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정관장 홍삼진본 가격 효능 복용법

 기력이 떨어지고 몸이 피로를 느낄 때 한국인들이 즐겨먹는 건강식품 중 하나가 홍삼인데 명절 선물로 부모님께 드리기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오늘은 한국 인삼공사가 판매 중인 정관장 홍삼 진본 가격 효능 복용법 정리해보겠습니다.

 

 정관장 홍삼 진본이란

정관장-홍삼진본-가격-효능
정관장 홍삼진본 정보

 정관장 홍삼진은 저렴한 가격에 6년 근 홍삼농축액과 함께 각종 전통 한약재를 부원료로 배합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약처가 건강과 관련하여 무려 5가지 기능성을 인정한 원료인 홍삼이 핵심 성분으로 들어가 있으므로 피로 해소와 면역력 증강, 기억력 향상, 항산화 작용, 혈액순환 촉진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정관장 홍삼 진본 성분 원료

 홍삼 진본 성분을 살펴보면 6년 근 홍삼농축액을 필두로 당귀와 산수유, 숙지황, 계피, 영지버섯추출물,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 꽃송이버섯추출물, 잔탄검 등 우리가 흔히 한약을 먹을 때 들어가는 각종 전통약재들이 부원료로 들어있습니다.

 정관장 홍삼 진본 가격 정보

 홍삼이 건강에 이롭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지만 구매가 망설여지는 이유는 비싼 가격 때문입니다. 그런데 홍삼 진본은 최대한 저렴하게 홍삼농축액을 섭취 가능하게 개발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정관장 홍삼 진본 가격 20포 기준 36,800원, 30포 기준 51,230원, 42포 기준 8만 원대 수준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정관장 홍삼 진본 복용법

 정관장 홍삼 진본은 약간 씁쓸한 맛은 있지만 그리 심하지 않고 마일드한 맛 덕분에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휴대가 편하게 파우치 형태로 1포당 40ml 용량의 액상 진액이 담겨있고 홍삼 진본 먹는 법 알아보면 1일 1회 1포씩만 섭취하면 되고 복용시간은 따로 정해지지 않았지만 저녁보단 아침과 낮 시간에 식후 복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정관장 홍삼 진본 효능 정리

 정관장 홍삼 진본 효능 같은 경우 무려 5가지 복합 기능성을 지니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며 몸이 피로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 및 치매예방을 원하는 사람과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고 싶고 노화 예방을 원하고 건강하게 장수하고 싶은 분들이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우선 홍삼 속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사포닌의 일종으로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닌 성분으로 평가받으며 몸 안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통해 신체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주름을 개선하며 건강한 피부 유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홍삼 효능은 세포를 젊게 유지하고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알려졌는데 세균과 바이러스의 침입으로부터 육체를 보호해 줄 수 있고 사포닌은 폐와 기관지를 튼튼하게 만들고 강한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관지염을 개선하고 기침을 멎게 하며 감기와 독감 등 호흡기 질환 예방에 좋은 식품으로 꼽힙니다.

 홍삼의 효능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몸이 자주 피곤한 사람들에게 좋은데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 등의 물질의 농도와 활성화 작용 속도를 감소시키고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뇌의 세로토닌 생성을 돕습니다. 덕분에 복용 시 피로 해소에 좋은 식품으로 꼽히고 스트레스를 풀고 불안감과 우울증 등 정신적인 문제 완화를 도와주며 마음을 안정화시키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평가받습니다.

 홍삼은 치매예방을 위해 섭취하면 좋은 식품으로 통합니다. 사포닌을 체내 흡수하면 기억력 및 사고력과 연관된 뇌 주파수 개선 효과가 있으며 치매 환자가 먹으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두뇌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기억력과 학습 능력 향상을 도와주는 식품입니다.

 홍삼을 섭취하면 항산화 성분들이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혈관 속을 깨끗하게 청소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가 각 장기로 잘 흐르도록 하면서 고혈압과 고지혈증 및 심근경색 등 각종 심혈관질환 예방을 도와줍니다.

 정관장 홍삼 진본 부작용

 홍삼은 뜨거운 성질을 지닌 식품으로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인 사람이 섭취하면 복통과 설사와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식품이며 감기에 걸리거나 질병으로 인해 몸에 발열이 심한 경우, 눈병이 있을 때 섭취하면 부작용을 조심해야 하고 자주 나타나는 증상으로 소화불량과 변비, 반잠과 피부의 가려움증, 불면증과 어지럼증 등 각종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