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수국잎 추출물 분말 부작용 효과 정보

 최근 여성분들 사이에서 수국 잎 추출물 분말 찾으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본래 관상용 꽃으로 인기가 많았던 수국은 일반 수국은 독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먹을 수 없지만 일부 종은 차 수국으로 부르며 주로 수국차로 우려내서 녹차처럼 마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체지방 감소에 대한 기능성이 식약처로부터 인증되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판매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산수국이란

수국잎-추출물-분말-부작용
수국잎

 일반적으로 보통의 수국 품종에는 독이 있어서 그냥 드시면 큰일이 나고 한국과 일본 재래종인 산수국의 잎에서만 식약처가 인증한 다이어트 효과를 비롯한 여러 효능들을 제대로 얻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수국 잎 추출물 분말만 구매해서 드실 필요가 있습니다. 산수국은 범의귀과 식물에 들어가며 꽃 모양이 수수하고 조선시대에도 이미 약재로 활용했을 정도로 오랫동안 다양한 질환 치료에 처방되었는데 그 한약명은 토 상산이었습니다. 

 

 예전에는 뿌리를 주로 약재로 활용했지만 최근에는 뿌리는 물론 줄기와 잎, 꽃 모두 약용으로 쓰는 버릴 것이 없는 이로운 식물로 평가받고 맛은 달고 맵고 신 맛을 모두 지녔으며 성질은 서늘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산수국 잎으로 우려내서 마시는 수국차는 맛도 달고 향기가 좋으면서 감기 예방에 아주 좋아서 인기가 꽤 많아 재배도 활발하게 되고 있고 실제로 즐겨 먹는 분들이 많은데 최근에는 이런 수국 잎 속 좋은 약성 성분을 농축시켜 만든 수국 잎 열수 추출물 분말 가루 제품들이 건강기능식품으로 나오면서 더욱 인기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수국 잎 추출물 분말 성분 

 우선 이 원료의 주성분으로 식약처가 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증을 했는지 살펴보면 핵심 약성 성분인 하이드란 제놀 성분이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다이어트를 돕는다고 알려졌고 이외 원물인 산수국에 대한 각 연구를 보면 무가당의 천연 감미료 성분이 풍부하고 필로둘신, 루틴, 게르마늄, 사포닌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해서 정말 다양한 부분에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로 연구되고 있습니다. 

 

 수국 잎 추출물 분말 효과 

 

 1.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음

 오직 식용 수국 잎사귀에서만 추출이 가능한 하이드란 제놀 성분의 경우 AMPK란 효소를 체내에서 활성화시켜 줄 수 있는 작용을 합니다. 이 효소는 기초대사량을 늘려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과가 있고 쉽게 말하면 한마디로 우리 몸 안의 운동스위치를 작동시킨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무려 중강도 운동인 러닝머신을 30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수국 잎 추출물 분말 섭취만으로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서 태워주고 지방의 축적을 막아 체지방 감소와 뱃살 제거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이 수국 잎 추출물 효과 중 랩틴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 호르몬의 경우 우리 체내에서 식욕을 조절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호르몬으로 식욕을 억제하는 것을 도울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 참기 힘든 폭식을 방지하는데 굉장한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활용하면 좋고 이런 기능성이 무려 19가지 임상실험 결과를 통해 입증이 되면서 식약처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2. 장 건강 개선 효과 

 이 수국잎 추출물 분말 효과 같은 경우 장 건강을 위해서도 섭취 시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의 몸속에서 가장 많은 미생물이 살아가고 있는 부위가 바로 장 내입니다. 이중 비만 세균이란 별명을 지니고 있는 유해 균 중 대표적인 녀석인 피르미쿠테스 균 비율을 줄여주고 유익 균의 비중은 늘려줍니다. 이러면 당연히 우리의 장 내 환경이 깨끗하고 건강해지고 체중 감소는 물론 덤으로 장까지 건강이 개선될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장에서 각종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며 배변활동도 도와서 변비 예방에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3. 피부 보습 및 탄력 증가 

 살이 많이 찐 여성분들의 고민에는 뱃살은 물론 튼살과 살 처짐, 착색 등도 고민이 될 수밖에 없는데 이는 갑자기 살이 급격히 찌면서 콜라겐 구조의 변형이 일어나면서 피부 탄력이 줄어들고 피부 주름이 증가해서 피부건강이 악화되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럴 때 먹으면 좋은 것이 수국 잎 추출물 분말 가루로 AMPK 효소의 활성화는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단백질 분해도 억제하는 효과를 체지방 감소 작용과 함께 도와줍니다.

 

 덕분에 피부 콜라겐 유지를 도와주는데 이와 관련해서 실험 쥐에게 8주 동안 수국 잎을 추출시킨 동물실험 결과를 보면 피부 주름이 개선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또 한국인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도 12주의 기간 동안 수국 잎 열수 추출물 600mg를 꾸준하게 섭취시킨 결과 피부 탄력이 309% 개선되었고 피부 거칠기는 무려 477% 개선되었다는 사실도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피부 보습을 통해 촉촉하고 윤기 있는 건강한 피부를 갖게 도와주고 탄력을 보존해서 살이 처지고 주름이 생기는 것도 예방하는 식품입니다. 

 

 4. 체력증진 효과 

 수국잎 추출물 안에는 천연 감미료 성분에 해당하는 필로둘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물질은 사람의 인체 안에서 근육 생성을 억제시키는 유전자인 마이오스타틴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효과로 인해 근육이 생성되는 것을 촉진한다고 하며 지구력 역시 증가시킨다고 하기 때문에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고 체력을 향상하면서 몸까지 만들고 싶은 분들께 추천이 될 수 있을 식품입니다. 

반응형

 수국잎 추출물 부작용 

 수국잎수국 잎 추출물을 고르실 때 많은 주의가 당부되는데 수국 품종 종류 가운데 일부는 유독 식물로 분류되며 독성이 있으므로 DNA 유전자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확보한 수국 잎 추출물이 맞는지 꼭 확인해야 하고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한 원료는 오직 한국 재래종인 산수국 잎에서 추출한 원료라고 합니다. 그러니깐 확실하게 다이어트 보조제로 구매를 원하는 분들은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는 말입니다. 

 

 식용 수국으로 분류된 산수국의 경우는 사실 부작용이 나타날 확률이 낮아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데 다만 역시 꽃의 일종이기 때문에 평소 꽃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께는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당부됩니다. 각종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피부가 가렵거나 붉어지는 경우가 있고 두드러기가 생기기도 합니다. 간혹 심할 경우 호흡장애도 올 수 있으므로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알레르기만 아니면 적정량만 지키면 수국 잎 추출물 분말 부작용 발생 가능성은 낮다고 알려졌는데 너무 많은 양을 복용한 경우에는 설사는 물론 복통과 복부 팽만감, 속 쓰림과 소화불량 등 위장장애와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한의학을 보면 산수국의 성질은 차갑기 때문에 평소 손발이 냉하고 소화기관이 허약한 사람들에게는 더욱 이런 증상을 일으킬 가능성이 일반인에 비해 높다고 하며 이런 분들은 소량씩만 섭취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수국잎 추출물 복용법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우선 확실한 다이어트 효과를 챙기고 싶은 사람들은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수국 잎 추출물 분말 파우더 형태 또는 캡슐 타입 영양제를 구입해서 하루 권장 섭취량 600mg씩 매일 꾸준히 섭취하는 방법이 좋고 이때 분말 가루는 야채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향을 더해줘서 상당히 괜찮습니다. 

 

 그리고 굳이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건강을 챙기기 위해 꾸준히 섭취하고 싶은데 이미 너무 먹고 있는 영양제 종류가 너무 많아서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은 꺼려지는 사람 및 카페인과 탄산을 줄이려고 커피와 탄산음료를 대신할 음료를 찾고 있는 분들은 산수국 잎 원물을 우려내서 수국차로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천연 감미료 성분이 풍부해서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달달한 맛이 일품이고 향도 좋아서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수국차는 하루 2~3잔씩만 마시면 감기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 것도 도와주고 다양한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늘에 말린 잎을 1잔에 3장 정도 우려내서 먹으면 되며 이때 따뜻한 물보다 찬물에 장시간 우려내서 마시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