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now 나우푸드 L 아르기닌 복용법 효능 부작용

 요즘 사람들은 다이어트 및 건강관리를 위하여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런 분들은 단백질과 아연 등을 많이 섭취하시는데 특히 요즘은 단백질의 핵심 구성성분 준필수 아미노산인 아르기닌 영양제가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은 now 나우 푸드 L 아르기닌 복용법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L 아르기닌이란

나우푸드-L-아르기닌-복용법
나우푸드 L 아르기닌 정보

 

 L 아르기닌 효능 정리

 아르기닌의 경우 요소회로에서 오르니틴과 요소로 분해되면서 몸에 유해한 독성 암모니아를 외부로 배출시키고 혈관을 확장시키는 L 아르기닌 효능 효과로 동맥을 향해 더욱 많은 혈액이 흐를 수 있게 돕는 산화질소를 생성시킵니다.

 또 아르기닌 효능 가운데 간에서 중금속 등의 해독작용을 돕는 간 기능 개선 효과도 있다고 하며 혈행의 개선에 의해 우리 근육이 받는 산소량도 증가하면서 운동을 하는 중 받는 육체적 피로감을 낮춰주고 근육의 펌핑 감도 늘려준다고 합니다.

 운동 시 지구력 향상과 운동효율 상승, 근육 강화 등을 돕기 때문에 운동을 즐겨하시는 분들이 아르기닌을 섭취하는 분들이 많고 또 정자 수를 늘려주고 정자의 운동성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남성과 여성의 성욕을 높여줘서 임신을 원하는 부부에게 추천되며 발기부전 개선에도 좋아서 남성 영양제 성분으로 많이 활용됩니다.

반응형

 L 아르기닌 추천 대상

 아르기닌은 몸 안에서 조금이기는 하지만 생산되며 식사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으므로 아르기닌 결핍이 드문데 8천 명 중 1명은 아르기닌이 생성되지 않는 요소 순환장애 환자라고 하며 아르기닌이 결핍된 사람은 방향 감각이 없고 발음이 불분명하며 무기력증도 있고 심하면 사망에 이릅니다.

 아르기닌을 함부로 먹는 것은 좋지 않고 고강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근육을 키우려는 분들이나 마라톤 등 장시간 지속되는 운동을 즐기는 분, 남성 건강의 증대를 목적으로 하는 사람 등이 섭취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우 푸드 L 아르기닌 정보

 1. 나우 푸드 L 아르기닌 가격

 나우 푸드 아르기닌 제품은 우리나라 제약사 제품이 아닌 미국의 유명한 now 브랜드가 제조한 영양제로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고 해외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들어간 원료의 품질과 함량 및 뛰어난 가성비로 약사들에게 호평을 받으면서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아르기닌 보충제입니다.

 나우 푸드 엘 아르기닌 제품은 용량에 따라 1,000mg 용량의 캡슐 120정이 들어있는 타입과 500mg 용량의 250 캡슐 타입 제품 2종류로 나뉘는데 나우 푸드 L 아르기닌 1,000mg 가격 같은 경우 도이치 몰에서 18,900원 수준에 거래되고 있고 500mg는 16,500원 정도로 둘 다 국산 아르기닌 영양제에 비해 양도 많고 가성비도 훨씬 좋습니다.

 2. 나우 푸드 L 아르기닌 성분

 나우 푸드 L 아르기닌 성분표를 보시면 아주 간단명료합니다. 염산염과 아르기닌이 결합된 원료가 사용되기 때문에 순도 100% 아르기닌 원료는 아니지만 80% 이상의 순도는 될 것으로 생각하시면 되고 순도가 100%에 가까운 아르기닌은 굉장히 짜서 거부감이 심한 맛이 나기 때문에 타협을 했다고 보면 됩니다.

 다른 자잘한 추가 성분과 부원료는 첨가되지 않았고 오직 각각 1 정당 순도 80% 정도의 아르기닌이 1,000mg 및 500mg가 함유되어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3. 나우 푸드 L 아르기닌 복용법

 아르기닌 영양제의 경우 저는 파우더 형태보다 캡슐 타입을 선호하는데 분말의 경우 너무 짠맛이 강해서 저는 먹기가 힘들더군요. 나우 푸드 아르기닌은 캡슐이 그리 크지 않으므로 물과 함께 목 넘김이 편하고 제품에서 권장하는 섭취 용량은 1,000mg 1정과 500mg 2 정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아르기닌을 섭취하시는 분들은 이것보다 많은 양을 복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제가 알아보니 FDA는 1일 최대 허용량을 무려 20g까지로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아무리 그래도 실제로 이 정도 양을 먹으면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큽니다.

 보통 사람들이라면 평상시 몸의 반응을 보면서 1~2g 정도만 섭취하셔도 충분한 아르기닌을 얻을 수 있고 발기부전 환자라서 남성 건강 개선을 목적으로 먹고 싶다면 3~6g까지 권장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약간 하거나 몸이 피로하면 3~4g 정도 드실 수 있고 만약 고강도 운동을 해야 하는 운동선수의 경우 9g까지 복용하기도 합니다.

 나우 푸드 아르기닌 복용방법 중 아르기닌과 함께 알파 케토 글루 타르산 성분을 함께 섭취하는 게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섭취방법이라고 합니다.

 나우 푸드 L 아르기닌 부작용 정리


 아르기닌 성분은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 약과 함께 복용 시 저혈압을 부를 수 있으므로 이런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 또는 질환을 지닌 환자는 전문의와 상의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아르기닌은 적정용량만 잘 지키면 별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은 적은데 문제는 과용량 복용한 경우입니다.

 아르기닌 부작용 대표적인 증상은 알레르기 과민 반응 혹은 설사와 구역, 복통, 천식 악화, 통풍, 바이러스 등 호흡기 염증 악화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과잉섭취에 주의하고 만약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면 즉시 섭취를 멈추고 병원에 내원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