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클루타치온 글로타치온 효능 부작용 먹는법

피부미백을 원하는 여성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성분인 글로타치온은 간건강 등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클루타치온 글로타치온 효능 부작용 먹는 법 정리해 보겠습니다.

글루타치온이란

클루타치온-효능

사실 클루타치온 성분은 우리 몸속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지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 중 하나로 대략 70% 정도는 간에서 생성됩니다. 글로타치온 구조 같은 경우 시스테인, 글루타민, 글리신 등 3가지 아미노산이 합쳐진 구조를 지니고 있고, 단백질과 항산화제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는 물질입니다.

우리는 나이를 먹어갈수록 점차 체내 클루타치온 보유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요즘 외부에서 따로 이 성분을 보충해 주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글로타치온은 섭취해도 체내 흡수율이 낮아서 도움이 된다고 하는 분도 계시고, 반대로 별 효과 없다는 분들도 많은데 최근 연구에서는 먹는 방법에 따라서 정말 아주 미미하게라도 도움은 약간 될 수 있다는 쪽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클루타치온 효능

우리 몸속에서 글로타치온 효과는 다양하게 작용합니다. 별명이 마스터 항산화제일 정도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로 노화를 일으키는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지녔습니다. 게다가 비타민C 등 다른 항산화 성분들을 더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특히 글로타치온 효능 같은 경우 피부의 멜라닌 색소 침착을 억제하는 작용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톤과 피부 착색을 균일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물질로 피부를 하얗고 건강한 상태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미백 및 피부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성분입니다.

간에 많이 분포하는 성분으로 우리 체내 축적된 독소의 해독과 청소를 돕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즉 해로운 독성물질 해독을 도와줘서 간 건강을 보호하는데 필요한 물질입니다. 간은 피로와도 연관이 깊은 장기로 신체의 대사에도 관여하기 때문에 간이 건강하면 피로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클루타치온 성분을 2주 동안 건강한 성인에게 꾸준하게 섭취시킨 인체적용시험 결과 섭취군은 면역세포인 림프구가 약 60% 증가했고, 면역 세포의 활성도를 나타내는 NK 세포는 4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인체를 대상으로 연구결과는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유럽 임상영양저널 2018

즉 글로타치온 효능 통해서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어서 외부 유해한 바이러스 및 세균 등 유해물질의 공격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도록 도와줍니다. 또 간은 우리가 섭취한 영양분의 소화와 대사에 관여하고 원활한 혈액순환과 노폐물 제거를 돕는 중요한 장기로 전신건강을 위해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우리 체내에서 클루타치온 성분이 부족해지면 염증이 잘 쌓이게 되고 그로 인한 다양한 만성 염증성 질환에 시달리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글로타치온은 손상된 간세포 회복과 염증 감소에 도움을 줘서 각종 염증 관리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관의 염증도 억제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도 도와줘서 혈관건강 개선도 도와준다고 합니다.

글로타치온 성분이 간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본 비 알코올성 지방간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보면 4개월간 섭취한 그룹의 간세포 손상 수치인 ATL 수치가 유의미하게 감소된 것으로 확인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인체를 대상으로 연구결과는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바이오메드렌트럴 위장병학 저널 2017
클루타치온은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식품입니다. 효능 효과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내용을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글로타치온 먹는 법

경구로 이 성분을 섭취해도 사실 흡수율이 아주 낮아서 유의미할 정도의 함량을 체내 흡수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기 위해서 글로타치온 흡수율을 높인 다양한 제형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단독 섭취보단 비타민C, 셀레늄 등 다른 항산화 성분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요즘은 이중 글루타치온을 구강 점막에 부착해서 빨아들여 섭취하는 필름 형태가 흡수율에서 좀 더 효과적이라고 알려지면서 인기가 많습니다. 글루타치온 섭취시간 같은 경우 식전 식후 딱히 상관없고 클루타치온 하루섭취량 보통 200~500mg 수준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클루타치온 부작용

  • 일반적으로 별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지만 과잉섭취는 복통과 설사 등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지켜 섭취하십시오.
  • 특정 성분에 대한 알레르기 및 특이체질인 경우 체질에 따라서 두드러기 등 과민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본 포스팅은 대가를 지불받지 않고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