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카므트효소 먹는법 카므트 효능 부작용 정리

오늘은 이집트의 대표 곡물 카무트로 만든 카므트효소 먹는 법 카므트 효능 부작용 알아보고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리 몸에 이로운 영양소가 굉장히 풍부한 슈퍼곡물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므트란

카므트효소-효능

수확 철 황금빛을 띠는 밭이 인상적인 카무트는 호라산밀로 불리기도 하고, 그 기원이 고대 메소포타미아 및 고대 이집트 시절 이미 인류가 주식으로 삼아온 고대작물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에서도 연구를 통해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건강에 좋은 슈퍼곡물로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카므트 속 영양성분을 볼 경우 식이섬유는 물론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10종, 아미노산 9종, 식물성 불포화지방산과 여러 무기질 12종과 비타민 8종 등 자그마치 53종 이상의 다양한 영양소들을 함유하고 있으며 100g당 칼로리는 337kcal 수준입니다.

 

카므트효소

미국 타임지가 꼽은 가장 건강한 식품 50가지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한 카무트의 정품 종자를 우리나라 사람들의 몸에 잘 맞는 국내 균주들로 발효시키는 과정을 통해서 만든 것으로 카무트의 좋은 영양소들을 좀 더 잘 소화하고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카므트효소 카므트 효능

우리가 나이를 먹어가면서 소화력이 떨어지는 이유 중 하나가 체내 효소량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카므트효소는 효소식품이라서 이런 효소 보충을 도와줄 수 있는데 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리파아제 등 소화 대사를 도와주는 각종 효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소화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신체의 생체 에너지원으로 활용되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영양소를 우리 몸이 쉽게 받아들이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현대인들의 에너지 보충을 도와주고 카므트 자체가 지니고 있는 여러 비타민과 무기질 등 영양성분도 섭취할 수 있어서 활력유지와 영양결핍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카므트효소 핵심성분 중 하나는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입니다. 이 셀레늄은 세포 손상을 발생시키는 우리 몸에 축적된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작용도 해서 피부건강을 젊게 유지하고 노화방지를 도와주며 관절염 등 각종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므트 원물의 경우 대표적인 단백질 함량은 높고 글루텐 및 당 함량은 낮은 식품으로 GI지수 역시 우리가 주식으로 삼는 백미보다 절반 수준인 40에 불과해서 당뇨인들에게 추천되는 곡물로 꼽힙니다. 저항성 전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카므트효소는 혈당이 완만하게 오르도록 돕고, 인슐린 저항성 개선을 통한 혈당조절을 도와줍니다.

반응형


특히 인슐린 저항성은 내장지방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라서 개선할 경우 당연히 다이어트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저항성 전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 섭취 시 포만감을 주고, 체지방의 약 90%를 차지하는 중성지방이 간에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비만 위함 인자도 억제시켜 지방 축적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카므트효소 속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에서 발효되면 우리 장내 유익균 증식을 도와주는 단쇄지방산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유익균이 늘어나면 자연히 유해균은 감소하고 장 환경이 건강하게 조성되면서 배변활동 원활에도 도움을 줍니다. 즉 장 건강 개선을 도와줄 수 있고 장이 좋아지면 다이어트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카므트효소에 많은 불포화지방산은 혈관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8주의 기간 동안 카므트를 실험 대상자에게 섭취시킨 인체적용시험 결과 혈중 콜레스테롤 4% 감소, LDL콜레스테롤 7.8% 감소, 포도당 수치 감소에 도움을 준 것으로 확인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인체를 대상으로 연구결과는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Europe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2013
카므트효소는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일반식품입니다. 효능 효과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내용을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카므트효소 먹는 법

  • 원산지가 믿을 수 있고, 유기농으로 자연 재배된 카무트를 사용했는지 확인하십시오.
  • HACCP 또는 GMP 인증을 받은 안전한 시설에서 생산된 카므트효소 제품을 골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카므트효소 하루권장섭취량 3g 정도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수박과 카므트효소 분말을 함께 갈아서 마시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므트효소 부작용

  • 일반식품으로 큰 걱정 없이 섭취 가능하나 과다섭취는 설사, 복통 등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지켜 섭취하십시오.
  • 곡물 알레르기 및 특이체질인 경우 체질에 따라서 과민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 특정 의약품을 복용하고 계신 환자들은 섭취 전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유무를 결정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일반식품입니다. 본 포스팅은 대가를 지불받지 않고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