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샤인머스켓 효능 부작용 제철 칼로리

 샤인 머스켓 효능 부작용 알아보고 제철 시기 및 칼로리 역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제대로 인기를 끌기 시작한 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어느새 우리나라는 물론 동남아 등 해외에도 수출되는 효자 과일이 되었는데 실은 원래 일본이 개발한 포도 품종이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샤인 머스켓 정보

샤인머스켓-효능-부작용-먹는법
샤인머스켓 효능 부작용 먹는법

 

 샤인 머스켓은 본래 한국 포도 품종이 아닌 2006년 일본에서 교배를 통해 개발한 청포도의 일종으로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끌 것을 예측하지 못해 품종등록을 하지 않았고 때문에 한국 농가에서 로열티 없이 재배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 샤인 머스켓은 일본과 마찬가지로 당도도 높고 맛과 품질이 좋으며 가격도 경쟁력이 있어서 점점 해외에서 인기를 끌면서 수출이 되기 시작하다가 어느새 지금은 샤인 머스켓 본고장인 일본마저 제치고 대표적인 샤인 머스켓 수출국으로 부상했습니다.

 샤인 머스켓 수확 시기는 가을로 9~10월이 제철이고 저장성이 좋아서 12월에도 수확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샤인 머스켓 포도는 일반 거봉 포도보다 당도가 높고 맛이 좋습니다.

 


 반면 가격은 비싼 편으로 보통의 포도랑 비교하면 못해도 2배는 비싼데 이는 샤인 머스켓을 재배하려면 인력이 많이 들어가서 인건비 때문도 크고 특히 수확량이 굉장히 적어 높은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합니다.

 샤인 머스켓 효능

 샤인 머스켓은 비타민C가 다량 들어있는 포도로 면역력을 강화하고 감기를 예방하고 각종 질병에 잘 걸리지 않도록 몸을 지켜주며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여 피로로 개선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샤인 머스켓 효능 같은 경우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산화스트레스를 없애고 피부와 신체 노화 예방에 큰 효과를 발휘하고 비타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콜라겐이 생성되는 것을 도우면서 탄력 넘치고 건강한 피부로 개선해줍니다.

 샤인 머스켓 효능 중 치매와 파킨슨병 예방을 돕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의 효과가 있습니다. 이 항산화 물질은 뇌에 원활하게 산소를 공급하고 두뇌기능을 향상해 인지능력과 기억력을 개선하여 다양한 뇌질환을 예방하고 두뇌건강을 보호합니다.

 


 폴리페놀과 레스베라트롤 같은 항산화 성분들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줄 수 있으며 혈액순환도 개선시켜줍니다. 몸속에서 원활하게 혈액이 공급되면서 혈전을 녹여 고지혈증 및 동맥경화 등 다양한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혈관건강을 보호해줍니다.

 샤인 머스켓은 철분이 다량 들어있어서 헤모글로빈 생성이 부족해져 저 발생할 수 있는 빈혈과 어지럼증 개선을 돕고 또 각종 항산화 성분은 종양이 생기는 것을 막고 암세포가 증식되고 전이하는 것을 억제시켜 암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샤인 머스켓 먹는 법

 샤인 머스켓 칼로리는 100g당 66kcal이며 당도는 20 브릭스에 달하는 굉장히 달달한 포도로 깨끗하게 씻은 후 생과일로 먹거나 샤인 머스켓즙 혹은 잼을 만들어서 먹으면 굉장히 맛있습니다. 샤인 머스켓 하루 권장섭취량은 9~11알 수준이라고 합니다.

 샤인 머스켓 부작용

 샤인 머스켓은 당도 높고 칼로리도 과일 중 높은 수준이라 너무 과잉 섭취하면 혈당을 상승시키고 비만을 부를 수 있으며 또 복부 팽만감과 설사 등 위장장애를 발생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외는 별 부작용 없이 드실 수 있겠습니다.

 샤인 머스켓 보관법

 샤인 머스켓은 보관기간이 굉장히 긴 포도 품종으로 대게 거봉포도가 길어도 2주 안에 먹어야 하는 반면 한 송이씩 잘 씻어서 밀폐용기에 잘 담아 시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하나씩 꺼내 드시면 2달 이상 보관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