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Dti DSR 40% 대출이자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법

Dsr계산기 dsr의 뜻에 대해 아시나요?debt-service ratio 라는 용어를 줄인말로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로 대출 받으려는 사람의 연소득 대비 전체 금융부채 원리금 상환 비율을 뜻하죠.비율이 클수록 대출 한도가 축소되므로 dsr 계산기를 통해 계산할 필요가 있습니다.

 


새해부터 불행한 소식이지만 2022년 1월인 올해부터 가계대출 기준이 강화된다고합니다. 그전의 규제에 더해 이번에는 총 대출액이 2억 초과시도 DSR규제를 받는다고 하죠.규제지역내 주택담보 6억 , 신용 1억 , 그리고 총대출 2억 초과 , 단 하나만 해당이 되어도 DSR 40% 규제를 받습니다. 그러니 어쩔수 없이 부동산을 사실분글은 꼼꼼히 따질 수 밖에 없겠네요.


네이버검색이나 스토어를 통해서 부동산계산기를 일단 깔아보죠.



이렇게 나오죠? 검색을 통해 신dti, dsr이라는 녀석을 들어가주세여. Dsr을 눌러주시고
계산을 하시면 됩니다.

계산 방법은 우선 연소득을 거기다 적으셔야 하는데 저는 일단 4000정도로 해볼까요?
그리고 밑에 주담대, 원금균등분할상환대출,주택담보대출,금리 , 대출금과 대출기간, 잔액과 잔여기간도 똑같이 적으시고 +를 누르시면
신용대출 칸이 또 생기고요 .신용대출 방식과 빌린금액 , 기간을 또 적어주시고 금리를 적어주시고 dsr계산 버튼을 누르면 총원리 상황액이 나오거요. 연소득으로 나누면 dsr 결과가 나오고 40프로를 넘지 않으면 되겠습니다. 어렵죠???

반응형


예시를 보여드리면

연소득이 4000만원이면 dsr 40프로니깐 1600만원 이하로 나와야 하고여. (기존 대출이 신용 2000만원정도 있고 대출금리가 4.3프로 정도라고 칠게요. )
또 사려면 필요한 대출액 : 1억 5천
대출기간 30년 만기
대출금리 4프로라고 칠게요.


dsr계산기 에 이렇게 써주시고 결과 눌러주시면

이렇게 나오네요 39.42프로로 아슬아슬하게
클리어군요. 총 원리금상환액은 1576만 8333원이네요.

이밖에 네이버dsr계산기 , 카카오페이dsr계산기 이런데꺼도 써도 되겠지만 걍 요즘 신한쏠이랑 카뱅등에서 알아서 해주는 dsr  그거 쓰셔도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