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운동전 시트루 아르기닌 효능 복용 방법

 오늘은 피토틱스 브랜드가 독자 원료와 아르기닌을 배합하여 개발하고 제조해서 판매 중인 시트루 아르기닌 보충제를 살펴보겠습니다. 운동 전 시트루 아르기닌 효능 복용 방법 및 부작용 등 각종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시트루 아르기닌이란

시트루-아르기닌-효능-복용방법
시트루 아르기닌 정보

 

 시트루 아르기닌은 헬스 등 고강도 운동을 자주 즐기시는 사람들에게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고함량 아르기닌 제품으로 출시 후 지금까지 무려 170만 포 이상이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약사가 직접 개발팀과 연구해서 개발한 제품이며 평소 몸이 무겁고 지쳐있는 상태의 사람들이 섭취 시 기력 보충을 도와줍니다.

 피토틱스 시트루 아르기닌 성분 살펴보면 우선 L 아르기닌 함량이 5,000mg로 고함량 섭취할 수 있으며 아르기닌이란 준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단백질 형성과 대사 과정을 돕고 사람과 동물이 성장하는데 중요하며 사람의 체내에서 만들어지기는 하지만 충분한 양이 생성되지 않아서 외부에서 채워줄 필요가 있습니다.

 문제는 L 아르기닌은 음식으로 섭취하더라도 타 아미노산과 비교 시 흡수율이 아주 낮고 장안에서 38% 감소하기 때문에 고함량으로 복용하는 게 중요하며 시트루 아르기닌 1포는 무려 5,000mg의 아르기닌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하였기 때문에 충분한 아르기닌 흡수가 가능합니다.

 피토틱스 시트루 아르기닌 제품이 이런 이름이 붙은 이유는 수박과 피 추출물과 갈랑갈 추출물을 조합해서 만든 피토틱스 고유한 독자 원료를 첨가했기 때문으로 이 시트루 성분은 부족한 아르기닌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원료로 비타민C, 비타민D, 타우린, BCAA 혼합제제 등이 들어있고 9가지 유해 첨가물이 무첨가 되었습니다.

 

 피토틱스 시트루 아르기닌 가격 정보

 시트루 아르기닌은 1박스를 기준으로 20g짜리 스틱이 총 15포 동봉되어 있으며 1박스만 구매하는 것보다 많은 박스를 세트로 구입할수록 할인율이 높아지고 박스당 가격이 저렴해지는 구조로 피토틱스 공식몰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1박스만 구매하는 경우 26,000원이고 4박스를 사면 78,000원으로 박스당 19,500원에 팔고 있고 최대인 7박스를 세트로 구매하시면 130,000원이니 박스당 18,571원에 구입이 가능하니 운동을 자주 하시거나 남성 건강 개선을 위해 복용을 원하시면 이왕이면 많이 한 번에 구입하는 게 저렴하겠습니다.

 시트루 아르기닌 복용 방법

 피토틱스 시트루 아르기닌 복용법 알아보면 우선 노르웨이에서 발표한 보통 사람들에게 권장되는 아르기닌 하루 권장섭취량이 3,000~6,000mg 수준으로 따라서 이 범위에서 섭취하면 좋은데 특히 운동을 하는 분들은 최대한 고함량으로 복용해야 좋고 시트루 아르기닌은 1포만 먹어도 5,000mg의 충분한 아르기닌 섭취가 가능해서 1일 1포만 복용하시면 됩니다.

 아르기닌 복용시간 같은 경우 특별히 이 시간에만 먹어라 딱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운동 전 아르기닌 섭취는 운동 지속시간을 늘려주고 부상 방지를 돕기 때문에 운동 전 아르기닌 복용이 권장되고 각성제 역할을 하는 아르기닌은 저녁에 먹으면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아침과 낮 시간에 드시는 게 가급적 좋습니다.

 시트루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은 왜 먹는지 알아보면 우선 이 성분은 혈관의 이완을 돕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므로 확장시킨 혈관을 통해 혈액순환을 개선해 줄 수 있습니다. 이 혈액을 타고 산소와 영양분이 근육까지 잘 도달되도록 만들고 근육의 피로도를 낮추는 한편 근육을 펌핑하여 강화시킵니다.

 그리고 혈관이 확장되면서 자연스럽게 혈압도 낮아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 운동을 하던 중 혈압이 일정 수치 이상 높아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수행하여 지구력을 높여주고 운동을 지속할 수 있는 시간과 능률을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르기닌의 섭취는 피로를 풀어주고 에너지를 전달하여 기력이 떨어진 사람들의 원기보충도 돕는다고 하며 남성에게는 정자수를 늘리고 정자의 활동량을 늘려 정력을 강화하고 스태미나를 증가시키는 효과로 남성 건강 개선을 돕고 남녀의 성욕도 늘려줘서 임신을 계획 중인 부부가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트루 아르기닌 부작용

 아르기닌은 혈압을 낮추기 때문에 고혈압 약을 복용 중인 사람들이 복용하면 저혈압을 일으킬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르기닌은 일반적으로 적정량만 섭취하면 부작용이 적다고 알려졌지만 체질에 따라 피부 두드러기, 호흡곤란 등 알레르기 반응이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과용량 아르기닌 섭취는 복부 통증과 설사와 구역은 물론 수면장애와 천식 악화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 과거 병력에 헤르페스와 대상포진 바이러스 질환을 겪은 적이 있다면 섭취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