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2022 아이오닉6 사전예약 가격 제원 정보

 아이오닉 6 사전예약 출시일 가격 제원 제원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오닉 5가 우리나라는 물론 유럽과 미국에서 좋은 평을 받으면서 현대차의 다음 전기차인 아이오닉 6 모델도 출시 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는데 2022년 7월 14일 목요일 드디어 아이오닉 6이 부산 국제 모터쇼에 등장했었습니다.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6 정보

아이오닉6-가격-제원-정보
아이오닉6 정보

 

 

 아이오닉 6 제원 정보

 구매 전 아이오닉 6 제원 정보를 알고 구매를 고려해야 할 텐데 아이오닉 6의 경우 전장이 4855mm로 꽤 길고 전고는 1495mm 수준으로 차체를 낮춰서 공기 저항을 최소로 한 미끄러지는 듯한 날카로워 보이는 디자인을 지녔습니다.

 전폭도 1866mm 수준으로 충분히 넓고 휠베이스는 2950mm에 달해 대형 SUV와 비교해도 괜찮은 공간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6 배터리 용량
 아이오닉 6 제원 정보를 좀 더 자세히 들어가 보면 배터리 같은 경우 77.4 kwh 배터리를 탑재시킨 아이오닉 6 롱 레인지 모델과 53 kwh의 저용량 배터리가 탑재된 스탠더드 모델이 존재하며 두 모델 모두 LG에너지 설루션 및 SK이노베이션 등 국산 배터리가 적용됩니다.

 아이오닉 6 주행거리
 아이오닉 6은 주행거리를 늘리기 위한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통해 전력 소모량 등을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그래서 연비와 마찬가지인 전비가 세계 최고 수준이며 기존 아이오닉 5보다 더 커진 배터리로 18인치 휠을 탑재한 아이오닉 6 롱 레인지 후륜구동 모델은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가 무려 524km에 달합니다.

 


 마의 500km를 넘기면서 이제는 한 번만 충전해도 서울에서 부산까지 단번에 넉넉하게 이동할 수 있고 524km의 주행거리는 현존 최강의 전기차 브랜드인 테슬라 모델 Y보다 길고 모델 3과 비교해도 크게 뒤처지지 않은 훌륭한 주행거리로 1억 미만 차량 가운데 세계 최고 수준의 주행거리를 확보했습니다.

 또 굳이 장거리 이동을 자주 하지 않는 차주라면 비싼 롱 레인지 차량보다 기본형 모델인 아이오닉 6 스탠더드 차량을 구매하셔도 좋겠는데 아이오닉 6의 발표된 전비를 통해 53 kwh로 갈 수 있는 주행거리를 계산해보면 320~330km 수준으로 일상생활에서는 큰 무리가 없는 주행거리를 확보했습니다.

 아이오닉 6 첨단 기능

 아이오닉 6은 전 기차답게 각종 첨단 기능이 적용될 예정으로 차량 내부에 일반 시트보다 30% 얇은 전기차 전용 시트로 실내공간을 더 여유롭게 활용 가능하고 후륜 모델의 모터는 최대 출력 168kw, 최대토크 350nm, 또 트림에 따라 74kw 전륜 모터를 추가하여 사륜구동 차량도 탈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6 가격 정보

 차가 스펙이나 디자인은 아주 잘 빠졌는데 그러나 우리에게 젤 중요한 차량 가격이 얼마인지가 중요한데 우선 최근 차량용 반도체 이슈로 자동차 수요에 비해 공급이 터무니없이 부족해서 모든 차 브랜드들이 차 가격을 올리는 카인 플레이션 상황인 것을 감안하시고 보셔야겠습니다.

 현대차가 밝힌 아이오닉 6 가격 정보를 보면 아직까지 확정은 아니지만 기본 모델이 5,500만 원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고 롱 레인지에 옵션 등을 첨가하면 최대 6,500만 원 선에서 출시해서 고객들이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을 최대한 받아서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5와 비슷한 수준으로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보이는데 너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인해 차값이 비싸질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테슬라 같은 경우 모델 3 가격을 2천만 원 넘게 올리기도 했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동급 전기차 중 가성비 좋은 전기차라고 생각됩니다.

 아마 스탠더드 기본 깡통 모델은 5,490만 원에 나올 것이 확실시되고 세제혜택 전 가격이 이 가격이니 적용해서 할인한다면 대충 4천만 원 후반에서 5천만 원 중반에 아이오닉 6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오닉 6 사전계약 출시일

 

아이오닉6-사전계약-출시일
아이오닉6 출시일 사전계약

 

 기대를 많이 받는 만큼 아이오닉 6 사전계약도 흥행할 것으로 보이는데 사전예약 기간은 이번 달 7월 28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며 아이오닉 6 출시일 같은 경우 9월 중 출시된다고 합니다. 국내와 유럽에서는 올해 9월에 아이오닉 6 출시되지만 북미는 내년 2023년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사륜의 경우 최대출력 239kw, 최대토크 605nm 토크를 자랑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 영역에 최고 5.1초 만에 도달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아이오닉 5처럼 차랑 내부와 외부 콘셉트를 통해 가정에서처럼 각종 전자제품을 사용 가능하며 충전의 경우 800v 초급속 충전을 통해 10%에서 80%까지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단 18분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