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루바브 뿌리 추출물 가루 분말 효능 가격 복용법

 여성분들은 완경 후 체내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증가하면서 혈관벽이 약해지고 에스트로겐이 혈관벽을 보호하지 못하게 되면서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데 이 여성 호르몬을 채울 수 있는 루바브 뿌리 추출물 가루 분말 효능 가격 복용법 알아보겠습니다.

 

 루바브 뿌리 추출물이란

루바브뿌리추출물-가격
루바브 뿌리 추출물

 독일에서 여성들이 천연의 호르몬 보충 식품으로 즐겨 먹는 것이 루바브 뿌리 추출물 가루 분말 제품입니다. 각종 임상 연구를 통해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석류보다 더 좋은 천연의 호르몬 보충제입니다.

 본래 중국에서 귀한 약재로 고대부터 활용되었던 이 루바브 뿌리는 13세기 무렵 유럽에 소개된 후 맛과 영양이 모두 뛰어난 약용식물로 동서양을 막론하고 현재까지 꾸준하게 사랑받아왔고 특히 의료선진국 독일에서는 약 500년을 민간에서 약재로 활용했을 정도로 대중화된 건강식품입니다.

 루바브 뿌리를 약재로 처방했다는 기록은 무려 4,500년 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데 중국과 티베트 일대에서 소화제 및 해열제로 사용한 기록이 남아있습니다. 이후 실크로드를 따라 중국에서 러시아와 유럽 등으로 퍼졌고 특히 처음 마르코 폴로에 의해 유럽에 처음 소개되던 루바브 뿌리 값은 무려 보석과 비교될 정도로 귀한 약재였습니다.

 그렇게 오랜 세월을 식용과 약용으로 꾸준하게 쓰여 온 루바브는 점차 여성건강에 좋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와 관련한 임상 연구들이 진행되기 시작했는데 의학계에서 1993년부터 집중적으로 연구하던 중 여러 과학적 근거들이 발견되면서 지금은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해 쓰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루바브 뿌리 추출물 효능

루바브뿌리추출물-효능-부작용

 

 루바브 뿌리 분말 가루 속에는 천연의 에스트로겐 활성물질이 굉장히 다량 존재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그래서 갱년기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인 여성 호르몬을 공급해서 보충하도록 하여 갱년기 질환은 물론 호르몬 치료를 도와줄 수 있는 천연의 치료제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 루바브 뿌리 추출물 효능 중 여성 호르몬 수용체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있는데 에스트로겐 수용체는 크게 알파와 베타 2종으로 구분됩니다. 이중 알파 수용체는 과활성 될 경우 자궁암과 유방암 등 여성에게 치명상을 입힐 수 있는데 반대로 베타 수용체를 증가시키면 부작용은 없으면서 각종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루바브 뿌리 추출물 섭취는 우리에게 각종 암을 일으키는 부작용을 유발하는 알파 수용체에 반응하지 않고 혈관질환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베타 수용체만 선택적으로 증가시켜 주면서 갱년기 증상들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인체실험은 아니고 참고만 해야 할 동물실험을 보면 실제 실험 쥐를 향해 루바브 뿌리 추출물을 섭취하게 시킨 후 결과를 관찰했더니 여성 호르몬 수용체의 활성도를 난소에서 직접 분비되는 여성 호르몬에 견줄 정도로 높게 나타나게 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장점은 자궁과 자궁내막증의 성장 및 증식 등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여성암을 유발하지 않고 안전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 식약처는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품으로 루바브 뿌리 추출물을 허가하고 적극 섭취를 권장하고 있으며 실제로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 11가지에 모두 효과가 있고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다양한 임상실험 결과를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39세부터 71세까지의 완경기 여성 363명을 대상으로 1일 4mg씩 루바브 뿌리 추출물을 6달 동안 복용하도록 해서 결과를 관찰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안면홍조와 우울감, 불면증, 피로감, 관절통 및 근육통, 과민, 불안, 배뇨장애, 질 건조, 가슴 두근거리 등 다양한 갱년기 증상이 모두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중에서도 다양한 질환의 신호일 수 있는 안면홍조 개선에 특히 좋은 작용을 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안면홍조가 심하다면 동맥경화와 골다공증, 당뇨병 등 여러 만성질환의 위험성을 증가시킨다고 하며 42세에서 52세 여성 3000명을 20년간 추적 관찰한 연구가 있는데 안면홍조가 있는 여성이 정상인 여성보다 50% 이상 심혈관질환 발생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완경기 여성 112명에게 루바브 뿌리 추출물을 섭취시키고 안면홍조에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실험한 연구 내용을 보면 4주 차에 개선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였고 섭취기간이 늘어날수록 더욱 개선 정도가 커지다가 12주 차에 안면홍조 발생 횟수가 이전보다 75% 감소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 중 하나인 우울감을 줄이는데 루바브 뿌리만 한 것이 없다고 하는데 갱년기에 의한 우울감 또는 불안증을 겪는 109명의 여성들에게 12주간 루바브 뿌리 추출물을 섭취하게 시킨 결과 상당한 불안척도 개선 효과도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루바브 뿌리 가루 분말 복용법

루바브-뿌리-분말-복용법

 

 각종 연구자료를 보면 루바브 뿌리 추출물 하루권장섭취량 적정 양은 1일 4mg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 갱년기 증상에 도움이 되는 식약처 인증 기능성 원료들에 비하면 적은 양으로 효과는 뛰어난 편이라고 하기 때문에 아주 좋은 것 같고 분말 또는 캡슐 타입 영양제로 구매해서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감마 리놀레산 영양제와 궁합이 좋습니다.

 대체로 별 부작용이 없다고 하며 실제로 오랜 기간 약용으로 사용된 식품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겠는데 다만 4mg를 초과해서 과다섭취를 할 경우 얼마든지 복통과 설사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임산부와 영유아, 특이체질, 호르몬 관련 치료를 받고 있는 분들은 전문가와 상의부터 하고 복용유무를 결정하십시오.

 루바브뿌리추출물 가격

 국내에서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루바브 뿌리 추출물 제품은 2종류가 있습니다. 구입 시 고려해야 하는 것은 기능성을 인증받은 원료가 들어있는지 또 성분 구성인데 적어도 80% 이상 루바브 뿌리 추출물이 들어간 것이 좋고 감마 리놀레산과 비타민K 정도가 부원료로 들어있으면 괜찮은 제품입니다. 1달을 기준으로 7만 원 정도에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