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고덱스 캡슐 효능 부작용 가격 정보

 한국인은 술을 좋아해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간 건강이 나쁜 분들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병원에 간 때문에 진료를 받으러 가시는 분들도 많고 그만큼 간에 좋다는 음식과 영양제 인기도 상당한데 특히 병원에서 처방된 간장약 시장 규모가 1000억 규모라고 하기 때문에 정말 많은 환자가 간으로 고생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전문 간장약 중 하나인 고덱스 캡슐 효능 부작용 가격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셀트리온 고덱스 캡슐 정보 

 

 1. 고덱스란 

 우리나라에서 간 건강 개선에 도움을 얻기 위해 처방되는 간장약 중 대표주자가 우루사와 고덱스 캡슐입니다. 이중 사람들에게 좀 더 친숙한 의약품은 간 때문이야 광고로 유명한 우루사를 많이 알고 계실 텐데 그만큼 대중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제품이지만 의외로 의사가 처방하는 전문 간장약 시장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은 우루사가 아닌 바로 고덱스 캡슐입니다. 

 

 아무래도 우루사는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일반 의약품 용으로 나온 우루사 100mg가 있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이 가능해서 인지도 자체는 높은데 전문의약품인 우루사 200mg는 고덱스에 밀려 시장 2위에 머물러 있으며 한마디로 의사들은 고덱스가 좀 더 효과가 좋다고 판단했다고 볼 수 있겠고 셀트리온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혁신적이고 히트한 대표적인 약입니다. 

 

 2. 고덱스 성분

 아데닌 염산염 2.5mg, 항독성 간장 엑스 12.5mg, 비페닐디메틸디카르복실레이트 25mg, 카르니틴 오로트 산 염 150mg, 시아노코발라민, 피리독신염산염, 리보 플래빈 등의 성분이 적갈색 캡슐에 들어있으며 전문의약품에 해당되고 이중 간 건강 개선을 돕는 핵심 성분 세 가지는 DDB와 카르니틴 오로트 산 염, 비타민B 성분입니다. 

 

 3. 고덱스 캡슐 효능

 이 고덱스가 뛰어난 이유는 아주 잘 알려진 간장약의 성분 2가지를 함께 배합하고 여기에 비타민B를 보충하면서 우리의 간수치를 낮추는데 상당히 훌륭한 효과와 기전을 지닌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고덱스의 주요 성분 중 하나는 오로트 산 카르니틴 성분으로 엘카르니틴 소수성인 오로트 산을 결합해서 기름에 더 잘 분해될 수 있게 제조해서 체내 흡수율과 이용률을 증가시킨 물질을 오로트 산 카르니틴으로 부릅니다. 

 

 본래 다이어트 보조제에 많이 들어가는 엘 카르니틴 성분은 심장과 간에 존재하는 지방산을 연소시키며 우리 몸의 에너지원으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들기 때문에 간에서 각종 유해 독소와 물질을 해독하는 작용을 도와주고 근육의 안도르겐 수용체 수도 증가시켜서 다이어트에 처방되기도 하는 성분인 것입니다. 

 

 또 다른 핵심 성분은 이름이 조금 긴데 비페닐 디메틸디카로복실레이트 성분으로 흔히 줄여서 DDB로 많이 불리는 물질입니다. 생소하게 여겨지지만 사실 오미자 추출물 속 성분으로 보면 되는데 옛날부터 조상들은 오미자가 간에 좋은 식품으로 여겼고 실제로도 간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한 것으로 현대의학에서도 밝혀졌습니다. 그래서 DDB는 오미자 속에 풍부한 간을 보호하는 효과를 지닌 성분들을 추출한 후 변형해서 만든 성분입니다. 

 

 이 DDB 성분 역시 간에 아주 유익한 효과를 지녔는데 바로 다양한 독성물질에 의해 손상된 상태의 간의 회복을 도와주는 기전을 지니고 있고 염증도 완화하기 때문에 흔히 병원에서는 만성간염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자주 처방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지방간의 개선을 도와줄 수 있으며 담즙 분비를 활발하게 만들고 무엇보다 간 재생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는데 이로 인한 간 수치 개선 효과가 다른 성분의 경쟁 약과 비교해서 상당히 빠른 편으로 평가받습니다. 

 

 비타민B의 경우 간 피로와 연관이 깊은 성분 중 하나로 유명한데 체내에서 에너지 생성과 이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비타민B가 결핍된 사람들은 만성적으로 정신적이고 신체적인 피로를 지니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알코올을 분해시키는 작용을 돕고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간 기능 향상을 위해 보충해 주는 것이 권장되며 간의 부담을 줄여 피로 해소를 돕고 간 건강 보호를 돕습니다. 

반응형

 4. 고덱스 부작용 

 고덱스 캡슐이 전문의약품에 해당되는 간장약 중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의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이유는 그 안전성에 있습니다. 효과는 좋은 반면 장기적으로 환자에게 투여해도 부작용이 나타날 확률이 아주 낮아서 대부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약입니다. 물론 그럼에도 간혹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는 있는데 대표적으로 알레르기 반응에 의한 피부 발진과 발적, 가려움증, 입안 마름, 메스꺼움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비타민 B군의 특성상 특정 개인에게 일과성 황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경우 투약을 중지하고 활당 치료제를 병용 투여하면 없어지며 또 드물지만 변비가 생기거나 복부팽만, 구역, 상복부 불쾌감, 메스꺼움 등의 위장 관련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피부와 관련된 과민반응이 나타나거나 황달 증상에 의해 눈이 노랗거나 소변 색이 진해지면 투약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임산부와 수유부는 복용 금물인 점 명심하세요.

 

 5. 고덱스 캡슐 복용법

 그렇다면 이 약은 어떻게 복용해야 하는지 알아보면 우선 자주 처방하시는 성인 기준 1일 2~3회를 의사의 처방에 따라 횟수를 정해서 먹으며 1회에 2 캡슐씩 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간 영양제는 아니기 때문에 치료 기간 동안만 먹어야 하는 전문의약품이고 사람에 따라 간 기능 개선에 필요한 복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얼마든지 연령과 질환에 따라 의사에 의해 증감될 수 있습니다.

 

 고덱스 캡슐 가격 

 우선 셀트리온 제약에서 제조한 전문의약품인 고덱스는 반드시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처방전을 받은 상태에서 약국에 가야 구매할 수 있으므로 진료비가 1만 원 이상 더 붙는다고 봐야 합니다. 약구마다 고덱스 가격 차이가 있는데 우선 종류는 용량에 따라 100 캡슐과 300 캡슐 포장단위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통 1 캡슐에 371원 정도가 비용으로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따라서 하루 2회 1회당 2 캡슐씩 30일분을 처방받은 환자라면 총 120 캡슐이 필요하기 때문에 본래 44,520원 정도 하고 여기에 추가로 여러 가지가 붙으면 거의 6만 원 돈입니다. 부담이 되는 가격인데 여기서 대부분의 국민들은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므로 병원에서 간 기능 문제로 처방을 받은 상태에서 약을 구매하는 경우 30% 수준인 17,000~2만 원 수준이면 약을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