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카무드효소 효능 분말 먹는법 부작용 정리

쌀을 대체할 수 있는 건강에 좋은 곡물로 이집트쌀인 카무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곡물은 수십 가지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고, 다이어트 및 혈당 관리에 좋아서 인기가 많은데 특히 효소로 섭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무드효소 효능 분말 먹는 법 다이어트 정리해 보겠습니다.

카무트효소 특징

카무드효소-효능

카무드 밀 같은 경우 이집트쌀로 유명하며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고대 곡물입니다. 수천 년 전 이집트 사람들은 이미 호라산밀을 재배해서 먹었고, 다양한 종류의 호라산밀 종들 중 철저하게 재배되는 유전자가 파괴되지 않고 유지된 우수한 프리미엄 호라산밀 품종을 생산해서 상업화하고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의 브랜드명이 카무트란 이름입니다.

즉 엄연히 카무트란 상표명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직접 계약을 맺은 한정적인 곳으로 일반 호라산밀과는 품질이 차이가 있으므로 반드시 원료 명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십시오. 카무트는 단백질 및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 53종 이상의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굉장히 건강에 유익한 곡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카무드효소 같은 경우 이런 카무트 종자를 그대로 발효시켜 만든 곡물효소식품 원료로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더욱 많아지는 것은 물론 소화 효소가 풍부해져서 섭취 시 체내 소화와 흡수가 용이해지기 때문에 카무트가 지닌 높은 영양가를 더욱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카무드효소 효능

현대인들은 기름진 고열량 식이를 즐기고 특히 밥과 빵, 면 등 탄수화물을 정말 좋아하고 자주 먹습니다. 이런 탄수화물은 과하게 먹으면 우리 건강을 해치고 비만을 부르는 주범이 되는데 탄수화물 분해효소인 알파 아밀라아제의 수치가 높은 카무드효소는 탄수화물의 분해와 원활한 배출을 용이하게 해 줍니다.

즉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 분해를 도와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선사하여 식욕조절을 도와줄 수 있으며 풍부한 효소가 우리 체내 탄수화물이 당으로 전환되어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면서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체중 조절이 필요한 사람들의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프로테아제도 풍부해서 다이어트 중 근육량 유지를 위해 중요한 단백질을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현미와 백미보다 몇 배나 높은 고함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 카무트를 섭취하면 이 섬유질이 장내에서 발효 과정을 거쳐 단쇄지방산을 만드는 재료로 쓰입니다.

이렇게 생성된 단쇄지방산은 우리 장속 유익균이 잘 생장할 수 있도록 돕는 먹이 역할을 해서 유익균 증가를 도와줍니다. 덕분에 우리가 음식물을 먹을 경우 살이 잘 찌개 만드는 원인 중 하나인 유해균도 억제 가능하고 장내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줘서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해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단쇄지방산의 경우 우리 장 내벽 강화를 도와주고 장의 염증을 줄여주는 작용도 하는 물질로 장건강을 개선하고 보호하는 것도 도와줍니다. 식이섬유는 장내 노폐물을 흡착하여 부피가 커지고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숙변 제거도 도와줄 수 있으며 장이 좋아지면 자연히 면역 기능 역시 강화됩니다.

반응형


혈당지수인 GI지수가 다른 곡물에 비해서 낮고, 당함량도 낮아서 좀 더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한 착한 탄수화물 식품으로 여겨집니다. 체내에서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는 저항선 전분이 풍부해서 식후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지 않고 완만하게 올라가도록 혈당스파이크 억제와 혈당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카무트 식품을 8주 동안 섭취시킨 연구 결과 섭취군의 혈당수치가 낮아진 것으로 보고되었다는 논문도 있습니다. 인체를 대상으로 연구결과는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유럽임상영양저널 67권 2호 2013

카무드효소 안에는 항산화 작용을 돕는 각종 미네랄과 무기질이 풍부하며 특히 셀레늄이 굉장히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셀레늄은 우리 체내 축적되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노화를 막고, 두피와 모낭의 보호 및 두피에 염증 유발 물질인 균의 제거를 도와주기 때문에 모발건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카무드효소는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일반식품입니다. 효능 효과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내용을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카무드효소 분말 먹는 법

  • 제품을 고르실 때 반드시 원재료명이 카무트 100%로 표기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카무드효소 섭취시간은 식후 소화를 위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카무드효소 하루권장섭취량 같은 경우 3g 이내가 적당합니다.

 

카무드효소 부작용

  • 특정 곡물 알레르기 체질이거나 특이체질인 사람은 섭취 전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유무를 결정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너무 많이 과다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 등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지켜 섭취하십시오.
  • 글루텐 민감성이 있는 사람들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카무트효소는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일반식품입니다. 이 글은 대가를 지불받지 않고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