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햇사레 물 복숭아 효능 부작용 칼로리 자르는법 보관법

 햇사레 물 복숭아 효능 부작용 칼로리 자르는 법 먹는 법 정리해보겠습니다. 요즘 딱딱 복숭아가 유행하고 있지만 그래도 말랑말랑하고 과육이 터져 나오는 달콤한 물 복숭아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오늘은 물 복숭아 보관법 알아보겠습니다.

 햇사레 물 복숭아 특징

햇사레-물-복숭아-효능-부작용
햇사레 물복숭아 정보

 

 햇사레 물 복숭아 제철 수확시기는 시즌별로 그레이트는 7월 말에서 8월 초, 천중도 8월 중순부터 8월 말, 황도는 8월 말까지 출하됩니다. 따라서 1년 중 오직 여름에만 싱싱하게 맛볼 수 있는 과일로 말랑말랑한 부드러운 식감과 수분이 풍부한 과즙이 씹으면 입안에 달콤한 맛과 향을 퍼지게 해서 맛이 굉장히 좋은 복숭아 품종입니다.

 햇사레란 뜻은 ' 풍부한 햇살을 받고 탐스럽게 영근 ' 이란 의미를 품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예전에는 미백 복숭아로 불리며 인기를 끌었고 맛과 당도가 복숭아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혀 제철인 여름에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특히 동남아 등 해외 수출도 활발한 우리나라 농가들의 효자 품목인데요. 일반적으로 복숭아란 과일은 수확을 하면 빠르게 부패해서 신선하게 유통하기 쉽지 않지만 과망간산칼륨 및 제올라이트 혼합을 통해 에틸렌 흡착제를 만들어서 복숭아의 부패율을 줄이는 데 성공해서 나온 것이 물 복숭아입니다.

 그리고 물 복숭아란 식물호르몬 중 하나로 과일의 노화를 빠른 속도로 진행시키는 에틸렌 성분을 통해 단단한 식감을 물렁하게 후숙 시켜 만든 복숭아입니다.

 햇사레 물 복숭아 영양 성분

 물 복숭아는 수분이 많고 당도도 일반 복숭아보다 높기 때문에 여름에 먹으면 갈증을 해소해주고 맛이 아주 훌륭한데 여기에 각종 건강에 좋은 영양 성분들도 풍부한 과일입니다.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이며 식이섬유는 물론 유기산, 구연산, 펙틴, 그리고 굉장한 함량의 비타민C와 비타민A 성분을 지니고 있고 미네랄도 많습니다. 여기에 옛날부터 보약처럼 여겨진 복숭아는 아마 그 달린, 캠페롤, 베타카로틴, 소르비톨 등 각종 폴리페놀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슈퍼푸드입니다.

 물 복숭아 칼로리 열량은 크게 백도와 황도로 나눠서 백도가 100g 기준 38kcal, 황도는 100g 기준 26kcal 수준으로 생각하시면 되고 달콤한데 칼로리도 낮으니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먹으면 좋겠습니다.

 

 햇사레 물 복숭아 효능

 식이섬유가 풍부한 햇사레 물 복숭아 효능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돕고 배변활동을 촉진시켜 숙변제거와 변비 예방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을 주고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것을 도우므로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이기도 합니다.

 다량의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은 몸을 해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이에 따라 신체노화를 막아줄 뿐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면서 각종 병원균과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해 오는 것을 막아줘서 감기와 독감 등 호흡기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유기산과 비타민C는 피로물질에 해당되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시킴으로써 육체에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도 해소시켜 줄 수 있고 단백질과 아미노산도 풍부하여 몸에 에너지를 충전시키고 체력증진을 돕습니다.

 캠페롤 성분은 이뇨작용을 도와 나트륨 배출을 돕고 고혈압을 예방해주며 항산화 성분들이 콜레스테롤을 낮춰서 혈액순환을 도와 동맥경화 및 심근경색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혈관건강을 개선해줍니다.

 발암 방지, 악취제거, 빈혈 개선,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 , 피부미용, 안구 건강 개선 등 정말 다양한 효능들을 지니고 있는 최고의 식품 중 하나입니다.

 물 복숭아 부작용

 당도가 높기 때문에 당뇨가 있는 사람들은 소량만 섭취해야 안전하고 뜨거운 성질을 지닌 복숭아는 평소 몸에 열이 많던 사람들이 과하게 드실 경우 복통과 설사를 호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복숭아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물 복숭아 보관법

 우선 복숭아 고르는 법은 모양이 둥글고 좌우대칭이 일정하고 상처도 없고 향은 강한 복숭아를 고르면 싱싱합니다. 구입 후 상태가 좋지 않은 복숭아들은 구분해서 먼저 먹어줍니다.

 수분이 남아있을 수 있으니 보관할 복숭아 표면 물기를 닦아주고 용기에 신문지를 바닥에 깐 후 키친타월을 2겹 깔아줍니다. 세척하지 않은 상태에서 하나씩 키친타월로 감싸서 아래로 꼭지 부분이 향하게 놓는데 복숭아들이 서로 붙지 않게 떨어뜨려서 담습니다.

 뚜껑을 닫아서 냉장 보관하시면 4주 정도를 신선하고 달콤한 상태로 햇사레 물 복숭아를 맛볼 수 있습니다. 복숭아는 성질은 따뜻하지만 냉장 보관하면 오히려 더 높은 당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물 복숭아 자르는 법

햇사레-물복숭아-자르는법-보관-법
물복숭아 자르는법

 

 우선 복숭아를 잘 굴려주면서 칼집을 내고 이때 칼이 씨앗에 닿을 수준으로 깊숙하게 넣으시면서 해야 합니다. 십자가 모양으로 한번 더 반복하시고 이후 복숭아를 한번 비틀면 씨가 자동 분리됩니다.

 물 복숭아는 말랑말랑해서 껍질이 쉽게 벗겨지며 먹기 좋게 자르기 해서 접시에 예쁘게 담으시면 달콤한 물 복숭아 자르는 법 완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