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소식들

장건강 젠유산균 효능 효과 후기

 젠 유산균 효능 효과 후기 작성해보겠습니다. 저는 리쿠젠 브랜드의 젠 유산균을 섭취하고 있는데 확실히 타 유산균에 비해 제 몸에 잘 맞는 것 같고 다만 신소재 기능성 유산균이라 그런지 가격은 1개월 한통에 7만 원 가까이하는 비싼 편이라 신중하게 구매를 결정하실 필요는 있습니다.

 젠 유산균이란

젠유산균-효과-후기
젠유산균 효과 후기

 

 일단 젠 유산 규는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제약사 중 하나이며 코로나로 인해 화이자 백신으로 우리나라에도 유명해진 브랜드 화이자와 지놈 앤 컴퍼니가 함께 개발해서 만든 장 건강과 면역력 유지 및 항균, 항암작용을 돕는 기능성 유산균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산타 컴퍼니가 제조한 리큐젠 리큐지바이옴 젠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이 홈쇼핑 등에 출연하면 가장 잘 알려져 있고 식약처 인증 하루 최대 유산균 섭취 기준치 100억 마리를 보장하고 특허를 받은 2가지 유산균이 첨가되어 다양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보통의 유산균은 장까지 도달하기 전 대부분이 사멸되면서 흡수율이 낮지만 젠 유산균은 산성에 강해 장까지 도달하고 또 강한 부착성으로 대장에 오랫동안 머물며 생존하기 때문에 효과가 아주 뛰어나다고 합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장내 미생물인 유산균에 대한 관심도가 세계에서 가장 제약기술이 발달한 미국에서 높아지면서 수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데 인체의 면역세포의 70%나 머물면서 살아가는 장 건강이 아주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새로운 항암면역요법 등에 유산균이 처방되는 등 3세대 항암치료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효과가 나타나면서 계속 높아지고 있던 대장암 발병률도 최근 몇 년 사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고 실제 데이터가 말해주니깐 우리 몸에서 장 건강을 지키는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을 수 있겠습니다.

 젠 유산균 효능 효과

 기본적으로 젠 유산균 효능 같은 경우 4가지로 나눌 수 있다고 하는데 우선 당연히 장 건강을 돕고 장기능 개선 효과를 발휘하며 면역세포를 활성화해서 각종 유해균과 싸우는 면역력을 증진시켜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몸을 지킨다고 합니다.

 또 항암과 항염 효과가 있는 기능성 유산균으로 종양을 억제시키고 암세포에 영향을 끼쳐서 다른 부위로 이동하는 것을 막는 항암효과와 함께 감염, 외상, 패혈증 등 만성 급성 염증에도 관여하여 면역세포에서 분비되는 사이토카인 억제를 통해 항염작용을 돕는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리큐젠 젠 유산균 후기

 가격이 너무 비싼 거 같아서 솔직히 구매는 조금 망설였는데 3주 정도 섭취하고 보니 효과가 만족스러웠습니다. 캡슐 사이즈는 꽤 큰 편이며 항암성분 유산균 2종이 100억 마리씩 들어있습니다. 알약이 상당히 커서 섭취가 힘들지 않을까 싶었는데 목 넘김에 불편함 없이 물과 함께 하루 1정씩 잘 섭취하고 있습니다.

 식전 식후 상관없이 그냥 생각날 때마다 섭취하는데 속 쓰림도 전혀 없어서 좋았고 아이들한테 먹여도 된다고 하기 때문에 알약이 커서 걱정이라면 캡슐을 열어 안에 들어있는 유산균 가루를 물에 타서 저어서 마시면 되겠으며 제가 먹어보니 맛이 꽤 고소해서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겠습니다.

 처음 1주일 정도는 효과가 잘 느껴지지 않지만 꾸준히 먹다 보면 확실히 장이 좋아지고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되고 가스가 차는 현상도 줄어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체감이 저는 확실히 느껴지는 것 같아요. 장 건강이 좋아지면 신체 전체적으로 건강이 개신 된다는데 실제로 피곤함이나 그런 것도 덜 느끼게 되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유산균 효과는 차이가 난다지만 일반적인 유산균은 섭취해도 장에 도달하기도 전에 90%가 산에 녹아 사멸되어 버리기 때문에 유산균이 잘 맞아도 효과가 미미한 반면 젠 유산균은 생존력이 좋아 대부분이 장에 도달하고 생존기간도 길다고 하기 때문에 확실히 효과는 뛰어나겠죠.

 젠 유산균 부작용

 유산균은 우리 몸에 유익하며 별 큰 부작용은 드물어서 모두에게 섭취를 권장드리지만 자신이 알레르기 체질이거나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간혹 복통과 설사 등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며 이 경우 섭취는 멈추고 전문가를 만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어떤 질환을 겪고 있거나 특수한 의약품을 복용 중이시라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젠 유산균 섭취 유무를 상의하시는 게 안전하겠습니다.