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링곤베리 퓨레 글루타치온 효능 부작용 먹는법

 링곤베리와 글루타치온을 함께 먹으면 간 건강에도 좋고 항산화 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링곤베리는 주로 잼이나 주스 등을 만들어서 많이 섭취하는데 특히 퓨레로 만들어 먹는 게 좋다고 하죠. 오늘은 링곤베리 퓨레 글루타치온 효능 부작용 먹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링곤베리 퓨레란

링곤베리-퓨레-글루타치온-효과
링곤베리 퓨레 성분 정보

 

 월귤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링곤베리는 진달래과 나무의 열매로 우리가 흔히 베리류 하면 떠올리는 블루베리의 사촌 정도 되는 열매입니다. 베리류 중에서도 굉장히 붉은 편이고 원산지가 북유럽으로 알려졌고 먹으면 장수하는 열매로 알려져 있습니다.

 빙하기 시대에도 살아남으며 1만 년 이상 혹독한 추위를 견디며 북유럽 일대에서 자라온 링곤베리는 끈질긴 생명력과 함께 그 과정 속에서 항산화 성분을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장수국가로 유명한 핀란드 사람들의 국민 과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링곤베리 퓨레가 좋은 이유는 링곤베리를 오래 보관하는 한편 원가를 통째로 갈아서 만들기 때문에 씹히는 식감과 함께 과육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고 급속 냉동식품과 비교해서 퓨레가 더 많은 영양 성분들을 보존시킬 수 있고 항산화 작용도 일반 착즙 주스보다 더 강하다고 합니다.

 링곤베리 퓨레는 단맛은 적고 신맛이 강해서 새콤한 맛이 강한 것이 특징인데 링곤베리 칼로리는 100g 기준 53kcal 정도로 저열량 식품이라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먹어도 체중감량을 돕는다고 합니다.

 

 링곤베리 퓨레 영양 성분

 

 링곤베리 퓨레 역시 베리류 열매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보통의 베리 류보다 파이토케미컬에 해당되는 항산화 성분이 특히 풍부합니다.

 또 5대 영양소도 풍부하며 섬유질과 비타민E, 티아민, 비타민K, 우르솔산, 아커 먼 시아, 칼슘, 칼륨, 엽산, 아연, 오메가 불포화지방산 등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며 미국에서도 주목받는 슈퍼푸드입니다.

 링곤베리 퓨레 효능 정리

링곤베리-퓨레-효능-부작용-먹는법
링곤베리 퓨레 효능 부작용 먹는법

 

 우선 링곤베리 퓨레 효능 같은 경우 노화를 늦추고 장수에 도움이 되는 항노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풍부한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시르투인 물질을 늘리는데 시르투인은 장수 호르몬으로 신체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하게 오래 장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링곤베리 퓌레 효능 효과 중 섬유질이 배를 부르게 해 줘서 포만감을 장기간 지속시켜서 과식 억제를 돕고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체지방을 줄이고 체중감량을 도울 수 있습니다. 팝스타 아델이 14kg을 감량할 때 시르투인이 풍부한 식품들로 다이어트를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레스베라트롤을 비롯한 폴리페놀류 다양한 항산화 성분들이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면역력을 길러주고 몸안에서 발암물질이 만들어지는 것을 막고 다른 신체 부위로 암세포가 전이되는 것도 억제시킵니다. 암 예방과 암 치료에 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링곤베리 퓨레 효능은 혈관건강에 좋은 역할도 수행하는데 폴리페놀 성분들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행을 개선시켜 혈관이 좁아지면서 생길 수 있는 동맥경화와 고지혈증 등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칼륨 성분은 신체에 쌓여있던 찌꺼기와 나트륨을 함께 밖으로 배출시켜서 이뇨작용을 통한 육체와 염분의 밸런스를 맞추고 혈압을 강하시켜 고혈압 예방과 붓기 완화를 도와줍니다.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뇌혈관을 확장시키고 두뇌발달을 돕는 효과가 있으므로 기억력과 인지능력 향상을 돕는 효과가 링곤베리 퓨레 효능 가운데 하나인데 따라서 치매예방을 위해 링곤베리 퓨레 복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링곤베리와 글루타치온 성분을 함께 섭취하시면 간의 해독작용을 활발하게 개선하여 독소를 배출시키고 음주 후 숙취해소를 돕고 간 기능을 향상해 간을 튼튼하게 보호하고 피로 해소도 도와줍니다.

 

 링곤베리 퓨레 먹는 법

 

 링곤베리 퓨레 먹는 법 간단한데 적정량은 70ml 이내로 소주잔 기준 1잔 수준으로 다른 물이나 음료에 희석시켜 먹거나 샐러드에 뿌려 드시면 좋습니다. 식전보다 식후 혹은 육류 등 요리와 곁들여 먹는 것이 좋으며 다른 글루타치온 분말 영양제와 함께 복용하시면 간에도 좋다고 합니다.

 링곤베리 퓨레 부작용

 

 신맛을 강하게 띠는 식품으로 빈속에 음용하거나 평소 위장이 약한 사람이 복용하면 속 쓰림이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산부 혹은 수유부와 3세 미만 유아 및 간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음용하시지 않는 게 안전합니다.

 링곤베리 퓨레 부작용 중 하나로 너무 과다 음용은 복부 통증과 설사, 구토 등 각종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히만 섭취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