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뻘글 잡글

음력양력변환기 양력음력변환기 양력 음력 차이

음력양력변환기 양력음력변환기
이 두 변환기를 사용한다면 간단하게 나나 가족 혹은 친구의 생일들을 음력과 양력으로 바꾸며 쉽게 파악할 수 있는데요, 요즘 보통 양력을 많이 사용하죠. 그럼 굳이 양력음력변환기 사용해서 음력을 알필요는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여기서 궁금해지는점 , 음력과 양력은 뭐가 달라?

음력양력변환기_양력음력변환기



양력 도입시기
현재는 전 세계가 서구 문명의 영향으로 서기와 양력을 기준으로 날짜와 연도를 측정중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1896년 을미개혁과 함께 태양력을 받아들이게 되는 아픈 역사가 있죠.

 


달력
옛날 사람들의 경우 해와 달과 별자리 또 계절의 변화들을 지켜보면서 우주에는 일정한 반복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그 반복을 바위나 문서 등에 기록하게 되는데 그것을 달력이라고 부르게되죠.

음력
전통적으로 동양권에서 주로 이용해 온 음력은 해와 달 중 바로 달의 움직임을 보고 분석해 맞춘 달력을 뜻하는겁니다. 달이 지구를 한바퀴 도는 동안의 시간들을 한 달로 정하며 기록하고 만든 달력을 음력이라고 합니다.
음력에는 한 가지 단점이 있었는데요 , 오직 달의 움직임만을 맞춰 만든 음력의 경우 태양의 움직임과는 점점 멀어져 가 , 계절이 어긋나 버리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태음태양력
음력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태양의 움직임도 함께 따져서 달력을 만들기 시작했는데요 , 바로 2~3년 마다 윤달을 끼워 넣음으로써 태양의 움직임과 맞추는 것입니다.태음태양력이라 부르며 우리나라가 사용하는 현재의 음력이죠.

양력
지구가 태양을 한 바퀴 도는 데 걸리는 시간을 1년으로 정해 태양을 중심으로 만든 달력으로 계절과 날씨에 잘 맞으며 농사에고 효율적인 달력이죠.
양력 또한 완전히 완벽하진 않습니다.지구가 태양을 도는 데 걸리는 시간은 365일 보다 6시간 많으며 그래서 오차가 발생합니다.

 


윤년
6시간의 오차를 보완하기 위해 4년마다 윤일을 두고 하루가 늘어납니다.바로 2월 29일이 있는 해를 윤년이라고 부르며 재밌는점이 양력 윤년에 태어난 사람은 4년에 한번 , 음력 윤력에 태어난 사람은 19년에 한번 생일이 돌아오게 되죠.

음력양력변환기 양력음력변환기 사용법
손쉽게 음력양력변환기 와 양력음력변환기 사용을 통해 각각 음력에서 양력 변환 , 양력에서 음력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도 되지만 저의 경우는 다른 사이트를 선호합니다.
https://superkts.com/cal/solar_lunar/
이 사이트에서 쉽게 음력양력변환기 혹은 양력음력변환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력양력_변환기

이렇게 각각 메뉴가 밑에 있으며 내가 원하는 연도와 날짜 입력 후 변환만 해주면 끝이죠.

만세력
만세력을 통해서도 변환해 볼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내 사주 팔자를 스스로 보고 길흉을 점쳐볼 수 있겠죠
http://www.goodcycle.com/alib/
특히 우리나라 뿐 아니라 해외에서 출생한 분들도 출생지를 통해 사주를 볼 수 있습니다.

 

무료만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