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닥터린 루바브 뿌리 추출물 가격 효능 부작용

 우울증, 불안증, 안면홍조, 골다공증 등 중년 여성들을 괴롭히는 정말 다양한 갱년기 증상들을 겪는 환자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이런 증상들은 삶의 질을 떨어지게 하기 때문에 반드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한국에서도 점차 인지도가 쌓이고 있는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닥터린 루바브 뿌리 추출물 가격 효능 부작용 살펴보겠습니다. 

 

 닥터린 루바브 DK 정보 

닥터린-루바브-뿌리-추출물-가격
닥터린 루바브 뿌리 추출물

 1. 닥터린 루바브 뿌리 추출물 가격 

 닥터린 브랜드 제품이 원래 꽤 비싼 편인데 이 제품 역시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1통을 기준으로 250mg 용량의 정제 알약이 총 28정 들어있으며 딱 4주를 섭취할 수 있는 양이 공식 사이트 기준 65,000원에 달하는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습니다. 한 달에 건강기능식품에 이 가격을 지불하기는 좀 부담 가실 텐데 몇몇 사이트에서 1박스에 34,000원 수준에 판매되고 있는 곳도 있지만 이런 판매처는 공식적인 유통 경로가 아니기 때문에 문제가 있을 경우 환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판단은 알아서 하셔야겠고 닥터린에서 6박스를 한 번에 세트 구매하면 25,9000원으로 1통당 4만 원 초반 가격에 판매 중이기 때문에 장기 섭취를 원한다면 고려해도 괜찮아 보입니다.

반응형

 2. 닥터린 루바브 DK 성분 배합

 이 영양제의 핵심 원료는 이름 그대로 루바브 뿌리 추출물이며 2,600% 농축시켜 정제했고 1정 섭취로 250mg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루바브 뿌리 추출물의 핵심 지표성분인 라 폰티 신 성분이 2.52mg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원료는 식약처로부터 여성의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을 받은 상태입니다. 심지어 미국과 캐나다 등 의료 선직국에서는 이미 널리 갱년기 여성 증상 치료에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또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뼈 건강에 좋은 비타민D 10ug, 비타민K 70ug 첨가를 통해 1일 섭취량 기준을 100% 충족시킬 수 있도록 신경 쓴 점도 꽤 좋은 선택으로 보이고 부원료도 치커리 뿌리 추출물, 카나우바 왁스, 옥수수 전분, 홍삼농축분말, 석류농축액 분말, 로즈메리 추출물, 나토 배양 분말, 프랑스 해송 추출물 등 우울증과 불안증 등에 자주 쓰이는 원료들도 적은 양이라도 들어간 점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3. 닥터린 루바브 뿌리 추출물 복용법 

 제품을 뜯어보면 굉장히 작은 크기의 정제 알약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다른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섭취해도 좋겠고 정제 사이즈가 매우 소형이면서 단 1정만 1일 1회 충분한 물과 같이 섭취하시면 되기 때문에 목 넘김의 어려움 없이 누구나 편하게 루바브 뿌리 추출물 섭취가 가능한 것은 장점인 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조금 아쉽게 느끼는 것은 저는 식약처 기준 하루 권장 섭취량이 4mg라고 알고 있는데 이렇게 비싼 가격에 왜 250mg만 함유했을까 좀 의문이 들기는 합니다. 아마 원료가 아주 비싸거나 제조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모양이겠죠? 

 

 4. 닥터린 루바브 뿌리 추출물 부작용 

 갱년기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은 병원에서 치료를 잘 받으면서 보조적인 영양제로 루바브 뿌리 추출물을 섭취해 보시면 좋겠다고 저는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이 원료가 도움은 꽤 주는 것으로 알려졌으면서 부작용은 또 별 다른 큰 것이 없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는 몇 달간 루바브 뿌리 추출물을 투여한 대상에게 부작용은 확인되지 않았고 오히려 섭취기간이 길어질수록 갱년기 개선 효과만 더 커졌다고 할 정도로 어느 정도 안전성이 보장된 식품입니다.

 

 물론 조심할 경우도 몇 가지 있기는 한데 우선 4mg를 초과한 과다 섭취는 복통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고 임산부와 수유부, 특정 질환을 가졌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은 일단은 전문가와 상의를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특히 알레르기 체질인 사람들은 가끔 과민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 피부발진, 가려움증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복용 중단 후 병원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또 에스트로겐 호르몬에 민감하신 사람도 주의해야 하고 간혹 메스꺼움 등 소화계통의 불편감을 호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루바브 뿌리 추출물 효능 갱년기에 좋나요?

해외에서는 루바브 뿌리를 이미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꼽으며 다양한 여성 영양제의 원료로 첨가하고 있습니다. 정말 그 효과가 좋은 것으로 여러 실험으로 입증되고 있는데 루바브 뿌리 추출물 효능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실험을 보면 39세에서 71세의 완경기 여성 363명에게 루바브 뿌리 추출물 4mg를 6개월을 꾸준하게 먹도록 해서 효과가 있는지 확인했더니 무려 11가지나 되는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들에 모두 효과를 보이면서 갱년기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그 내용을 보면 우선 안면홍조와 발한 증상 개선에 가장 큰 효과를 보였고 그다음으로는 우울감과 불안증, 신경질, 불면증 등 호르몬 변화에 의한 정신적인 문제를 완화하는데 좋은 것으로 확인되었고 나머지 피로감과 관절통 및 근육통,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 성교 문제, 질의 건조감, 배뇨 장애 등 폐경기 여성들이 흔히 겪게 되는 다양한 증상들의 개선에 유의미한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특히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여성들의 혈관 상태가 변하고 나빠지면 생기는 안면홍조는 얼굴이 붉어지면서 남들의 시선도 신경 쓰이게 만들지만 방치하면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초기에 잘 개선하고 관리를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중년 여성 3,000명을 20년 동안 추적 조사해서 안면홍조가 과연 혈관질환과 연관이 있는지를 조사해서 통계 롤 정리했더니 놀랍게도 안면홍조가 있는 여성들은 심혈관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도가 정상인보다 50% 이상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래서 꼭 안면홍조가 나타나면 방치하지 말고 영양제 등을 섭취해서 개선하고 관리할 필요가 있는데 이런 효과가 탁월한 식품이 바로 루바브의 뿌리 부분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완경기 여성 112명에게 루바브 뿌리 추출물을 꾸준하게 3달 정도 섭취시킨 결과 안면홍조 횟수 개선 효과가 4주 차부터 나타나기 시작하더니 섭취 기간이 늘어나면 날수록 그 개선 효과가 커지기 시작해서 12주 차에는 2.8회로 이전보다 무려 75%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을 정도로 안면홍조 개선에 최고의 효과를 지닌 성분입니다. 

 

 우울증이 있는 여성들에게도 루바브 뿌리 추출물 효능 효과는 꽤 좋습니다. 실제로 클라이맥터릭 여성 109명을 모두 우울감과 불안증 경험을 가진 사람들만 골라서 12주의 기간을 루바브 뿌리 추출물 섭취를 시킨 결과 위약군과 비교하면 정신적 불안감 척도가 66% 개선되면서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보인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갱년기 증상 중에서도 안면홍조와 우울증, 불안증 증상이 있는 여성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루바브 뿌리 추출물이란 식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