난 또 다른 이유도 있는데 아디포넥틴 지방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과도 있기 때문으로 실제 이와 관련하여 동물 쥐 실험을 했더니 C3G를 투여한 실험쥐는 아디포넥틴 수치가 정상화되고 체중 및 내장 지방량과 중성지방, 혈압 등을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식사를 조금만 했는데 체중이 늘어나는 분이 있고 반면 아무리 먹어도 몸무게가 늘지 않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이유는 개인에 따라 소비 가능한 지방 열량과 에너지 소비량이 다르기 때문으로 통합니다. 그래서 에너지 소비량을 늘려주고 지방을 연소시키는 모로실 워터의 C3G 성분을 몸 안에 흡수하면 모로실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중년 여성들의 최대 고민거리 중 하나가 복부비만 즉 뱃살인데 뱃살의 경우 아무리 운동을 해도 빼기가 힘들어서 다이어트 시 스트레스를 줍니다. 그런데 모로실 워터 효능 같은 경우 이런 뱃살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기 때문에 이탈리아 여성들 사이에서 아주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인체적용시험도 있는데 결과를 보면 과체중 또는 경도비만인 성인들을 대상으로 6개월의 기간 동안 모로실 추출분말을 섭취시킨 후 변화를 확인했더니 내장지방이 약 15% 감소했고 복부지방량은 약 11% 줄었으며 피하 지방량도 약 11% 감소하면서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를 보였고 허리둘레를 3.55cm, 엉덩이 둘레 3.19cm, 체중 3.54kg 줄였다니 굉장합니다. 게다가 근손실 없이 이런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아주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다고 합니다.

 모로실 워터 효능 중 각종 항산화 성분이 몸 안의 유해한 활성산소 억제를 돕기 때문에 신체와 피부의 노화를 늦추는데 효과가 있으며 또 혈관 속 중성지방을 줄이고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여 넓게 확장시키면서 혈액의 원활한 순환을 도와 동맥경화와 고지혈증 등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며 혈관건강을 개선하는 효과도 존재합니다.

 특히 비타민C와 비타민B1, B2 등이 모로실 가루에 풍부하여 피로를 육체에서 유발하는 물질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시켜서 만성적인 피로를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에너지 생성을 도와 몸의 활력 증진을 돕습니다. 그리고 면역력을 증진시켜 감기와 독감 등 각종 호흡기 질환의 예방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모로실 워터 먹는 법

 모로실 워터 먹는 방법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 흔히 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유통되는 제품 종류는 모로실 분말 및 알약 타입의 영양제가 대부분입니다. 모로실 분말 하루 권장섭취량 같은 경우 400mg가 적당하며 500ml 수준의 물에 타서 저어서 모로실 워터 주스 룬 하루 1~2번으로 나눠서 마시면 건강을 챙기기 좋습니다.

 모로실 워터 부작용 정리

 모로실 워터 부작용은 별 다른 건 없지만 산성이 들어있어서 속 쓰림을 유발하고 위장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 과다 섭취 시 복통과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정 질환을 앓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은 전문의와 상의 후 결정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