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패션후르츠 백향과 효능 부작용 먹는법

 패션후르츠 백향과 효능 부작용 먹는법 살펴보겠습니다. 본래는 브라질에서 수입해와서 냉동포장된 과일만 유통되던 백향과 패션후르츠는 최근에는 우리나라 농가에서 기른 싱싱한 상태로 맛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이 과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패션후르츠란

패션후르츠-백향과-효능-부작용-먹는법
패션후르츠 효능 부작용 먹는법

 

 패션후르츠의 패션의 유래는 꽃 모양이 십자가에 못 박혀 죽은 예수의 모습과 닮았다고 고난과 열정을 상징하는 패션이란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본래 원산지는 브라질로 이 과일이 해외에서 우리나라로 들어오면서 100가지 향을 지녔다는 뜻의 백향과란 한국식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열매 색깔은 자주색을 띠고 뜨거운 아열대 환경에서 자라며 실온에서 후숙시켜 먹는 후숙과일에 해당되는데 달달한 맛과 신맛이 함께 느껴지는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과일이며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의 씨앗과 젤리 같은 과육을 같이 먹을 수 있어 별미로 꼽힙니다.

 레몬 정도 크기의 패션후르츠는 무게는 레몬보다 많이 적고 반을 가르면 오렌지색 과육과 굉장히 많은 씨앗을 지닌 이국적인 생김새의 과일이며 아이스크림과 주스 빵에 발라먹는 잼 등 다양한 디저트에 사용되는 과일입니다.

 패션후르츠 영양 성분

 패션후르츠 칼로리 수치는 100g에 97 칼로리 수준이며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다량 들어있고 미네랄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특히 비타민C가 석류와 비교시 3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있고 눈에 이로운 비타민A와 루테인 성분도 많습니다. 또 각종 플라보노이드 및 폴리페놀 화합물이 풍부한데 레스베라트롤, 카로티노이드, 피세아테놀 등 정말 다양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패션후르츠 백향과 효능

 

 칼로리가 높지 않으면서 피세아테놀 성분이 우리의 신진대사를 증진시켜 체지방을 연소시키고 또 지방축적을 늦추거나 억제시켜서 우리의 체중조절을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고 비만과 과체중을 예방해줍니다.

 섬유질이 풍부해서 패션후르츠 효능 같은 경우 장건강 개선을 돕는데 장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고 배변이 잘 나오도록 해서 변비개선은 물론 장염 등 장트러블 예방도 도와줍니다.

 패션후르츠 효능 효과는 우리의 눈에 이롭습니다. 비타민A 및 루테인 성분은 어둡고 깜깜한 환경에서 사물을 잘 인식하도록 도와서 야맹증 예방을 돕고 눈에 가해진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줍니다. 망막세포 보호를 통해 시력저하도 막고 백내장 등 눈질환을 예방합니다.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매우 훌륭한 항노화 작용을 해주는데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의 주범인 산화스트레스를 제거하면서 노화예방은 물론 치매예방도 도와줄 수 있으므로 중장년층에게 권장되는 과일입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패션후르츠 효능 중 젖산의 분비 억제를 통한 피로개선 효과가 있고 우리 신체를 튼튼하게 만들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질병을 유발하는 유해물질에 저항하고 감기와 같은 각종 질병들을 예방하는 효과가 존재합니다.

 


 패션후르츠의 피세아테놀 성분은 인슐린 감수성을 증가시켜 제2형 당뇨병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고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당지수를 낮추고 체력을 높여줘서 혈당관리와 당뇨병 예방에 좋은 과일입니다.

 패션후르츠 부작용

 

 큰 부작용은 없지만 라텍스 알레르기 체질을 지닌 사람들은 각종 피부트러블과 입술이 팅팅 붓는 등 알레르기 반응이 부작용으로 일어날 수 있고 과다섭취시 복통과 구토를 유발할 수 있으며 만약 항우울증 및 불면증 약물을 복용중인 경우 전문가와 상의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패션후르츠 먹는법

 

 패션후르츠는 과육과 씨앗을 함께 먹습니다. 따라서 절반으로 잘라서 그 안에 들어있는 것들을 숟가락으로 퍼먹으면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데 이때 단맛을 좋아하고 신맛은 싫어한다면 실온에 3일정도 후숙 후 섭취하면 단맛이 강해집니다.

 변비가 고민이면 요거트에 백향과 과육을 넣어서 함께 먹으면 변비해결을 돕고 우유에 타서 먹으면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습니다. 또 퓨레 혹은 잼으로 만들어서 빵과 쿠키에 발라서 먹으면 별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