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면역케어 PGA-K 효능 PGAK 부작용 복용법

 오늘은 면역 케어 PGA-K 효능 PGAK 부작용 복용법 정리해보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환절기에 감기를 조심하기 위해서는 면역력 관리가 필수이겠죠. PGA-K는 우리나라 연구진들이 개발한 성분으로 면역증진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로 식약처 인증을 받았습니다.

 

 PGA-K란

면역케어-PGA-K-효능

 

 PGA는 동아시아인이 좋아하고 자주 즐겨 먹는 된장과 청국장 및 낫또 등 다양한 콩 발효 식품에 아주 적은 양만 존재하는 끈적끈적한 점액질 물질을 폴리 감마 글루 탄산이란 이름으로 부르는데 아미노산의 일종인 글루 탄산이 여러 개 모여있는 형태이며 콩을 발효시키는 과정 속에서 생성되는 대사산물입니다.

 그리고 이 대사산물 PGA에 칼륨까지 결합해서 만든 성분이 바로 PGA-K입니다. 국내에서 개발한 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한국은 물론 미국과 일본, 중국 등 다양한 국가들에 특허를 등록하고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면역 케어 PGA-K 효능

 폴리 감마 글루 탄산칼륨 효과는 면역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물질인 NK 세포 즉 자연 살해 세포의 활성을 증가시켜 줄 수 있으므로 면역 증진에 도움이 된다는 여러 연구 결과들이 있는 성분입니다. 발효 콩에서 우리의 면역기능 향상을 도와줄 성분만 분리하고 배양한 순도 99.8%의 단일정제 물질입니다.

 사람들이 PGAK 섭취를 할 경우 우리의 소장까지 도달하게 되고 소장 점막에 있는 면역세포 수용체와 결합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이때 발생하는 신호를 통하여 NK 세포 활성도가 증가하고 면역력이 강화되기 때문에 우리 신체는 각종 바이러스와 유해균에 맞서 싸우는 힘이 강해집니다.

 특히 이 PGA-K 효능 같은 경우 NK 세포를 활성화시켜 암세포와 잘 싸울 수 있도록 해주는데 대상과 조건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지만 어느 한 연구에 의하면 PGAK 섭취가 NK 세포 활성도를 증가시켜 항암 면역력을 유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시사한 결과가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겨울철 면역력 관리가 특히 중요한 이유는 감기와 독감 등 바이러스 감염 질환들이 쉽게 유행하기 때문인데 요즘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때문에 더욱 그 중요성이 부각되는 중입니다. PGA-K는 코로나와 일치하는 부분이 많은 사스 바이러스 증식률을 65%나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굉장히 강력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지닌 성분인 것을 알 수 있으며 또 사람이 아닌 동물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는 참고만 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지만 암세포를 직접 주입시킨 실험 쥐에게 면역 케어 PGA-K 성분을 투입해서 지켜본 결과에서 암세포 성장이 32% 억제되고 NK 활성도가 무려 12배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물론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 결과도 물론 존재합니다. 99명의 한국인에게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8주의 기간 동안 꾸준하게 1일 1g씩 PGAK 섭취를 시켰다고 하는데 그러고 나서 NK 세포 활성도 수치 검사를 진행한 결과 NK 활성도 수치가 무려 52%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말 강력한 효과를 보였는데 일반적으로 한국인들이 면역 관리에 도움을 얻으려고 자주 찾는 식품들과 NK 세포 활성도 수치를 비교한 실험에서도 면역 케어 PGA-K 효능은 상황버섯의 3.3배, 인삼의 1.5배 수준에 해당될 정도로 강력했다고 합니다.

 

 PGAK 복용법

PGAK-복용법-부작용

 

 이 성분은 청국장과 된장, 낫또 등 우리가 즐겨 먹는 콩 발효 식품만 식단에 꾸준하게 포함시켜도 약간씩 체내 섭취가 가능해서 평소 콩 발효물을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충분한 양을 얻으려면 역시 성분을 추출해서 정제한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제품을 구매하실 때 우리나라 식약처로부터 효과가 있다고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를 받았는지 유무를 꼭 확인하고 구매하시고 면역 케어 PGAK 하루 권장섭취량 기준 1,000mg를 꾸준하게 매일 섭취하시면 면역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PGAK 부작용

 딱히 큰 부작용이 나타날 일은 적으니깐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식약처가 인증했겠지만 임산부와 수유부, 질병이 있는 분들은 꼭 전문가에게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며 과다 섭취는 배탈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아무래도 콩에서 추출한 성분 중 하나라서 평소 콩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부 두드러기, 가려움증 등 과민반응을 일으킬 염려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