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유한양행 마그비 맥스 가격 효능 부작용

 마그네슘이란 성분은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신체의 천연 안정제로 뼈와 근육,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며 눈 떨림 방지를 위해서도 보충해줄 필요가 있는데 문제는 한국인 중 이 성분이 결핍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그런 제품 중 유한양행 마그비 맥스 가격 효능 부작용 살펴보겠습니다. 

 

 유한양행 마그비 맥스 정보 

 1. 성분 구성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제약사인 유한양행에서 만든 마그비 시리즈는 마그네슘 영양제 중에서 평이 상당히 좋은 편으로 인기도 많고 약사님들이 많이 추천하십니다. 그만큼 성분 배합도 신경 써서 잘 만든 제품인데 1 캡슐을 기준으로 산화마그네슘 350mg가 들어있으며 이중 마그네슘으로써 211.09mg가 첨가된 제품이고 감마오리자놀 5mg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마그네슘과 함께 섭취하면 궁합이 좋은 다양한 비타민 B군과 비타민E 500IU가 함유되었고 비타민B1은 활성형 비타민인 벤포티아민이 50mg , 비타민B2는 리보 플래빈 50mg, 비타민B3의 경우 니코틴산아미드 10mg가 들어갔으며 피리독신염산염 비타민B6 50mg, 시아노코발라민 비타민B12 0.5mg로 구성되어 있는 상당히 괜찮은 배합의 영양제입니다.

 

 2. 마그비 맥스 복용법 

 1박스에 2통이 들어있고 1통에 60정씩 들어있으니깐 총 120 정입니다. PTP 방식으로 정성스럽게 낱개로 포장되어 있어서 휴대도 편하고 보관도 쉬워서 만족스러우며 검은색 연질캡슐 타입인데 사이즈는 가로로 약 2.5cm로 꽤 큰 사이즈라서 목 넘김이 좀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복용 가능 나이는 만 12세 이상이며 하루에 2번 1회당 1 캡슐씩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탄닌 성분과 궁합이 나빠서 홍차와 녹차 등 탄닌이 들어있는 차는 복용 중, 복용 전후 피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떠한 질환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와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 및 임산부와 수유부, 미숙아 등은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복용 유무를 결정해야 안전합니다.

 

 3. 마그비 맥스 가격 

 이 제품은 인터넷에서는 구매가 불가능하고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한 약국 전용 마그네슘 보충제입니다. 마그네슘과 함께 비타민 B군을 보충하고 싶은 분들께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1박스는 총 120 캡슐이 동봉되었으며 약국에 따라 가격의 차이는 있지만 보통 저렴한 곳은 5만 원, 일반적으로는 6만 원 수준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간혹 비싼 약국은 7만 원에 팔고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변에 약국이 많으면 발품을 팔아서 잘 비교해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유한양행 마그비 맥스 효능 

 마그네슘은 결핍된 사람이 많아서 따로 보충해 줄 필요가 있는데 이 성분은 근육의 수축과 이완, 에너지 대사 등에 쓰이는 아주 중요한 물질입니다.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심한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근육통과 신경통은 물론 팔과 다리가 저리거나 경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밤에 잠을 잘 못 이루는 수면장애와 심한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감, 불안감 등을 느끼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여기서 더 나아가서 마그네슘이 부족한 사람에게는 심혈관 질환이 생길 확률이 일반인보다 높고 각종 만성염증과 함께 암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마그네슘이 부족할 수 있는 사람들 가운데 과민성 대장 증후군, 만성적인 위장염 등 다양한 위장관 질환을 지닌 사람들이 많다고 알려져 있고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과 술을 즐기는 분, 고령자, 운동선수와 활동량이 평소 많은 사람들에게서 결핍되어 있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보충이 반드시 우선 필요합니다.

 

 좀 더 자세히 마그네슘의 효과를 살피면 우선 긴장되어 있는 근육의 이완 작용을 도와서 눈 떨림과 안면 떨림, 근육통 등의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며 일상생활에서 받은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잠이 잘 들지 않는 수면장애에 시달리는 분들은 밤에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심장과 관련해서도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데 심장의 경련을 완화해 줄 수 있으므로 협심증과 심근경색 등 성인병의 예방에 영향을 미치는 물질이 마그네슘입니다. 마그네슘을 잘 보충하면 혈압을 낮출 수 있고 인슐린 저항성 개선을 통해서 당뇨에도 좋고 칼슘과 함께 우리 몸의 뼈를 구성하는 주요 요소로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반드시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비타민 B군과 함께 복용하면 피로를 풀어주고 활력 증진을 돕기 때문에 평소 만성적인 피로가 있던 분들께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그비 맥스 부작용

 사실 마그네슘과 비타민B를 일정량 먹어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며 대체로 안전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선호하는 영양제 성분들입니다. 그러나 간혹 각 성분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으므로 원료를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좋은데 특히 비타민B3의 부작용 중 안면 홍조와 작열감, 피부 가려움증 등의 신체의 과민반응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문제는 너무 과다복용을 섭취하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며 복통과, 설사, 어지럼증, 속 쓰림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면 양을 줄이고 그럼에도 계속되면 섭취 중단 후 의사를 방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