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면역엔피지에이케이 (PGA-K) 가격 성분 효능

 요즘 같이 쌀쌀한 날씨에는 감기 등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면역력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물론 면역력이 높다고 절대 바이러스에 감염이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도움은 되겠죠. 오늘은 면역엔피지에이케이 (PGA-K) 가격 성분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면역엔피지에이케이 (PGA-K)

면역엔피지에이케이(PGA-K)-가격-효능
면역엔피지에이케이

 

 1. 가격 정보

 바이오리더스에서 판매 중인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직 면역력 관리를 돕기 위해 만든 면역 기능 케어 영양제로 환절기만 오면 인기가 많아지는 제품인데 가격대는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1개월 분량이면 30포를 섭취할 수 있는데 가격이 10만 5천 원으로 만만치 않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물론 이런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경우 대게 1세트가 아닌 여러 개를 주문하면 할인을 해주는 곳이 많은데 면역엔피지에이케이 (PGA-K) 가격 역시 할인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3개월 분량은 259,300원, 4개월을 섭취 가능한 양은 320,4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높은 가격대라서 신중하게 생각해서 내가 면역관리가 필요한지 생각하고 고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2. 성분 배합

 제품이 비싼데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는 이 제품의 주요 기능성 원료인 PGA-K 성분이 오직 바이오리더스의 특허 균주를 배양해서 만든 것이기 때문입니다. 콩 발효물에서 유래한 폴리 감마 글루 탄산칼륨을 PGA-K로 부르는데 아미노산 고분자 성분이며 식약처가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1일 섭취량 기준 폴리 감마 글루 탄산칼륨 하루 권장섭취량 1,000mg에 가까운 730mg를 충족시키는 함량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단일 기능성 원료로 이루어진 제품입니다. 여기에 로즈힙, 루이보스, 히비스커스, 이소말토올리고당, 녹차 등 건강에 좋은 여러 가지 부원료도 첨가되어있습니다.

 3. 복용법

 기력이 약하거나 평소 야근과 학업 등에 지쳐서 피곤한 몸상태인 사람들은 아무래도 면역력이 떨어져 있기 마련인데 특히 추운 환절기라면 말할 것도 없겠죠. 이럴 때 면역기능 유지에 도움을 얻기 위해 복용하면 좋다고 하고 하루에 딱 1회만 1포씩 섭취하시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부작용

 우선 임산부와 수유부, 특정 질환이 있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환자는 전문의와 상의 후 복용 유무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PGA-K 성분의 부작용은 아직까지 특별하게 보고된 것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콩 알레르기 및 첨가된 다양한 부원료에 대한 알레르기 체질인 분들에게 복통, 설사, 두드러기 등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므로 원료를 확인하고 드시길 바랍니다.

 

 PGA-K 효능

 제품과는 관련 없는 이 성분의 효과에 대해 정리할 텐데 폴리 감마 글루 탄산칼륨 성분은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어떤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 먹는 치료제가 아니라 건강을 평소에 챙기기 위해 먹는 보조제 용도로 쓰이는 원료입니다.

 PGA-K는 국내에서 개발된 후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면역 증진을 도울 수 있는 물질입니다. 이 성분을 경구로 섭취하면 소장까지 이동해서 면역 신호를 전달해주는데 이 신호를 받은 세포들이 혈액과 함께 전신을 돌면서 면역력을 활성화시키는 원리로 작용합니다.

 즉 폴리 감마 글루 탄산칼륨은 우리 신체의 면역관리의 기본이면서 핵심인 면역세포를 활동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볼 수 있으며 우리가 각종 바이러스에 노출되면서도 생존할 수 있는 이유는 선천적인 면역기능을 대표하는 자연 살해 세포인 NK-세포들이 스스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으로 이 NK-세포는 유해물질과 암세포를 찾아서 공격하고 제거하는 매우 중요한 면역세포입니다.

 PGA-K 섭취 시 이런 자연 살해 세포인 NK 세포 활성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당연히 우리의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 참고할만한 연구 결과도 있는데 건강한 한국인 99명을 대상으로 8주간 매일 1g씩 PGA-K를 섭취시켰더니 NK 세포 활성도가 무려 52.3%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다른 연구도 있는데 보통 우리나라 사람들이 면역력을 높여주는 훌륭한 식품으로 알고 있는 식품들과 PGA-K를 비교한 결과 상황버섯의 3.3배, 인삼의 1.5배 더 높게 NK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물론 개인마다 효과의 체감 차이는 있겠지만 폴리 감마 글루 탄산칼륨 성분이 우리 몸의 면역기능에 끼치는 영향은 분명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추운 환절기에 면역력이 약해서 남들보다 자주 감기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드셔 보셔도 좋겠는데 특히 고령의 부모님께 한번 선물드려볼까 저도 고민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