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썸머킹 아오리 사과 효능 부작용 칼로리 먹는법

 썸머킹 아오리 사과 효능 부작용 칼로리 먹는 법 살펴보겠습니다. 흔히 풋사과와 아오리 사과를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전혀 다르고 풋사과는 품종과 상관없이 미성숙한 덜 자란 사과를 뜻하고 아오리 사과는 끝까지 자라도 초록색을 유지하는 품종입니다.

 아오리 사과란

썸머킹-아오리-사과-효능-부작용-먹는법
썸머킹 아오리 사과 정보

 

 흔히 아오리 사과를 여름 사과의 왕이라 부르며 썸머킹 사과 같은 별명을 지닌 과일입니다. 무더운 여름 딱 7월이 끝날 무렵에서 8월까지 딱 1달이 아오리 사과 제철 시기인데 생김새는 보통의 사과와 같지만 녹색을 띠고 껍질이 약해서 껍질째 먹기 좋으며 아삭아삭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특히 썸머킹 사과란 이름처럼 당도가 높아 과즙이 아주 달콤한 사과이고 사과 특유의 새콤한 신맛도 함께 지녀서 새콤달콤한 맛이 아주 좋은 아오리 사과입니다.

 물론 썸머킹과 아오리 사과를 정확하게 구분하면 사실 맛이 조금 다르고 특징도 차이가 약간 있는데 썸머킹 사과 자체가 아오리 사과 개량 품종이며 떫은맛을 개선한 사과로 사실 크게 구분할 필요 없이 둘 다 아오리 사과란 이름으로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아오리 사과 영양 성분

 썸머킹 아오리 사과는 건강에 유익한 영양 성분이 아주 풍부한 과일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A와 비타민C는 물론 칼륨, 칼슘, 인, 철 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과일로 꼽힙니다.

 각종 유기산도 많고 케르세틴과 캠페롤, 펙틴, 카테킨 등 다량의 항산화 성분도 포함하고 있으며 과육의 86%는 수분으로 이루어졌고 옛말에 매일 사과 1개만 먹으면 무병장수 할 수 있다는 말도 있을 정도로 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아오리 사과 칼로리

 아오리 사과 칼로리 열량은 100g 기준 44kcal 수준으로 1개당 130kcal 정도 생각하시면 되는데 일반 사과 100g당 칼로리가 보통 57kcal 수준이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사과보다 아오리 사과를 섭취하는 게 좀 더 좋겠습니다.

 아오리 사과 효능

 썸머킹 사과 효능 같은 경우 아주 다양한데 우선 비타민C 등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폴리페놀 성분의 항산화 작용을 통해 유해 활성산소를 억제해서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주름도 역시 개선하고 피부에 영양공급을 통해 피부 보습과 탄력 개선도 돕고 무엇보다 멜라닌 색소 억제를 통한 피부미백 효과가 탁월해 피부미용에 좋은 과일입니다.

 펙틴과 셀룰로오스 성분도 풍부한 아오리 사과 효능 같은 경우 장속의 유해균은 줄이고 유익균은 증가시켜 장 내 환경 개선을 통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촉진시키고 숙변제거와 변비 예방을 돕습니다.

 게다가 칼로리는 낮으면서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과식 억제에 도움을 줘서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이고 우르솔산과 애플 페논 같은 각종 영양 성분들이 칼로리의 연소와 콜레스테롤 흡수 및 체지방 축적 억제 효과를 발휘합니다.

 각종 유기산과 항산화 성분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향상해 줄 수 있는 성분으로 면역력은 외부의 바이러스와 유해균들의 침입에 저항하고 몸을 보호해서 감기 등 각종 질환 예방을 도와줍니다.

 


 펙틴과 폴리페놀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청소를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개선하고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며 칼륨도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을 통해 혈압을 낮춰 고혈압 예방도 돕는다고 합니다.

 썸머킹 아오리 사과 먹는 법

 아오리 사과는 베이킹 소다로 문지르거나 식초에 담근 후 물로 깨끗하게 세척해서 영양이 풍부한 껍질째 섭취하는 게 가장 좋고 껍질이 얇아 거부감 없이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과즙을 느낄 수 있는 과일입니다. 하루 1~2개 정도가 아오리 사과 적정 섭취량입니다.

 아오리 사과 보관법


 아오리 사과의 에틸렌 성분은 다른 사과나 과일들을 상하게 만들기 때문에 반드시 한 개씩 키친타월 혹은 신문지에 감싸서 냉장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