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냉동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정보

 냉동 블루베리 냉장고에 보관하고 간식으로 드시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번 시간에는 냉동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 법 정보를 살피겠습니다. 서양인들이 매우 좋아하는 과일인 블루베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우리나라 사람들도 아주 좋아하는 과일인데 왜 이렇게 사랑받는 걸까요?

 

 냉동 블루베리 특징

 블루베리의 원산지는 북아메리카인데 옛날부터 원주민들이 즐겨먹던 과일이었고 신성한 별의 모양을 닮은 과일로 숭배받던 매우 귀했던 과일로 평가받았으며 유럽인들이 재배하는 방법을 배우고 본토에 전파해서 유럽에도 널리 퍼졌으며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재배되고 있는 과일입니다.

 원산지인 미국이 여전히 전 세계에서 가장 질이 좋고 생산량이 많은 블루베리 수출국인데 설탕에 절이는 건 블루베리나 잼 종류의 가공식품보다 건강에 더 이로운 냉동 블루베리 상태로 먹는 것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블루베리 제철은 7월~9월인데 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3가지 과일 하면 크랜베리, 포도, 그리고 블루베리가 꼽히고 추수감사절 혹은 크리스마스 등 기념일과 평소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약간의 신맛과 함께 새콤달콤한 맛이 별미고 100g당 40 kcl 수준의 낮은 칼로리도 다이어트 식품 등으로 사랑받는 이유입니다.

 

 블루베리 영양 정보

 성분을 살피면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로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비타민C와 비타민K 성분도 정말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A와 비타민E 등 굉장히 다양한 비타민을 보유 중입니다. 그리고 망간과 철분 등 무기질도 풍부해서 여러모로 우리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입니다.

 냉동 블루베리 효능 정보

냉동-블루베리-효능
냉동 블루베리 효능

 

 냉동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눈 건강을 보호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데 베타카로틴과 함께 전자파에 노출되어 상해버린 눈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 줄 수 있고 노안이 진행되는 것을 방지해서 시력의 저하를 막고 안구건조증 등 안구질환을 예방하고 눈 건강을 개선시켜줍니다.

 냉동 블루베리 효능은 암을 예방해주는데 항산화 작용을 수행하는 성분들인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염증 효과를 통해 몸의 각종 염증을 줄이고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암으로 자라는 것을 방지하고 암세포가 체내에서 성장하고 전이하는 것을 방어하는 항암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

 냉동 블루베리를 꾸준히 드실 경우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장시간 유지시키기 때문에 과식을 하지 않도록 도와주고 장 내 환경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조성하여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진행시켜 체지방을 줄이고 다이어트를 도와줄 수 있으며 한편으론 배변활동도 도와 변비도 예방해줍니다.


 냉동 블루베리 효능 피부건강에 좋은데 우선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은 우리 신체의 노화를 일으키는 유해물질인 산화스트레스를 제거하고 신체와 피부에 주름이 생기고 노화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콜라겐을 합성시켜서 충분한 영양을 피부에 공급하고 세포를 젊게 유지시켜 피부도 윤기와 탄력감을 가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해줍니다.

 철분을 충분한 섭취가 가능하므로 적혈구 생성을 도와 어지럼증 혹은 빈혈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비타민과 무기질을 통해 신체를 튼튼하게 만들고 면역력을 강화해서 항균 및 항바이러스 기능을 향상해서 감기나 독감 등 각종 질병에 잘 걸리지 않는 체질로 몸을 개선해줍니다.

 냉동 블루베리 효능 같은 경우 성인병 예방에도 좋으며 폴리페놀 등의 여러 항산화 물질은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노폐물과 혈전을 배출시켜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혈압을 강하시켜 고혈압을 예방하며 또 혈당의 상승을 억제하고 혈당조절을 도와 당뇨 예방도 돕습니다.

 블루베리 먹는 법

냉동-블루베리-먹는법-부작용
블루베리 먹는법

 

 블루베리는 한알당 2g 이내이며 하루 적정 섭취량은 40kcal 정도니깐 20알 정도 매일 꾸준히 드시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섭취 가능합니다. 건 블루베리는 설탕이 들어가서 칼로리도 당도 높아지므로 냉동 블루베리를 먹는 게 다이어트에 더 좋고 즙을 짜서 먹거나 디저트와 함께 드셔 보세요.

 블루베리 부작용

 혈압약 또는 당뇨약을 복용 중인 환자는 과다 섭취 시 저혈압과 저혈당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소량만 섭취하시고 마찬가지로 일반 아도 너무 먹으면 배탈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 간혹 입술이 붓거나 아픈 분들이 있는데 이건 알레르기 반응 때문으로 섭취를 중단하셔야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